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짜 | 강사 | 강습내용 |
17.6.1 | 페르난다 그로소 & 알레한드로 페레이라 | 히로 뮤지컬리티 1.작고 빠른 히로, 세련되게 업그레이드해보기 2.느리고 묵직한 히로로 걷기 완성 |
17.5.25 | 상하체분리 베이직 1.아브라쏘의 기본과 상하체분리를 이용한 걷기 2.능숙한 상하체분리를 위한 쁘락띠까 드릴 | |
17.3.23 | 클라리사 아라곤 &조나단 사베드라 | 멜로딕 오께스따의 뮤지컬리티 1.걷기 바리아시온만으로 느린 뮤지컬리티 살리기 2.느리지만 묵직한 에너지로 꽉 찬 히로 구사하기 |
17.3.16 | 리드믹 오께스따의 뮤지컬리티 1.다리엔쏘 리듬 100배 즐기기 2.좁은 공간에서 리드믹하게 추기 | |
17.2.23 | 파쿤도&바네사 | : 수업은 매번 듣지만 활용이 잘 안되는 장식 동작들. 언제&어떻게? : 기본이지만 꽤나 속썩이는 히로와 엔로스께. 간단한 것부터 점차 복잡한 단계까지 |
17.2.16 | 세르게이&안나 | : Waltz, the structure of rhythm, figures to interpret the music. 발스, 발스 리듬의 이해, 발스의 기본스텝들 : Steps up with a counter move. Elastic hug and interesting sequence 유연한 아브라쏘, 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패턴들 |
16.11.24 | 마리아 이네스 y 호르헤 로페즈 | 클래스 e. 땅고를 위한 남/녀 필수 테크닉 및 연습방법 클래스 f. 히로-에너지와 역동성에 변화를 주는 히로. 땅게라의 적극적인 역할 |
16.11.17 | 단테 산체스 & 빅토리아 로세티 | 클래스 c. 오쵸(여자 골반동작 포커스)와 히로(아브라소 세라도에서 남자의 상체와 여자의 피봇의 관계) 클래스 d. 리드미컬한 컴비네이션 동작들( 아브라소 세라도 상태에서 중심 변경 활용) |
16.11.10 | 가브리엘 폰세 & 아날리아 모랄레스 | 클래스 a. 밀도 높은 커넥션과 리드&팔로우 클래스 b. 밀롱가에서 쓰이는 원과 직선운동의 조화 |
16.10.20 | 파쿤도&바네사 | 1) Connection : 누구와 추더라도 강한 커넥션을 유지하며 편안하게 출 수 있는 비법. 리더/팔로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아브라소의 기본 원리 2) musicality : Pugliese. 음악 중 멜로디 부분을 완벽하게 소화해 낼 수 있는 법을 배워봅시다. |
16.7.28 | Vals musiciality | |
16.7.21 | Musicality for Carlos di Sarli | |
16.7.14 | Musicality for Juan d'Arienzo | |
16.7.7 | 오쵸/히로 클리닉 | |
16.6.30 | 안기/걷기 클리닉 | |
16.6.6 | 원형 및 선형 발스 동작 (Circular and linear movements for vals) | |
16.5.30 | 좁은 공간에서의 발스 시퀀스 (Vals sequence for reduced spaces) | |
16.5.23 | 전통 발스 피겨 (Traditional and classical vals figures) | |
16.5.16 | 발스 뮤지컬리티 (Vals musicality: Rhythm and melody for vals) | |
16.2.18 | Musicality & Expressivity I y II; (뮤직컬리티와 표현성 1, 2) | |
16.1.7 | a. Rhythmic combinations in lineal structures (직선 구조의 리드미컬한 피구라) b. Sharing axis: Creating elastic movements to change dynamics (축의 공유 : 다이나믹을 변경하여 탄력적인 동작 만들기) |
날짜 | 강사 | 강습내용 |
15.12.17 | 아리엘 & 미선 | 3회차 – milonga (밀롱가만의 고유한 특징과 동작들, 빠른 동작도 가능하게하는 리드와 팔로우의 노하우) 4회차 – musicalidad (탱고음악의 구조에 따른 음악적 표현법) |
