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힐링음악 테라피~🌸🍀
HMT.시리즈 75~79
https://m.cafe.daum.net/lovedaniel.k/piMP/627
💚힐링뮤직테라피🎵
HMT. 시리즈 모음 (1~87)
https://m.cafe.daum.net/lovedaniel.k/piMP/629?svc=cafeapp
💚치유명상 가이드모음1💚
ㅡ복식호흡/ 도리도리 운동
ㅡ스트레스ㆍ불안 해소명상/
ㅡ생각 감정비움ㆍ정화명상/
ㅡ내면아이 치유명상
ㅡ🦋나비포옹법
ㅡEFT기법/ 바디스캔 명상/
ㅡ요가_니드라 휴식법/ 걷기명상
🌸매일힐링 명상모음(1~28)
https://m.cafe.daum.net/lovedaniel.k/piMP/588?svc=cafeapp
🧡힐링명상 모음2🧡
ㅡ간단한 스트레칭 모음
ㅡ걷기명상
ㅡ힐링명상_음악모음
https://m.cafe.daum.net/lovedaniel.k/piMP/590?svc=cafeapp
🌸힐링 음악 테라피
🎵플레이리스트 (80~ 83)
💚HMT.80
아우토겐 트레이닝 수면 명상
💚HMT. 81
ㆍ건강한_숨쉬기 1탄
ㅡ횡격막 호흡법
💚HMT. 82
ㅡ눈 15도 뜨기_뇌파 안정시키기
💚HMT. 83
ㆍ건강한_숨쉬기 2탄
ㅡ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은 장에서
🍀개인 명상을 위한
마음치유 명상글입니다
❤️치유 명상 전문가가 아닙니다
🌸이 카페는 개인 카페로
홍보를 하지 않습니다
힘든 환경이 모두 다 다르기 때문에
이 명상법이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잘 찾아서
내면의 고통스런 아픔들을
잘 치유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영상은 힐링 명상에
도움이 된 것들입니다
🌸🍀🌸🍀🌸🍀🌸🍀🌸🍀🌸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요~🌸
🌸🍀🌸🍀🌸🍀🌸🍀🌸🍀🌸
🌸음악을 통한 내면의 잠재된
감정표현 및 치유명상 ㅡ3단계
☘️1ㅡ도입단계 ㅡ내면에 집중
ㅡ음악 감상 하면서 내 안에 잠재 되어 있는 감정 알아차리고 느끼기
☘️2ㅡ전개 단계 ㅡ감정표출
ㅡ음악을 들으며 느낌에 따라
신체로 다양한 감정표현ㆍ표출하기
☘️3ㅡ마무리단계 ㅡ감정정화
ㅡ오늘 느낀 감정과 해소된 감정을
일기쓰기, 그림으로 그리거나
감정카드에 체크하기
💚감정카드😄감정표현하기💚
감정카드를 보고 매일 내가 느끼고 사라지는 감정들을 체크해 보세요
❤️명상을 시작하기 전
오늘 느낀 감정은 빨간색 체크
💙그리고 명상이 끝난 후
조금이라도 해소된 부정적 감정은
파란색으로 체크해 주셰요
이걸 하는 이유는
내가 매일 느끼는 감정들이 무엇인지
스스로 알아차리고 불안 두려움 공포
등과 같은 부정적 감정이 들때
그 감정들을 적절하게 표현, 표출하면서 그때그때 잘 풀어내고
내 감정을 스스로 조절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서예요
나를 극도로 힘들게 하는
진짜 감정들을 찾아가 보세요
🌸비슷한 감정들끼리 모아서
따로 만들었어요
250507
🌸힐링 음악 테라피🎵HMT.80
오늘의 힐링음악 테라피는
아우토겐 트레이닝 수면 명상입니다
오늘은 가볍게 수면명상 하고
긴장된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서
편안하게 잠들수 있게
천천히 호흡하면서
릴렉스하고 잘자요~ 😴😴😴
잘자고 낼
아니 오늘
안전하게 준비 잘해요~🤗🤗🤗
🍀아우토겐 트레이닝이란?
