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F34 320D GT
씨아레 147GT 시스템
165만원
BMW전용 매치앰프
120만원
3M 전체방음(본넷 + 4door + 트렁크)
55만원
정찰제,예약제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토돌이 이현석입니다.
BMW f34 320d GT 차량이 순정 음질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작업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할 두가지.
1. 차량의 사운드 시스템 파악하기.
320d GT는 트위터가 없고 시트 밑 우퍼 2개와 풀레인지 스피커가 앞뒤로 4개로 기본 총 6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스피커 갯수나 시스템으로 봤을땐 BMW 다른 기존 차량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순정음질 역시 저가형 제품이 장착되어있어 순정음질이 좋지 않은것도 동일하죠...
2. 오너분의 음악적 취향, 성향을 파악하기.
소리는 사람마다 느끼는 차이가 있기때문에 오너분의 절대적인 음악적 취향과 성향을 존중하여 인스톨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샾에는 BMW,벤츠,미니쿠퍼 등 데모카를 준비해두어 청음 먼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BMW F21 320d GT에는 위에 두가지를 고려하여 총 6개의 스피커를 10개의 스피커로 만들어 음질개선을 돕고,
BMW 순정 매치 앰프를 장착해서 부족한 출력을 보강해줍니다.
또한 전체방음을 해주어 조용한 실내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오너분의 성향에 따라 이번 BMW f34 320D GT에 장착하게될 씨아레 147gt 시스템입니다.
이태리 브랜드의 씨아레 스피커는 1951년부터 60년이상의 시간동안 오디오를 생산해온 브랜드로서
선명하고 시원시원한 음색이, 그 세월을 증명해줍니다.
비트가 빠른 신나는 음악을 즐겨들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구성입니다.
상처나, 작은 기스가 나지 않도록 마스킹 작업을 꼼꼼하게 해줍니다.
320d GT에 본넷 철판입니다.
디젤엔진의 엄청난 소음에도 아무 방음방진의 흔적은 없습니다.
다시말해 아무 방음방진 작업이 없기때문에 엔진소음이 밖이나 안이나 무척 시끄러웠던거죠.
먼저 엔진소음에 얇은 철판에 떨림을 잡아줄수있도록 모양에 맞춰 방진매트를 발라줍니다.
방진매트는 철판에 진동과 떨림을 억제하고 잔진동으로 인해 생성되는 저주파를 잡아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또한 열에 강한소재이기때문에 엔진열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다음 방음작업.
얇은 본넷커버 위에 방음매트를 발라주어 확실하게 엔진소음을 줄이는 부분입니다.
본넷에 순정커버 위에 방음매트를 넓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커버를 조립해주면 본넷방음작업은 완료입니다.
작업이 무척 단순해보이지만 결코 작업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무시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디테일한 작은부분에서 부터 큰 차이가 나죠.
다음 도어에는 스피커와 방음작업을 함께 진행합니다.
작업에 앞서 마스킹은 필수!
320d GT에 도어내부입니다.
트위터 자리는 아예 막혀있고 순정스피커 하나 달랑 장착, 방음작업에 흔적은 없습니다.
320d GT 순정스피커입니다.
모든 음역대(고역,중역,저역)를 이 미드레인지 스피커 하나에서 담당하고 있죠.
베이스는 약하고 음질은 볼륨을 조금만 올려줘도 아주 듣기 힘든 소리가 재생됩니다.
그래서 이 순정 스피커자리에는 강력한 베이스에 가성비 훌륭한 스피커를 장착해줍니다.
씨아레 CM100GT 스피커입니다.
4인치 미드레인 임에도 자출에서 강력한 베이스를 제공합니다.
순정형 그대로 1:1맞춤 장착 완료.
볼트역시 순정 그대로 이며 추후에 원복도 가능합니다.
스피커를 제외한 전체에는 신슐레이터를 두툼하게 발라주었습니다.
도어트림은 플라스틱재로 되어있다 보니 외부에 마찰이나 음압으로 인해 진동이 상당합니다.
진동이 심한 부분에 방진매트를 발라주어 강성을 확보합니다.
주요 부품은 피해 작업을 하기때문에 워런티 보장이 가능합니다.