15.12.10 | 1회차 – caminada y conexion (모든 동작의 기본인 걷기와 커넥시온. 파트너간의 에너지교류에 의한 걷기와 커넥션을 유지하는 노하우) 2회차 – figura en espacio reducido (진정한 밀롱게로스를 위한 수업. 좁은 공간에서 춤추는 방식과 쎄라도 아브라소를 위한 테크닉) | |
15.11.19 | 파쿤도 y 파올라 | : 발스테크닉 : 히로테크닉 |
15.8.27 | 보 (땅게라 특강) | 빠른 음악/느린 음악 등 음악에 어울리는 아도르노 하기 |
15.8.20 | 자연스러운 아도르노를 위한 몸쓰기의 기본 원리 | |
15.8.13 | contact improvisation 2 | |
15.8.6 | contact improvisation 1 용어설명 : 즉흥잼이라고도 불리는 contact improvisation은 자신과 타인의 몸이 서로 닿아 있는 상태에서 서로 힘의 균형을 이루어 가며 다양한 움직임을 창조해 나가는 바디트레이닝의 한 종류이다. 밀기, 기대기, 미끄러지기, 돌기, 올라타거나 들어올리기 등 몸의 움직임과 호흡이 함께 어우러져 타인의 몸과 조화를 이룬다. | |
15.6.3 | 무인도 (바디트레이닝 특강) | 척추에서 발끝까지 살아있는 선 만들기(1,2,3주차의 종합) |
15.5.27 | 관절가동범위를 늘리는 연습 | |
15.5.20 | 상하체분리를 위한 유연성트레이닝 | |
15.5.13 | 워킹에서의 코어 사용법 | |
15.4.23 | 호세 루이스 살보 y 유끼 미사키 | 5)technica - 히로 개념과 훈련, 라피즈와 룰로 6)Combination - 히로중의 방향전환의 피구라 |
15.4.16 | 3)technica - 상하체분리 개념과 훈련방법 4)Combination - 남녀연속동작의 사까다 시퀀스 | |
15.4.9 | 1)Basico - 편안하고 유연한 아브라소와 바른 걷기 2)Musicality - 땅고음악의 구조에 따른 뮤지컬리티 살리기 | |
15.3.19 | 마리안느 (땅게라 특강) | 다시 걷기 |
15.3.12 | 걷기, 오초 & 히로 | |
15.3.5 | 걷기 & 피봇 | |
15.2.26 | 걷기 | |
15.1.26 | 마리아노 (땅게라 특강) | Tecnica para Mujeres ; 땅게라를 위한 테크니카 -디소시아시온에 대한 이해. -걷기, 자세잡기, 아도르노.. |
15.1.29 | 마리아노 갈레아노(단독) | como bailar en un espacio reducido (작은 공간에서 춤추기) |
15.1.22 | giros y enrosques para el hombre y la mujer (모두를 위한 히로와 엔로스께) | |
15.1.15 | conexion proyeccion y caminata (커넥션, 프로젝션, 걷기) | |
14.11.13 | 깔리토스 y 노엘리아 | A.Structure And Musicality 구조와 뮤직컬리티 B.Milonga 1 : Qualities And containment - Controlling the Movement. 밀롱가 동작의 Quality를 높이기 위한 리드 & 팔로우 노하우 |
14.10.16 | Aleki(알랭) 누에보특강 | 히로안에서 아브라소의 변형 : 히로하면서 꼴까다 하기 |
14.10.9 | 2. 히로 : 히로를 이루는 구조적인 메카니즘. 히로의 변형, 히로 패턴. | |
14.10.2 | 1. 아브라소 : 생동감 있고 다이나믹한 아브라소의 구조와 이의 목적. | |
14.9.25 | 하리스 y 말리카 누에보 특강 | A Class Waltz : Tours with rebounds in the Dynamic of Waltz rhythm, in search of the elasticity of the Abrazo. 발스 : 다이나믹한 발스리듬에 맞춰 아브라소의 탄력을 이용한 경쾌한 히로. B Class Milonga : The 'speedy Gonzalez' Giro, How to speed up and maintain energy in a giro With contra-tiempo. 밀롱가 : 스피디 곤잘레스의 히로! 콘트라 템포안에서 히로속도 높이는 법과 에너지 유지하는 법 배우기 |