ㅡ자율훈련법
스스로 스트레스 반응을 조절하고
편안한 상태로 회복하기 위한 훈련법
▶️아우토겐 트레이닝 수면 명상
ㆍ수면 관리 및 자율신경안정
(자율훈련법) ㅡ9시간 30분
ㆍ신체 부위별 무게감ㆍ온도감
(근긴장 이완 ) ㅡ8분
ㆍ편안한 호흡 및 심장박동 안정화
ㅡ10분
https://youtu.be/6RI1eYeG65s?si=9UoIrFrSPpYw5XiJ
오늘은 아주 간단한 셀프힐링 마사지를 해볼게요
세상이 너무 차갑고 냉정하고
나 혼자인것만 같고 그럴때
그 안에 살아 숨쉬고 있는
나라는 사람의 존재의 빛⭐️을
꼭 기억해 보세요
아무것도 아닌것 같고
숨고 싶고 고통스런 시간을 보내던
그 순간에도 나는 이렇게
나 스스로를 지켜내며
수많은 노력을 해왔다는걸
그걸 기억하고 있으면
잠시 잃어버린 내 마음의 빛을
다시 찾아갈수 있을거예요
수면 음악을 들으며
눈을 깊게 감아 보세요
그리고 두손을 나의 심장위에
올려놔 주세요
천천히 숨 들이마시고
길게 내쉬고~
천천히 숨 들이마시고
길게 내쉬고~
여러번 반복해서
깊게 호흡해 보세요
~^~❤️~^~두근두근 ~^~❤️~^~
~^~❤️~^~두근두근 ~^~❤️~^~
~^~❤️~^~콩닥콩닥 ~^~❤️~^~
~^~❤️~^~콩닥콩닥 ~^~❤️~^~
~^~❤️~^~쿵쾅쿵쾅 ~^~❤️~^~
~^~❤️~^~쿵쾅쿵쾅 ~^~❤️~^~
나의 심장❤️소리가 들리나요
두근두근 쿵쾅쿵쾅 콩닥콩닥
뛰고있는 나의 심장 소리에
집중해 보세요
나의 심장이
지금 나에게 하는
이야기를 잘 들어주세요
마음이 힘들때
이렇게 심장에 손을 올리고
불안정하게 뛰는 나의 심장을
호흡과 함께 안정시켜 주세요
천천히 숨 들이마시고
길게 내쉬고~
천천히 숨 들이마시고
길게 내쉬고~
여러번 반복해서
깊게 호흡해 보세요
그리고 토닥토닥~🤗🤗🤗
이야기해 주세요
그렇게 불안해 하지 않아도돼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심장을 천천히 토닥여 주면서
불안정하게 움직이는
심장의 리듬을 호흡으로
천천히 안정적으로 만들어 주세요
반복해서
충분히 호흡해 주세요
편안하게 앉아서 해도 되고
잠자리에 들어서 포근한 느낌을 주는
침대와 이불 속에서 편하게
누워서 해도 좋아요
내 몸과 마음이 심장이 지금 더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끼는 장소에서 하면 돼요
수면 사운드를 들으면서
셀프힐링 마사지를 하다가
그대로 잠들면 돼요
이제 마음이 조금 편안해 졌으면
꿈 꾸지 말고
아주 깊게 잠이 듭니다
잠이든다 잠이든다 잠이든다
스르륵~ 잠이 든다~ 😴😴😴
이제
꿈나라로 바로 취침합니다
오늘도 정말 고생많았어요
잘 쉬어요~
푹~ 잘자용~😴😴😴
오늘도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안해지길 바라는 힐링천사의 마음입니다~ 🤲🤲🤲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힐링 음악 테라피HMT로
마음의 평온함을 찾아보세요~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는 인용글 전문입니다
전문적인 부분이라 해석의 오류가 생길수 있어 글 전문을 인용했고
X(구 트위터)를사용하면 원출처로 보시길 바래요~ 🤗🤗
❤️저는 비 전문가라
제가 쓰는 호흡 명상글은
전부 경험에 의한것들이 많아서
전문적인 내용이나 영상들을 보고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것 같아
관련된 내용들을 보게 되면