다음 기존에 없던 고역대를 만들어주는 경이로운 순간입니다.
BMW 전용 에이필러를 따로 구매하여 씨아레 198GT 트위터를 매립해주었습니다.
사이즈도 딱 맞아 쏘옥 들어갑니다.
도어에 방음, 스피커 작업이 모두 끝나면 도어트림을 깔끔하게 조립.
안을 들여다보기 전까진 겉으로는 전혀 티가나지 않는 작업입니다.
씨아레 엠블럼을 케이스 위에 살짝 안착시켜주어 마무리.
리어도어 역시 프론트 도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도어트림을 먼저 탈거.
앞 도어에 장착되어있던 제품과 동일한 순정스피커가 리어도어에도 장착되어있습니다.
이 자리에는 씨아레 스피커 동축형 코엑셜 제품을 장착해줍니다.
가격대비 성능이 무척 좋은 제품으로써, 리어에 큰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풍성한 서라운드감을 느껴보고 싶은 오너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순정 자리에 쏘옥 장착.
기존 순정스피커는 하나의 스피커에서 모든 음역대를 담당했다면
이 코엑셜타입의 씨아레 스피커는 음역대를 분리하여 재생되기때문에 훨씬 더 좋은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스피커 작업이 끝나면 방음작업.
도어내부에 신슐레이터를 두둑히 발라줍니다.
얇은 도어트림에는 강성을 확보하기 위해 방진 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어트림의 포인트 부분에 꼼꼼하게 방진매트를 발라주고요.
도어트림을 조립해주면 완료입니다.
씨아레 증표 엠블럼을 이쁘게 장착.
다음은 시트 밑 우퍼입니다.
BMW는 모두 시트밑에 우퍼가 2발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진속에 제품이 순정우퍼.
앞,뒤 도어의 스피커 장착에서도 이용되었던 핀란드산 자작나무 소재의 가이드입니다.
내구성이 무척 좋고 물기에 강하기때문에 스피커 장착에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단 가격이 조금 비싼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좋은 소리를 위해서는 전혀 아깝지 않은 투자입니다.
우퍼 자리에 매립되어질 씨아레 우퍼.
기본 순정 우퍼와 마그넷 차이 보이시나요?.
마그넷 만큼이나, 로우베이스도 상당히 잘나옵니다.
씨아레 우퍼를 쏘옥 장착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커버를 닫아주면 끝-
차량내에 있던 6개의 스피커를 모두 탈거하고 10개로 업그레이드 하는 작업이 완성됩니다.
마지막 트렁브 방음만이 남았네요.
트렁크방음은 하체, 뒷좌석 소음을 감소시키는 작업입니다.
차체가 좁은차들은 후면부 소음이 운적석까지 전해진다는 사실!
순정 트렁크 커버를 탈거했습니다.
커버 위에 신슐레이터를 듬뿍 듬뿍발라주면 완료입니다.
무척 간단한 작업이죠.
다시 조립을 해주어 커버를 닫아줍니다.
100%순정형,100%트렁크공간 활용!
감쪽같죠?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매치앰프!
순정 젝바이젝 방식입니다.
어떠한 훼손도 변형도 없이! 매립이 가능한 앰프 & 프로세서 입니다.
차량내에 있는 모든 스피커의 출력을 높여주고 스테이지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
독일 매치앰프&프로세서.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오랜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얻은 정확한 데이터로 순정형 시공안에서 훼손과 변형없이
최대한에 음질개선에 효과를 볼수있는 시스템에 맞춰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대부분의 오너분들이 작업후의 결과를 무척 만족스러워 하십니다.
오너인 제가 블로그 부터 인스톨, 상담 모두 담당해서 진행하고있기때문에 늘 일관적인 퀄리티있는 작업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위 차량과 같은 씨아레스피커 시스템으로 셋팅되어있는 데모카가 매장에 준비되어있습니다.
음색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저희 샵에서 청음가능하십니다.
대기시간이 없으려면 예약은 필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MW F34 320D GT
씨아레 147GT 시스템
165만원
BMW전용 매치앰프
120만원
3M 전체방음(본넷 + 4door + 트렁크)
55만원
정찰제,예약제
오렌지커스텀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