14.9.18 | 나탈리아 힐 y 알레한드로 아끼노 | A클래스: 집중력 있는 커넥션을 위한 남녀 테크닉 - : 이 클래스에서는 리드와 팔로우의 커넥션을 잘 연결하면서도 땅고의 여러가지 동작을 할 수 있는 테크닉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땅고의 피구라들은 짜고 치는 것이 아니라 서로간의 유기적인 에너지 연결속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원활한 에너지 전달을 통해 음악에 맞는 피구라와 커넥션을 유지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B클래스: 어드밴스드 땅고 테크닉 더 발전되고 수준높은 땅고를 추기 위해서 밀롱가 안에서 어떻게 움직이고 어떻게 음악을 해석해야 하는지를 배우는 상급 레벨 클래스입니다. 밀롱가안에서의 파트너와의 유기적인 자세 전환과 위치 음악 해석에 따른 다양한 피구라를 배우는 클래스입니다. |
14.9.11 | 까를로스 | 밀롱가와 발스를 위한 뮤지컬리티 기본적인 경우 & 아주 느리거나 아주 빠르거나 |
14.9.4 | 빠른 곡들은 무조건 신나게 춰야한다? D'Arienzo와 Biagi를 통한 분위기 파악 제대로 하기 | |
14.8.28 | 한 악단에서 다양한 뮤지컬리티 살리기 팔색조 Canaro 만 잘춰도 뮤지컬리티 끄읕!! | |
14.8.21 | 어렵다고 생각하는 악단(분위기)에 당황하지 않는 요령 Pugliese, Di Sarli 50년대 깐따도(보컬곡) 요리하기 | |
14.6.2 | 버섯마녀 트레이닝 | <1부> 매주 비슷한 바디트레이닝 동작들이 반복됩니다. <2부> 1주차 - 앞뒤걷기, 앞뒤 씽코후 걷기 2주차 - 1주차반복, 오쵸걷기(상체우선, 골반우선), 속도변화 오쵸걷기 3주차 - 1,2주차반복, 씽코후 오쵸걷기, 텝 오쵸걷기 4주차 - 1,2,3주차 반복, 볼레오 오쵸걷기 5주차 - 1,2,3,4주차 반복, 아도르노 오쵸걷기 6주차 - 1,2,3,4,5주차 반복, 다양한 장식동작(씽코,텝,아도르노등등)이 섞인 오쵸걷기 <3부> 정해진 음악에 맞춰서 걷기와 장식동작을 조금씩 진행하며 6주후 하나의 작품(?)이 완성됩니다. |
14.6.5 | 엘리나 롤단(단독)-폐강 | A Class : 밀롱가에서 잔뼈가 굵은 밀롱게라에게 배우는 밀롱게로 스타일의 아브라소와 커넥션 노하우. B Class : Tecnica para pareja 파트너와의 커넥션을 만드는 비법과 밀롱가에서 쓸 수 있는 패턴을 활용하며 커넥션 |
14.6.5 | 피쉬&땅조 (밀롱가특강) | Milonga completo 밀롱가 한 곡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처음부터 끝까지 달리지않고 기승전결 만드는 법 |
14.5.29 | Milonga traspie con giro 밀롱가에 직진으로 달리지않고 회전을 집어넣어 공간활용하기 | |
14.5.22 | Milonga traspie2 - 밀롱가의 정박과 반박을 섞어쓰는 타이밍과 커넥션의 변화로 리드하기 | |
14.5.15 | Milonga traspie1 밀롱가의 박자쪼개기는 리듬을 몸에 담기 | |
14.5.8 | Milonga baldosa 밀롱가 비트에 발을 뗄 수 있게 해주는 기본스텝장착하기 | |
14.5.1 | milonga lisa 밀롱가 베이스 리듬 찾기 & 밀롱가 정박에 춤추기 | |
14.4.10 | 마토&홍쥐 (누에보강습) | 꼴까다 베이직 |
14.4.3 | 볼레오/간초 | |
14.3.27 | 커넥션/텐션/오초 | |
14.3.31 | 히메네스&이네스 | 클래스A : 탱고의 커넥션과 까미나르(걷기) 클래스B : 발스의 이해와 응용 |
14.4.3 | 나이트강&홍쥐(실전탱고패턴 4주) | Tango with Rhythm |
14.3.27 | 아름다운 론다(밀롱가의흐름 LOD)를 만들어가는법 | |
14.3.20 | 공간인식과 체인지 디렉션 | |
14.3.13 | 견고한 커넥션 유지하며 춤추기 | |
14.3.6 | 땅게라특강(청아) | 엔로스케를 이용한 아도르노 |
14.2.27 | 볼레오 아델란테. 볼레오 아트라스. 연속볼레오. | |
14.2.20 | 오초아델란테 걷기. 오초아트라스 걷기. 히로의 박스스텝 | |
14.2.13 | 발란스향상을 위한 걷기. 씽고페이션을 이용한 걷기. 아도르노 | |