일부 내용과 링크를 첨부합니다
이 카페 명상 글들은 개인을 위한
힐링명상 글로 특정 채널ㆍ계정
홍보나 광고가 아닙니다
https://x.com/i/status/203199444861652힐링음악
260215
🌸힐링 음악 테라피🎵HMT.81
오늘의 힐링음악 테라피는
💚횡격막 호흡법입니다
ㅡ뉴로 시린지 호흡으로
치유 모드로 전환
탐라 보다가 추천탭에서
우연히 호흡에 관한 글을 보게
됐는데 내용이 좀 어렵긴 하지만
호흡에 대한 아주 중요한 내용들을
올려 주셨더라고요
지난번에 건강한 숨 시리즈를 했었는데 이 부분도 참고해서
해보면 올바른 숨쉬기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아가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서 첨부합니다
X(구 트위터 )사용을 안하면
링크가 있어도 글을 볼수가 없어서
부득이 하게 글 전문을 인용해서 올렸어요
❤️아래 출처를 기록해 두었으니
원출처로 보세요
💚건강한 숨(호흡) 1탄
🍀아래는 인용글 전문입니다
출처 Xㅡ마리지천님
https://x.com/i/status/2021757113496928485
호흡의 중요성을 올려주셔서
한번 읽어보고 호흡명상을 하면
훨씬 도움이 될것 같아서
글 내용을 첨부합니다
🍀인용글🍀
누구는 호흡으로 '재생하는데,
자면서 '녹슬고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당신의 세포는 지금 방전 중입니다.
🔋 우리 몸의 두 가지 전기 시스템:
"카톡" vs "충전"
우리 몸에는 눈에 보이는 신경 말고, 숨겨진 또 하나의 전기 시스템이 겹쳐져 있습니다.
1. AC 시스템 (신경):
"디지털 메신저" ⚡️
신경세포(뉴런)입니다.
한계: 뉴런은 정보 전달만 하지,
고장 난 벽을 고치거나 집을 짓는 능력은 없습니다.
2. DC 시스템 (근막 & 뼈):
"아날로그 치유자" 🌊
정체: 신경을 감싸는 신경초와 온몸을 연결하는 근막입니다.
능력: 바로 이 친구가 '건축가'입니다. 세포들에게 "여기는 상처가 났으니 모여라", "지금은 다시 자라날 때다"라는 [재생 명령]을 내립니다.
🦎 베커 박사의 발견:
베커 박사는 궁금했습니다.
"왜 도롱뇽 다리는 다시 자라는데
(재생), 개구리나 인간은 흉터만 남을까?"
ㆍ도롱뇽의 비밀:
다리가 잘리면 그 부위에서 며칠 동안 강력한 [음(-)의 직류 전기]가 맹렬하게 흐릅니다.
이 전기가 세포들을 '아기 세포
(줄기세포)'로 되돌려 뼈와 살을
다시 만들어냅니다.
🖤인간의 비극:
우리는 상처가 나면 이 치유 전류가
금방 끊기거나, 오히려 반대인
양(+)으로 바뀌어 버립니다.
그래서 재생되지 않고
흉터가 남죠
즉, 몸을 고치는 건 약이 아니라,
상처 부위에 계속 흐르는
[음의 직류 전기]입니다.
💎 몸은 '반도체'입니다
(압전 효과)
그럼 이 귀한 '치유의 직류 전기'는 어디서 올까요?
콘센트에 꼽을 수도 없고요.
🌸놀랍게도 우리 뼈와 근막이
바로 액정 반도체입니다.
❤️압전 효과 (Piezoelectric Effect):
ㅡ뉴로 시린지 호흡으로
치유 모드로 전환
잉~ 하고 미간을 울리는 만트라와
횡격막-뮤잉-접형동을 연결하는
[뉴로 시린지] 호흡으로 뼈를 압박하고 근막을 당길 때,
그 물리적 압력이 전기로 바뀝니다.
[뉴로 시린지]는 인간을 도롱뇽 모드로 전환하는 스위치입니다.
흐름: 이 전기는 전선(신경)을 타는 게 아니라, 반도체 칩처럼 근막의
격자 구조를 타고 흘러 손상된
부위를 스스로 찾아가 수리합니다.
