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게재를 하여.. 국민 채권추심 직원에게 사죄의 전화를 받고.. 만나자고합니다.
근데.. 제가 그 추심직원에게 불만이 있어서 글을 올린게 아니고 은행 대출담당직원에게 항의하고자 글을 올린건데요...
국민본사쪽에선.. 카드추심직원에게 다 전가시키려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죠...
아래.. 제가 올린글을 첨부합니다.. 함봐주세요
바쁜업무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은행업무에 다소 부당하다고 생각되어 이곳에 글을 게재합니다.
전 국민은행카드와 카드론이 연체가되어 대환대출을 신청하고자 얼마전에 국
민은행원주지점에 방문을 했었습니다.
본의아니게 연체를 발생시켜 은행업무에 차질을 빚게 한것은 저의 잘못입니다.
하지만, 채무자역시 고객이라는 사실은 은행쪽에서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연체금때문에 본인은 NP관리센타에서 대환대출에 대한 안내를
받고 선입금60만원가량을 준비해 대환대출을 신청하고자했습니다.
9월23일까지 채권팀에선 부탁을했지만 제 급여일이 30일이어서 30일날로 약속
을 했었습니다.채권팀에서는 그러면 서류라도 미리 작성을하기를 요청을했고,
전 바로 은행에 문의전화를 했습니다.채권팀에서 60만원을 선입금으로 안내를
해주셨지만 다시한번 은행에도 금액을 문의했었습니다. 은행에서 말씀하시기
를 금액은 채권팀에서 정하는거고 대출만 은행에서 처리한다고 말씀을 하셨습
니다. 그래서 30일날, 60만원을 준비하여 대환대출을 신청하여 접수를 시켰습
니다.채권팀에 대환대출을 접수시켰으니 확인을 해보시라고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채권팀에서는 카드론만 처리가 되고 카드에 대한 금액은 처리가 되지않
았다고 하는것입니다.
급하게 은행에 전화를 해서 확인한 결과 대출 담당하시던 분이 카드건은 확인
을 미쳐 하시질 못했고, 카드론만 처리하게 된것입니다.
선입금으로 60만원을 제시받은금액이 분명 채권팀에서 카드와 카드론 모두 포
함해서 제시했던금액입니다.
채권추심직원과 은행담당자분과 몇번 통화를 하셨던것 같습니다.결론은 저에
게 8일까지 20만원가량의 금액을 더 준비해야 대환대출이 될수 있다고 통보를
해왔습니다.
은행업무상 어쩔수가 없다는게 이유였습니다.30일날 취소를하고 다시 처리를
했으면 가능했다는 말씀을 들었을때 전 어이가 없었습니다.
은행쪽에서 일단 보류를 하고 7일여유말미를 잡아 20만원을 준비하라고 했던
것입니다.선입금조차 저로서는 힘들게 준비한것인데.. 담당자분의 실수로 인
해 제가 겪는 피해는 이루말할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직도 납득이 안되는부분은 어떻게 은행과 채권팀에서 금액을 계
산할때 다를수가 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채권팀에서 제시한 금액과 대출신청시 말씀하시는 금액이 일치가 되지않는다
면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요?
이에 부당하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참고로 직원분의 성함은 국민은행원주지점 장윤호 대리님이고, 채권담당자분
은 NP관리센타 직원분 성함은 김진한씨입니다.
확인하신후 꼭 연락바랍니다.
전 금감원과 청와대 각 게시판에 저의 억울함을 게시하고자합니다.
꼭 연락부탁드립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첫댓글 죄송하지만 위에 대한 답변은 아니고요. 저두 국민에 민원넣은게 있는데 답변이 안와서욤. 언제올려서 언제 받으셨나욤?
아 금감원에서 민원넣고 담날 연락을 받고 국민은행에 통보가 가서 직원들이 사과를 하고 대환대출을 접수할수 있었습니다. 문자로 금감원 기획조정국에서 접수가 되었다는 메시지와 담당자분 성함이 있드라고 요. 담당자분과자세하게 상담을하고 빠르게 처리가 되더군요. 금감원에 담당자분 넘 친절하시고 애쓰셨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