14.2.6 | 탱고의 기본자세. 탱고의 중심이동. 바운스없이 앞으로 걷기,뒤로걷기 | |
13.12.12 | 세바스티안 미쎄 & 안드레아 레셰로 | 1.Tango Salon Basic from Golden Age 마에스트로에게 제대로 배워보는 땅고 살론 베이직 2.Adagio and variation musicality 느린음악에 다양한 뮤지컬리티로 춤추기 |
13.11.21 | 피쉬y로드리고 발스 | secuencias giradas en traslacion rebote en sincopa retrosediendo sacadas giradas en traslacion 발스의 느낌을 살려주는 피겨 1,2,3 |
13.11.14 | distintas pasadas en giros 발스에서의 회전만들기; 히로에서 각기 다른 느낌의 빠사다 만들기 | |
13.10.31 | sacadas en sincopas trasladadas 발스의 맛을 살리는 싱코페이션(당김음)을 이용한 사까다 | |
13.10.24 | caminata hacia atras rebote en linea 레보떼를 이용한 발스에 어울리는 피겨 | |
13.10.17 | Musicalidad de vals ; interpretacion musical de frase y fraseo 발스의 뮤지컬리티; 한 마디와 한 구절의 음악을 표현하기 | |
13.10.10 | fraseo simple . caminata y cambio de dirección en Vals 발스의 강박 찾기. 3/4박자에 어울리는 걷기 연습 | |
13.9.12 | 깔리토스y노엘리아 | 1.Connection - axis, conscience and perception in the couple 2.Giro - change of direction during the turn |
13.8.1 | 안드레스y루시아나(취소) | 사람 많은 밀롱가에서 춤추며 이동하기 -댄스 플로어의 공간 인식 -나와 파트너 사이의 공간 인식 -플로워 위의 공간 인식 -좁은 공간에서 춤 추는 법 |
13.4.16 | 아리아드나y페르나드 | 발스로 놀아보기 |
13.3.7 | 파쿤도y파올라 | 1.땅고 살롱을 시작함에 있어서 알아야 될 살롱 에센스 - 자세, 아브라소, 걷기 with 까덴시아& 빠우사 2.살롱에서의 히로 테크닉 - 히로 원리, 리드 방법, 쁘락띠가 하는 방법, 실용적인 히로 피구라 |
13.2.21 | 프란시스코 & 까롤리나 | 1-1. 땅게로를 위한 땅게로 테크닉 Men technique is focus energy, pivots, dinamic, reaction 에너지, 피봇, 다이나믹, 반응 1-2. 땅게라를 위한 땅게라 테크닉 Women technique is focus in the balance, disociacion, torsiones, verticality, and sensitivity 발란스 , 디소시에이션(상하체분리), 비틀림, 수직성(바로서기), 민감하기 2. 함께 하는 커플 테크닉 abrazo-blance-conexion-transitions 아브라쏘- 균형- 커넥션-트랜지션 |
이렇게 정리를 한 이유는,
17년도 하반기 솔땅특강 일정을 준비중인지 모르겠지만,
연말까지 적어도 1회 이상은 특강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에...
또 준중급 이후 강습(실전강습)에 대한 커리큘럼 선호도 및 수요도 파악할 겸 해서,
솔땅회원들이 듣고싶어하는 강습 커리에 대한 투표를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그동안 솔땅 운영진에서 준비했던 강습의 종류를 살펴보고,
종류를 분류해 보려고 했는데,
커리 주제가 두가지 이상 섞여 있는 경우가 많고,
시퀀스나 콤비네이션과 같이 다른듯 비슷한 용어를 땅고 강사(마에스트로)들이 어떻게 구분하여 사용하는지도 몰라서
명확한 분류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최초 생각했던 투표는 못할것 같고, 정리한 것들을 그냥 날려버리긴 아까워서,
지금까지 작업한 내용까지만 공유하려 합니다.
※ 분류방식은 상기 특강 공지에서 제시한 커리큘럼의 주제어들을 골라내어 중복되는 것을 제거하였고,
나름대로 구분되는 수준까지만 자의적으로 구분해 보았습니다.