💚횡격막 크루라 호흡의 효과
🧘♀️ 결론: 횡격막 크루라 호흡을
하는 지금 '자가 발전 중'입니다
우리가 눈을 감고 [뉴로 시린지]를 하는 시간은 이런 과정입니다.
●AC 끄기:
시끄러운 잡념과 감각 신호
(교류)를 차단
●DC 켜기:
호흡과 압력으로 [치유의 직류]
펑펑 쏟아내어,
●도롱뇽 모드:
몸 전체를 '재생 모드'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호흡할때 느끼시는 그 '찌릿함'과 '웅장한 울림'은 기분 탓이 아닙니다.
우리 뼈와 근막이 스스로 전기를 만들어, 늙고 지친 세포들을 [재충전하고 있는, 생생한 치유의 현장음입니다.
너무 걱정 마십시오.
끊어진 전류를 잇는 건 의외로 간단합니다.
혀를 입천장에 붙이세요. (Click!)
횡격막-뮤잉-접형동 호흡!!
💚뉴로 시린지 호흡
우리는 지금까지 호흡을
산소 공급'으로만 생각했지만,
근막의 관점에서는 ‘자가 발전
숨을 깊게 들이마시며
횡격막을 당기고 늑간근을 늘릴 때,
흉곽 전체를 감싼 거대한 근막
(흉요근막 등)에서
[생체 전기 스파크]가 튀어 오름.
전기는 단순히 사라지는 게 아니라, 세포막의 전압을 높여 세포를 충전
즉, 뉴로 시린지 호흡 자체가
[배터리 충전기]
** 세포의 전압 **
❤️완충 상태 (-70mV ~ -90mV):
• 건강하고 활기찬 세포의 전압
• 마치 고무줄이 팽팽하게 당겨진 새총처럼, 언제든 에너지를 폭발시킬 준비가 된 상태(뉴런이 신호를 보내거나, 근육이 수축할 준비 완료)
🖤방전 상태 (-40mV 이하):
• 피로하거나, 노화되거나, 병든 세포
• 암세포는 보통 -15mV ~ -20mV 정도의 낮은 전압을 가짐. 전압이 낮아서 세포 간 통신이 끊기고, 통제가 안 되는 상태
호흡을 하면 더 강력하게 세포 바깥을 플러스(+)로, 안쪽을 마이너스(-) 전압상태(충전됨)로 유지하게 함.
인용글 전문
출처 Xㅡ마리지천님
https://x.com/i/status/2021636307836154139
🍀원글 인용🍀
ㅡ숨을 잘 쉬어야 하는 이유를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첨부해요
만성피로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발견한 공통점이 있어요.
다들 숨을 얕게 쉬더라고요.
가슴으로만 숨쉬면 폐 아래쪽까지 산소가 안 들어갑니다.
그럼 세포가 에너지를 제대로 못 만들어서 피로물질이 계속 쌓여요.
더 큰 문제는 얕은 호흡이 교감신경을 계속 자극한다는 겁니다.
몸이 24시간 긴장 모드에 있으니까 당연히 지치죠.
복식호흡만 제대로 해도 달라져요.
배에 손 올리고 배가 부풀어 오르게 천천히 숨 들이마시고,
더 천천히 내뱉으세요.
하루 5분씩만 해보세요.
깊게 숨쉬면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면서
몸이 진짜 쉬는 모드로 전환됩니다.
