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려면요. 옆구리 살을 빼는 게 굉장히 중요해요. 이 부분을 공략을 많이 해줘야 되는데,
오늘은 특히 이 부분에 집중을 더 할 거고요. 물론 동작을 하시다 보면 옆구리와 등 부분, 허리 부분까지
자극이 강하게 가면서 코어 근육을 좋아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저와 함께 해보시죠. 오늘 공략 부위는 옆구리 부분이니까 이 부분에 집중을 해 주시고요.
먼저 옆구리 늘리기부터 하겠습니다.
다리를 오른쪽으로 쭉~ 가면서 반대쪽으로 늘리는데 이 때 손을 위로 찌른다는 느낌으로 쭉~ 늘려줍니다. 쭉~
그 다음에 반대쪽 할 때, 옆구리를 많이 숙인다기보다는요. 적당하게 숙인 상태에서 이 쪽 팔을 위로 쭉~ 늘린다는 느낌으로,
그럼 전신이 늘어나겠죠? 쭉~ 해주고요.
반대쪽, 둘, 쭉~ 늘리는데 집중을 해주세요. 팔을 위로 쭈욱~ 뻗습니다. 그
러면서 옆구리부터 팔 전체, 그리고 다리 부분까지도 가급적이면 신경을 써서 쭉~ 늘어나게 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내가 늘리고 싶은 이 부분에 조금 더 집중을 해줄 거고요.
자, 이제 이 부분이 조금 활성화되었습니다.
이번 해볼 동작은요. 다리를 어느 정도 벌린 상태에서 골반, 이 부분만 위쪽으로 올려줄 거예요. 골반을 올려줄 거예요.
이게 화면상으로는 “별거 아니네.” 하실 수 있는데, 한번 따라 해보십시오.
살짝 무릎을 살짝 굽히고요. 골반을 올려줍니다.
그러면서 이 부분을 짧게 만들면서 이렇게 조여주세요.
무릎을 이렇게 올리고 발 뒤꿈치를 들었죠. 그러면서 올려주면서 여기를 조여줍니다. 옆구리 옆구리를 조여주세요.
자 여섯! 여섯. 이 때 코어 근육을 잡고 하시면 훨씬 더 좋습니다.
코어 근육을 잡는다는 말, 코어 근육을 조여준다는 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예전에 코어 근육에 관련된 영상이 있었으니까
그 영상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옆구리를 조금 더 조여준다고 생각을 하시면서 이렇게 움직이시면 이 부분에 힘이 꽉꽉! 들어가죠. 힘이 꽉꽉 들어갈 거예요.
이런 식으로 거의 모든 동작들을 초급보다 조금 더 하시는 초중급 정도 분들은 1분 정도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네, 이렇게 하고요. 이런 동작들을 응용한 것들이 있는데요.
그냥 이 상태에서 상체를 움직이지 않고 골반만 양 쪽으로 옆으로 이렇게 움직여준다거나,
마치 그 벨리댄스 하시는 분들처럼 골반을 자꾸 이렇게 움직여주고 호흡을 깊게 해서 숨을 안 쪽으로 “후~~~”
내쉬면서 배를 등 뒤에 붙는 듯이 쫙~ 쪼여졌다가 “후~~~” 다시 풀고요.
다시 “후~후~”하면서 쫙~ 조여줬다가 다시 풀고 풀고요. 이것도 세 번 더 해볼까요.
“후~~~” 하면서 전체를 조여주세요.
그러면서 바람이 쭉~ 다 빠져나간다고 생각하고 배가 등에 붙는 듯한 느낌으로 “하~” 공기를 쭉 다 빼줍니다.
쭉 “후~” 하면서 배에 힘을 꽉 주면서 코어를 꽉! 조여주세요. 엉덩이도 힘을 딱 주고요.
“후~” 풀고요. 마지막 해볼게요.
“후우~” 하면서 전체를 조여주면서 바람이 다 빠져나가고 배가 등에 달라붙는다는 느낌으로 코어를 주고,
항문에 힘을 딱 주고요. 천천히 힘을 뺍니다.