주제어 | 구분 | 주제어 | 구분 |
걷기 | 기본(Basic) | 간초 | 동작(figura) |
균형 | 기본(Basic) | 꼴까다 | 동작(figura) |
까미나르(걷기) | 기본(Basic) | 라피즈 | 동작(figura) |
발란스 | 기본(Basic) | 레보떼 | 동작(figura) |
베이직 | 기본(Basic) | 룰로 | 동작(figura) |
디소시아시온 | 기본(Basic) | 볼레오 | 동작(figura) |
상하체분리 | 기본(Basic) | 빠사다 | 동작(figura) |
세라도 | 기본(Basic) | 빠우사 | 동작(figura) |
아브라소 | 기본(Basic) | 사까다 | 동작(figura) |
아브라소 변형 | 기본(Basic) | 아도르노 | 동작(figura) |
아브라소 세라도 테크닉 | 기본(Basic) | 장식동작 | 동작(figura) |
안기 | 기본(Basic) | 엔로스께 | 동작(figura) |
워킹 | 기본(Basic) | 오초 | 동작(figura) |
자세잡기 | 기본(Basic) | 히로 | 동작(figura) |
자세 | 기본(Basic) | 동작(movement) | 동작(figura)기본 |
축 | 기본(Basic) | 연습방법 | 동작(figura)기본 |
축공유 | 기본(Basic) | 쁘락띠까 | 동작(figura)기본 |
커넥션 | 기본(Basic) | 원 운동 | 동작(figura)기본 |
커넥션 변화 | 기본(Basic) | 선형 | 동작(figura)기본 |
텐션 | 기본(Basic) | 직선 운동 | 동작(figura)기본 |
프로젝션 | 기본(Basic) | 직선구조 | 동작(figura)기본 |
힘의 균형 | 기본(Basic) | 테크니카(technica) | 동작(figura)기본 |
Basico | 기본(Basic) | 테크닉 | 동작(figura)기본 |
라클라스 | 기본(Basic) | 피봇 | 동작(figura)기본 |
로클라스 | 기본(Basic) | 훈련방법 | 동작(figura)기본 |
기본스텝 | 기본(Basic)동작(figura) | 다양한 피구라 | 동작(figura)동작(Sequence) |
공간인식 | 기본(Basic)동작(Sequence) | 방향전환 | 동작(figura)동작(Sequence) |
피겨(figures) | 동작(figura)동작(Sequence) | ||
자세전환 | 동작(figura)동작(Sequence) | ||
클리닉 | 동작(figura)동작(Sequence) |
주제어 | 구분 | 주제어 | 구분 |
바리아시온 | 동작(Sequence) | 관절가동범위 | 바디 트레이닝 |
시퀀스(Combination) | 동작(Sequence) | 몸쓰기 | 바디 트레이닝 |
시퀀스(sequence) | 동작(Sequence) | 바디 선 만들기 | 바디 트레이닝 |
연속동작 | 동작(Sequence) | 바디트레이닝 | 바디 트레이닝 |
컴비네이션 동작 | 동작(Sequence) | 움직임 | 바디 트레이닝 |
패턴 | 동작(Sequence) | 유연성 | 바디 트레이닝 |
패턴 활용 | 동작(Sequence) | 호흡 | 바디 트레이닝 |
패턴(sequence) | 동작(Sequence) | 코어 | 바디 트레이닝기본(Basic) |
피구라(Combination) | 동작(Sequence) | LOD | 기타 |
작은공간 | 동작(Sequence)기본(Basic) | ||
좁은공간 | 동작(Sequence)기본(Basic) | ||
살론 | 동작(Sequence)동작(figura) | ||
땅고 살론 | 동작(Sequence)동작(figura) | ||
까덴시아 | 동작(Sequence)뮤지컬리티 | ||
구조 | 뮤지컬리티 | ||
깐따도(보컬곡) | 뮤지컬리티 | ||
다리엔쏘 리듬 | 뮤지컬리티 | ||
리듬의 이해 | 뮤지컬리티 | ||
뮤지컬리티 | 뮤지컬리티 | ||
밀롱가 | 뮤지컬리티 | ||
박자쪼개기 | 뮤지컬리티 | ||
발스 | 뮤지컬리티 | ||
빠른곡 | 뮤지컬리티 | ||
빠른동작 | 뮤지컬리티 | ||
싱코페이션(당김음) | 뮤지컬리티 | ||
음악적 표현법 | 뮤지컬리티 | ||
음악해석 | 뮤지컬리티 | ||
콘트라템포 | 뮤지컬리티 | ||
탱고음악의 구조 | 뮤지컬리티 | ||
표현성(Expressivity) | 뮤지컬리티 |
※ 위에 특강공지나 추려낸 주제어들 보시고 관심있거나 수업받기 원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보는것은 어떨까 싶네요.