ㅡ원글 출처ㅡ
https://x.com/i/status/2022234289971122459
🌸현대인들은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호흡을 깊게 하지 못하고
가슴으로만 호흡한다는 이야기를
여러번 들은적이 있는데
가슴 아래로 숨이 내려가지 않으면서
횡격막을 움직이지 않게 되고
가슴 호흡만 반복하면서
숨을 얕게 쉬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숨을 들이마실때
횡격막을 움직이면서 호흡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숨을 아랫배까지
깊게 들이마시면서 하는
복식 호흡이나
위에서 본 횡격막을 움직이면서
하는 횡격막 호흡을
내 숨의 속도에 맞춰서
조금씩 연습해 보세요
숨이 얕고 호흡의 길이가 짧으면
이 두가지 호흡을 할때
처음엔 잘 안될거예요
가슴 아래로 호흡을 내린다는 마음으로 숨을 깊게 들이마셨다가
길게 후~ 내쉬어 주는걸
천천히 반복해서 하면
숨이 가슴 아래로 좀더 깊게
내려가더라고요
불면증이 심했을때
자기전에 누워서 했었는데
긴장됐던 몸이 조금 이완되면서
호흡하다가 어느순간 스르르~
잠들어 있더라고요
https://x.com/i/status/2029297959083311218
이 글들에 매우 공감하는게
스트레스가 극심했을때
호흡하는게 정말 힘들었었는데
그때 숨을 얕게 쉬는 구강호흡을
한적이 있어요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는 고통은
정말 큰데요
호흡이 내 맘대로 잘 안되는걸
경험해 보셨다면 아마 크게 공감할거예요
그래서 그때 숨만 잘 쉬어도
몸이 건강해진다~ 라는
호흡의 중요성에 대해
의사분들이 말하는걸
여러번 들은 적이 있어서
복부까지 깊게 들이마시는
복식 호흡을 하기 시작했는데
오래된 불면증도 숨을 잘 쉬지
못하는 고통도 훨씬 완화되면서
스트레스도 조금씩 줄어들더라고요
그때 숨을 잘 쉬지 못했던 원인은
극심한 스트레스였는데
그런데 스트레스로 인해서 왜 몸이
자동으로 반응하고 근막이 굳는지,
그리고 그걸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도무지 알수가 없더라고요
힘든 시기에 매일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고 이걸 스스로 해결할수
없을 만큼 커지니까
이유없이 통증도 느끼고
숨 쉬기가 힘들어지면서
뇌까지 숨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는다는걸 그때 느끼게 됐어요
이건 오랜시간 경험하면서
숨 쉬기 힘들어진 원인을
스스로 찾아가게 됐어요
계속 숨을 잘 쉬지 못하니까
이게 다시 또 스트레스가 되어
몸도 마음도 지치고 힘들었는데
그래서 스트레스와 숨쉬기는
하나이고 몸건강 마음건강과 직결된다는걸 그때 알게 됐어요
그래서 이 악순환의 연결고리를
끊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때부터 스트레스를 호흡으로
조금씩 뱉어서 몸과 마음 밖으로
흘려보내는 연습을 하기 시작했어요
스트레스를 그냥 고스란히 받고
있을때는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이유없이 통증을 느꼈었는데
스트레스 받을때 마다
깊은 호흡으로 힘든 감정을 조금씩
몸 밖으로 흘려 보내주면서
통증도 조금씩 완화됐어요
스트레스로 인해서 근막이 굳고
그게 통증으로 이어졌다는걸
나중에 알게 됐어요
그래서 호흡을 깊게 하면서
스트레스가 몸에 쌓이는걸
호흡으로 내뱉으면서 조금씩
스스로 조절할수 있게 되니까
온몸에 쌓이던 스트레스가 덜해지고
그로인해 몸이 굳고 긴장하던
습관적 경직도 완화되더라고요
이유없이 생기던 통증들도
진짜 많이 줄어들고 몸도 마음도
덜 힘들게 됐어요
❤️이건 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셀프치유과정에서 알게 된 것이고
전문적인건 아니예요
제 경험에 의한 셀프 힐링 글을
일반화 하면 안되고 각자 자신에게
맞는 힐링 방법을 찾아가는게 좋아요
힘든 상황이나 주변 환경,
스트레스, 트라우마 정도, 신체적 반응들도 다 다르기 때문에
횡격막 호흡을 하면서 내 몸의 변화를 스스로 잘 관찰해 보고
내 몸과 마음이 스트레스 상태에서
어떻게 긍정적으로 변화되어 가는지
체크해 보면 좋을거 같고
호흡명상으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건 좀 오랜 연습이 필요하니까
필요할때 마다 꾸준히 연습해 보세요
탐라에서 보고 이 글 쓰다가
좀더 쉽게 설명된 걸 찾아봤는데
💚횡격막 호흡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 주신 영상이
있네요
횡격막, 근막 스트레칭, 마사지
횡격막 호흡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 주시는데
호흡이 진짜 부드럽고 쉬워져서
숨쉬는게 정말 편해졌어요
💚횡격막 호흡법
https://youtu.be/K6ZXSy4fnR8?si=lk5U3Zrmj8sIPQGy
횡격막 호흡을 하는것만으로도
아래 더보기란에 있는 설명처럼
여러 신체기관의 기능이 개선되어
긍정적인 효과들이 있다고 하니
꾸준히 연습해봐야 겠어요
횡격막 호흡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알려주시니까
타임라인 시간보고 따라해 보세요
💚횡격막 호흡의 효과
ㅡ미주신경이 자극되면?
