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훈병원(병원장 이삼용) 기획혁신부 통합서비스과는 22년도 본사 국방부 MOU 관련 '6.25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 을 진행하였고, 무공훈장 수여자 예우 및 의료복지 통합서비스 연계 사업을 실시하였다.
대상자 자택에 직접 방문하여 건강복지안전망(IMSAFE) 활용을 통한 기본검사(고혈압,당뇨병), 치매교육, 보훈병원 진료 홍보 및 안내, 장기요양서비스신청, 주거환경개선사업 설명 및 신청 등 체계적인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였다.
22년도 본사 제공명단 중 광주,전남,전북 지역 25분 통합서비스제공을 진행하였고 주거다학제를 통하여 10가구 주거환경개선 신청을 완료하였다.
25분 대부분 보훈병원 진료이력이 없이 병원을 이용 안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였고, 진료정보 및 안내 홍보, 요양원 입소연계 상담 위주로 서비스 제공을 실시하였으며 통합서비스 제공 후 병원진료, 응급실 이용, 입원 등 많은분들이 광주보훈병원을 이용하는 좋은 사례를 만들었다.
특히, 처음 내원하시는 분들이 수술, 시술 등 치료를 받으시고 의료진들에 대한 만족도 및 본인부담 90% 감면에 대한 감동까지 더불어 느끼시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광주보훈병원 통합서비스과는 직접 찾아가는 통합서비스 제공을 통한 니즈에 맞는 질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의료복지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