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스피커 튜닝을 진행할 차량은 그랜져 IG 입니다
신차를 출고하시고 기쁜 마음으로 주행을 하시면서 음악을 들어보셨는데요
소리가 꽉 막히고 답답한 소리로 이퀄라이저 높게 올려보지만??
소리를 찌그러지고 도저히 참을 수 없어 회원분들의 소개로 저희 포차를 내방해주셨습니다
저희는 그랜져 IG 전면 5개 스피커를 통해서 근본적인 소리의 문제점을 해결하며
어떤 브랜드로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그랜져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통해서
운용이 가능한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 추천을 드렸습니다 !!
-구성-
PHASS 프로그래시브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인스톨 소요 3시간

회원님의 차량이 오디오 튜닝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이름있는 오디오 업체들도 베스트셀러 인정하는
일본의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우퍼] 구조와
캐나다 AVI 사의 FRC 센터스피커를 적용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

도어트림을 분리하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도어 방진 시공을 사진과 같이 진행시켜 줍니다
방진은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한 시공입니다
결과적으로 질 좋은 매트를 통해서 얼만큼의 실딩 처리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집니다!!

스피커를 튜닝할때 차량에 맞는 스피커 가이드가 필요로 합니다
저희는 직접 핸드메이드를 통해서 필란드산 자작나무 소재로 제작을 합니다
순정 포지션에 1% 오차없는 최적의 스피커 가이드를 통해서 스피커 튜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는 5년 전 부터 스피커 알갈이 시장으로 성립되었습니다
일반 오디오 업체들은 보다 어려운 기술력이 필요가 없으니 인맥을 통하여 간단한 스피커 교체를 하는데??
중요한건 현대차의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정확하게 아셔야 하며 기본적인 인피던스 계산이 필요로 합니다
결과적으로 PHASS 프로그래시브 스피커는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제작을 하였고
여기서 인피던스는 2.8 환경을 통해서 단순한 스피커 교체로 풍부한 구동력을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시브는 댐핑력이 좋으며 빠르게 치고 빠르고 멈춥니다
즉 제동력 면에서도 좋은 리스폰스의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

도어 방진 시공 그리고 미드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

그랜져 IG 오디오 환경은 어떤가??
우선 구형 모델이던 신형 모델이던 동일한 스피커가 탑재됩니다
스피커가 좋은지 나쁜지를 평가하는게 아니라 차량의 내부 구조에 따라서 소리는 달라집니다

프로그래시브 트위터가 장착되었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그대로 탈거하고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자체 스피커보다 감도가 4db 높으며 초고역의 재생도 유리합니다

결과적으로 먹먹한 음역대가 깨끗해지고
누가 들어봐도 좋은 음질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

스피커 체결은 모두 자체 볼트를 이용하여 작업합니다!!

트위터 교체작업이 끝이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센터스피커 교체가 진행됩니다
센터스피커의 중요성은 보컬의 정위감 표현과 소리의 분리능력에
중요한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는 풀레인지 타입의 avi 센터스피커를 선택하였습니다!!

소리가 한쪽으로 응집되는 소리를 해결할 수 있으며
스피커 교체를 진행할때 내 차는 센터스피커 옵션이 적용되어 있다면??
무조건 교체를 권장하는 바램입니다 !!

자~ 센터스피커 커버까지 조립이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보셨던 포스팅 내용은 올바른 스피커 교체 방법입니다
저희쪽에서 안하시더라도 꼭 순정 오디오 출력의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을 선택하시며
기술적으로 믿음과 신뢰가 있는 곳으로 작업을 의뢰하시길 바랍니다 !!
the greatest 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