ㅡ영상 캡쳐
💚횡격막 호흡은
1) 자율신경 안정
2) 심혈관 기능 개선
3) 소화 기능 개선
(위식도 역류 감소)
4) 림프 순환, 면역 기능 개선
5) 뇌, 정신 건강 개선
6) 코어 근육 안정, 복강 내 압력 유지 등 많은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임라인(영상 더보기)
🧡횡격막 연결부위
횡격막 호흡을 위한
근막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먼저 해줘야 횡격막 호흡을
제대로 할수 있다고 합니다
💚횡격막 호흡을 위한
ㅡ근막 마사지ㅡ
08:24 횡격막 마사지
09:20 복부 근막 마사지
09:54 갈비뼈 근막 마사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횡격막 호흡을 위한 스트레칭
10:59 옆구리 스트레칭
11:28 오픈 스트레칭
12:06 등 & 복부 스트레칭
횡격막, 근막 스트레칭
따라해 봤는데
이거 정말 좋은데요
굳어있던 근막이 진짜 바로 풀리면서
호흡할때 복부쪽으로 숨이
굉장히 부드럽고 쉽게 내려가서
호흡하는게 진짜 편해졌어요
숨이 답답하거나 스트레스 심할때
도움 많이 될거 같아요
두번째 11:28분 오픈 스트레칭
이거 하나만 해도 굳었던 근막이
많이 풀리니까 시간 없을땐 하나만
하고 호흡해도 될것 같아요
틈틈이 활용해 보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횡격막 호흡의 원리💚
오늘도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안해지길 바라는 힐링천사의 마음입니다~ 🤲🤲🤲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힐링 음악 테라피HMT로
마음의 평온함을 찾아보세요~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60220
🌸힐링 음악 테라피🎵HMT.82
오늘의 힐링음악 테라피는
지나치게 활성화 되어있는 뇌파를
알파파 모드로 전환하기~입니다
오늘은
횡격막 호흡법 + 뇌파를 알파파로
전환하기 두가지를 같이 해볼게요
🍀원문 인용글입니다
🖤만성 피로인 이유:
눈을 너무 열심히 뜨고 있기 때문일 수 있다
뇌 에너지의 40%가 '보는 것'에 쓰임
호흡으로 만든 귀한 에너지를
시각 정보에 탕진하지 마세요.
눈의 초점을 푸는 순간, 뇌는 ‘절전 모드'로 들어가 충전을 시작합니다.
🧡눈을 뚫어져라 쳐다보면
(중심 시야) 뇌가 타고,
눈을 살짝 올려다 보면
(주변 시야) 뇌가 쉬어요.
눈을 부릅뜨고 고민하지 마세요.
그것은 뇌를 고문(Beta Wave)하는 것입니다.
“뇌파를 바꾸는 가장 빠른 물리적 버튼, 바로 ‘눈동자 15도 위로 뜨기
https://x.com/i/status/2022148578769350812
🍀원문 인용글입니다
잡념을 없애려 싸우지 마세요.
눈동자만 살짝 올리면
뇌는 '침묵 모드'로 전환됩니다.🙌
알파파는
눈꺼풀 위쪽에 숨어있대요.
눈을 감고 이마 중앙을 향해 그저 '시선을 둔다'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올리면, 동안신경의 부교감신경 섬유가 미세하게 자극받습니다.