이번에는 한 번 더 옆구리를 늘려줄 건데요.
이번에는 회전을 해서 쭉~ 늘려볼게요.
이런 식으로. 반대쪽으로, 이 때 주의해야 될 거는 허리가 이런 식으로 돌아가는 게 아니에요.
축은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쭉~ 돌리면서, 마치 꽈배기가 꼬이듯이 몸을 틀어줄 겁니다.
네, 반대쪽, 쭉~ 할 때 마찬가지로 손끝의 방향으로 힘을 전달해서 이게 돌아가는 게 아니라
이렇게 쭉 늘임으로 인해서 이 부분 전체가 드러난다는 느낌으로 해주세요.
올려주고요. 맨 마지막에서는 한 2초 정도, 하나 ,둘 하고 멈춰 있습니다.
이번 동작은요.
이렇게 앉을 건데 ‘ㄴ’ 자로 만드시고요. 이 때 엉덩이만으로 앞으로 전진할 거예요.
엉덩이 힘만으로 앞으로 전진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골반을 앞으로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움직여줘야 되는데요.
엉덩이 힘만으로 이렇게, 이렇게 가게 되면 골반이 살짝 살짝 들리면서 옆구리 부분이 조여질 거예요.
자, 자, 이렇게 여러분들도 휴대폰 보면서 제 거 보면서 이렇게 가시면 되겠죠? 뒤로도 가볼까요?
옆구리 부분의 자극이 가는 걸 느끼시고요. 하는 게 쉽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동작을 보시면서 한번 같이 해보시고, 앞으로도 마지막 한 번 더 가볼게요.
이것도 1분 정도를 해보세요. 평소에 보면서 이렇게 할 수도 있겠죠?
다른 영상들도 보고, 특히 강남 허준의, 제가 하는 여러 가지 갑상선, 면역에 관련된 여러 영상들이 좋잖아요?
그런 걸 보시면서, 계속 이렇게 하면서 보세요.
그러면 복부에도 힘이 들어가고 코어 근육과 특히 허리와 옆구리 부분에 자극이 굉장히 많이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 앞으로 가면서 이 다음 동작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오늘 옆구리에 자극을 주는 마지막 동작은요, 이렇게 고양이 자세에서 다리를 옆으로 들어줄 거예요.
이 든 상태에서 2초에서 3초 정도 멈춰줍니다.
고양이 자세에서 코어를 살짝 잡아주는 게 좋아요.
너무 이렇게 풀어지는 게 아니라 코어를 살짝 잡아주는 상태에서, 너무 조여버리면 들기가 힘드니까요.
그 상태에서 옆으로 들어서 둘, 셋 이렇게 해서 처음에 올려주는 것만 하면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는데요.
이 때 올린 상태에서 살짝 위쪽으로 들어주세요.
올려서 살짝 위쪽으로 들어줍니다.
그렇게 되면 조이죠 옆구리가? 다시 내려줍니다. 다시 올리고요. 살짝만 위로 들어서 조여주세요.
둘, 셋, 자, 들어서 위로 살짝 올려줍니다. 그리고 내려주고요.
네, 들어서 살짝 조여서 둘, 예, 내려주고요. 다시 올린 다음에 하나, 둘, 네, 이렇게 하시면 되겠고,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들어서 올려줬다가 내리고, 올려줬다가 내리고. 자, 여러분들이 반드시 반대쪽도
리플레이 할 것을 약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이번 편에서는요. 뱃살 뿐만이 아니라 뱃살을 뺄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인 옆구리 운동을 하면서
아마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코어 근육과 등 부분의 척추 부분까지도 같이 자극이 오는 것을 느끼셨을 거고요.
이렇게 하면 옆구리 라인이 이렇게 살아나면서 옆에서 볼 때, 그리고 앞에서 볼 때 라인이 살아서 훨씬 더
날씬하게 보이실 거예요. 하랑인 여러분들이 건강하게 날씬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가네요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