또는 위에 강습을 들었던 분들이 다시 듣고 싶은 강습을 추천해도 좋겠고,
특강 당시 사정상 못들었던 분들의 재요청 형식도 좋을것 같습니다.
유의미한 숫자가 모인다면 다음 특강이 그런쪽으로 유치될 가능성이 높아지지 않을까요?ㅎ
((뭐.. 딱히 호응이 없더라도 솔땅 특강을 한번 정리해 본 것에 의의를 두고 있긴 합니다^^))
|
첫댓글 대단한걸. 엄청 유용하겠어요~!!
여러가지로 활용되면 좋겠어요^^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ㅎ
어멋!!
우와~~~~~~~~~ 존경합니다.
잉여력을?? ㅋㅋ
월청이가 연애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퐉 드는 이유는?
고놈 참 심심한가보다 싶으신게죠? 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찬찬히 보시고 듣고 싶은 강습내용을 공유해 봐요~ㅎ
정리 대마왕이십니다. ㅎㅎ
코나님 후기.. 저도 재밌게 읽고 있습니다. 심화 후기도 기다릴게요^^
뭐라 말할 수가 없네요... 짱입니다요...
다른 수업을 선택할 때 기준이 될 수 있음 좋겠습니다 ^^
우와... 엄지 척입니다!!!! 찬찬히 읽어봐야겠어요~^^*
가장 듣고 싶은 강의는 땅게라특강, 커넥션/ 아브라쏘 관련된 특강이에요. 개설된다면 신청할 준비 되어있습니당 ㅎㅎ
리서치에 첫 응답 감사합니다 ^^ 원하는 강습이 꼭 개설되어 들을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감탄감탄! 마스터 특강은 말그대로 특강이라 재미와 도전의식을 심어주느라 분류가 어렵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내가 뭘 배웠더라 껄껄...
그러게요^^ 비암님이 배운것중 기억에 남는 주제 좀 추천해 주세요 ㅎ
대.다.나.다.~엄지척!!!역시 솔땅의 정리대장다운ㅋㅋㅋ국내외로 어마무시한 강사진 리스트네요..들어보고 싶은 강습도 많구요..
그런데 몇번의 경험으로 개인적으로 느낀바는..
지속적인 가이드쁘락이나 땅게라 땅게로 클라스를 진행하여
퀄리티 높은 특강을 들을수 있는 기본베이스를 다지는 수업들을 진행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유수의 마에스트로들이 와도 클라스의 레벨에 맞추어 특강을 진행하다보니 기본적인 커넥션 혹은 몸의 밸런스 운용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되고 정작 강습생이 기대한 색다른,혹은 한단계 수준높은 레슨을 기대하기 힘든 한계점이 있더라구요..
무리려나요?^^;;;
기본 베이스를 다지는 수업으로 실전 강습을 하고자 했으나 지속적으로 잘 이루어지고 있는것 같지는 않죠?^^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회원들이 원하는 커리큘럼 선정에 대한 부담도 큰 이유중의 하나인 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기획을 준비했던 건데.. 생각대로 잘 정리는 안됐네요ㅋ
제게 1~2회로 끝나는 마에스트로 강습의 가치는 그 수업을 들음으로 해서 실력 향상이 되는 것보다 그 수업 이후 개인 땅고 라이프의 전환점이 되는 계기가 되는데 있었던것 같아요 ^^
아무렴. 역시 백투더베이직!!!
어마어마하네요~~정리의 달인~~
ㅎㅎ 고맙습니다^^
역대 특강 키워드 뽑아낸거 완전 알차네
이런 거 해둠 좋겠다 싶었는데, 역시 솔땅엔 월청이가 있었어!!ㅋㅋ
생각들이 다들 비슷한가봐요^^
쉅내용 알찼고 쉅태도 최고였던 레안드로+라일라 커플, 솔땅에서 한달쯤 초빙합시다
이번파티비용 아낀 거, 내년에 솔땅상주 마에스뜨로 초빙에 올인하면 완전 알찰듯ㅋㅋㅋㅋㅋ
한달 풀팩15마넌에 제공, 이런 거 완전대박 아님? 솔땅인들에게 돌려주는 최고의 방법일듯~^^
역시 유월청님!!!!! 솔땅의 아카이브! 넘나 훌륭한 데이타입니다!!!!
참고가 되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