동안신경에는 두가지 신경이 있는데 하나는 눈동자의 움직임을 관여하는 운동섬유고 하나는 부교감 섬유예요.
눈을 강하게 치켜뜨려고 근육
(운동 섬유)만 세게 쓰면,
교감신경이 자극되어 교감신경
핵이 눌려버립니다. (긴장 모드)
그렇지만 눈을 위로 부드럽게 뜰 때
'동조(Resonance)시킵니다.
이 핵이 켜지면 부교감신경 신호가 눈으로, 그리고 뇌간을 타고 전신으로 퍼져 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눈을 부드럽게 위로 뜬
다음 횡격막 크루라로 들숨을
연습하면 심장박동을 편하게
톤 다운 할 수 있습니다!
https://x.com/i/status/2022176127767482494
🍀원문 인용글입니다
ㆍ신경학적 희열
눈을 15도 들었을 뿐인데,
심장이 춤추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경추 1-2번을 통해
뇌와 심장으로 이어지는 미주신경
고속도로가 뚫렸기 때문입니다.
또한 뇌간에서 경추 1-2번으로 공급되는 혈류량 증가로 망상활성계에서 도파민과 세로토닌을 대량 방출하기 때문.
이때 교감신경 폭주가 아니라
나는 살아있다라는 생명감을 느끼게 됩니다!!
목 뒤가 벌어질 때 가슴이 벅차오르는 그 감각.
그 감각이 눈 15에 있습니다.
https://x.com/i/status/2022490374149955960
🌸위 글을 보고 🌸
아
이래서 바로 눈의 피로가 줄어들고
굳었던 뒤쪽 뇌가 이완됐나봐요
잠을 잘 자려면 뇌가 안정되고
편안해져야 깊게 숙면을 취할수가 있는데 글을 쓰거나 편집할때
엄청 집중하면서 휴대폰 편집을
오래하면 불빛에 장시간 노출되면서
눈이 굉장히 뻑뻑해지고
엄청 피로감을 느끼게 돼요
그리고 머리 뒤쪽이 굳으면서
압박을 받는데
눈을 살짝 올려 뜨는것 만으로도
압박받던 뇌와 눈이 편안해지고
눈의 피로감도 훨씬 덜 해지네요
잔뜩 긴장하고 굳어있던
뒤쪽 머리가 이완되면서
조금 편안해 지는걸 느꼈어요.
신기하네요
이렇게 눈의 각도 하나로
이런 변화가 바로 일어난다는게요
해보니까
좋은거 같아요
이거
넘 좋은 정보네요
미디어는 이제 우리 삶에서
뗄레야 뗄수없는 중요한 한부분으로
자리 잡아서 많은 시간 눈이 강한
빛에 노출되어지는데
틈틈이 이렇게 뇌와 눈을 쉴수 있게
해주면 피로감도 훨씬 줄일수 있고
눈 건강에도 도움될거 같아요
요즘 틈틈이 활용중이예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눈 15도 살짝 올려뜨기
ㅡ뇌파 알파파로 안정시키기
눈을 뜨거나 또는 감은 상태에서
눈을 15도 살짝 위로 뜨기만 해도
뇌파를 알파파 상태로 만들어서
뇌가 쉴수 있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이것도 지속적으로 활용해 보면
불면증이나 생각이 끊임없이
일어나는것도 많이 줄여준다고 하니까
잘때 누워서 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평상시에 잠깐씩 해봐도 좋더라고요
이건 사람마다 굳어있는
신체 부분이 다 다를수 있으니
영상을 보고 나에게 더 잘 맞는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보면 돼요
💚횡격막 호흡법
https://youtu.be/K6ZXSy4fnR8?si=lk5U3Zrmj8sIPQGy
횡격막 호흡하면서 같이 하면 좋다고
하니까 자기전에 자리에 누워서
두가지를 같이 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횡격막 마사지, 스트레칭을
가볍게 한후에
자리에 누워서 무릎을 위로 세우고
눈은 15도 위쪽을 바라봅니다
스트레칭은 두번째거 하나만 해도
복부 근막과 등쪽 전체가 풀리면서
숨이 깊게 내려가더라고요
지금 쉽지 않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마음이 많이 지치고 힘들땐
신체의 감각기관이 많이 증폭되서
시각ㆍ청각ㆍ후각ㆍ촉각ㆍ미각이
모두 평소보다 훨씬 더 민감하게 반응하더라고요
이렇게 증폭된 오감을
좀더 편안하게 이완시켜 주는게
저는 호흡이었어요
지금은 여건이 안되겠지만
