오늘. 드디어 말 로만. 들어봤던 네가티브를 배웠다. 드로잉 하고 그. 주위를 물 듬뿍 연하게 색칠하고 다시 그주위 드로잉 한후 다시한번 물 섞어 색을. 입혀준다. 이. 작업을. 다섯 번정도 해본다. 색 의 깊이가. 느껴져야. 하는데, 그게 어렵다. 다시한번. 집에서. 해보는거로. 일단락ㆍ. 생각이. 많아진다. 그래도 그림 붙여놓고 크리틱할때는 모두 진지하다. 모두들 조금더 잘해보고 싶은 마음이 엿보인다ᆞ 다음엔 인물 드로잉을 배워보았다. 간략하게 당근 모양 으로 기본을. 잡고. 뒷모습을 그려본다. 책을 보기도하며. 앞모습 그리기는. 얼굴과 머리카락,거기에 옷스타일까지. 바쁘다바빠. 언제 10개를 그리나. 그렇게. 정신없이 20여개의 인물 물감 드로잉그림을 각자 붙이고. 샘의. 크리틱 시간 . 정말이지. 모두 대단하시다. 나만 헤매고 있었나. 싶은 생긱이 들 정도로. 다양한 포즈의인물들이 보였다 그래도 네기티브때보다는 모두. 재미있어하는 표정이다 .드로잉하는데 집지에. 있는. 인물. 사진이. 도움이 된다고. 해서 샘물에. 있는 잡지. 사진을 뜯어갔다. 집에가서. 스크랩도. 해보는. 과제도 해야해서.과제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