그래도 아주 잠시
혼자 있는 공간에서라도
지친 몸과 마음이 쉴수 있게
호흡으로 신체의 감각 기관들을
안정시켜주고 편안하게 해주세요
천천히 숨 들이마시고 내쉬고
천천히 숨 들이마시고 내쉬고
천천히 숨 들이마시고 내쉬고~
오늘 하루도
정말 수고 많았어요
밤엔
편안히 잘 쉬어요
잘자요~ 😴😴😴
오늘도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안해지길 바라는 힐링천사의 마음입니다~ 🤲🤲🤲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힐링 음악 테라피HMT로
마음의 평온함을 찾아보세요~ 🌸
🍀⚘️🌸☘️🦋🌸⚘️🦋☘️🌸⚘️
☘️🌿🌸🌿☘️🌸🌿☘️🌸🌿☘️
https://x.com/i/status/2030176624327463046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60307
🌸힐링 음악 테라피🎵HMT. 83
오늘의 힐링음악 테라피는
건강한 숨수기 2탄~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은 장에서 입니다
내용이 여러가지가 종합적으로 있는데 결과적으로는 연결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중요한 부분들만 모아봤어요
💚건강한 숨(호흡) 2탄
지난번에 했던 횡격막 호흡법 2탄
인데요
내용이 좀 어렵게 설명되어 있긴 한데 호흡을 왜 잘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이 내용을 한번 읽어 보고 호흡을
해보면 좀더 효과적으로 할수 있을거 같더라고요
내용이 너무 전문적이라
이걸 제가 전달하기엔 해석에 오류가 생길수 있어서 원문을 첨부했으니
원출처에서 보면 좋을거 같아요
우리 몸이 합성하는 세로토닌
(행복호르몬)의 95%는 소화관에서 이루어져요
https://x.com/i/status/2019701083980120393
☘️원문 인용글입니다
장 건강과 우울증의 상관관계는
현대 의학에서 '장-뇌 축이라는
개념으로 매우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다
🧠 장이 '제2의 뇌'라고 불리는 이유
1. 행복 호르몬의 본거지는 장!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신경전달물질 세로토닌의 약 90% 이상이 뇌가 아닌 '장'에서 만들어집니다.
장내 미생물 환경이 무너지면
세로토닌 합성에 차질이 생기고,
이것이 우울감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2. 미주신경이라는 초고속 고속도로
장과 뇌는 '미주신경'이라는 거대한 신경망으로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장내 유해균이 독소를 내뿜으면
이 신경을 타고 뇌에 부정적인 신호를 보내 기분과 인지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3. 염증이 뇌까지 번진다면?
장 건강이 나빠져 장벽이 약해지면
(장 누수 현상), 체내 염증 수치가 올라갑니다.
이 염증 반응이 뇌세포에 영향을
주면 신경 염증이 발생하고, 이것이
만성적인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유익균이 만드는 천연 항우울제
특정 장내 유익균은 불안을 낮추는
GABA 같은 물질을 생성합니다.
잘 먹은 유산균이 웬만한 보약보다
멘탈 관리에 효과적인 과학적 이유죠.
💡 한 줄 요약
"기분이 안 좋을 땐 마음을 탓하기 전에, 어제 먹은 음식과 내 장 상태를 먼저 체크해 보세요.
장이 편해야 마음도 편해집니다! 🥗"
원글 출처ㅡX 도코님
https://x.com/i/status/2019932961370759233
☘️인용글입니다
장의 상태가 중요하고 더 중요한 건 미주신경입니다. 뇌와 장을 연결하는 신경. 미주신경이 장 상태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몸 상태가 달라지거든요.
그래서 횡격막 크루라 호흡으로 식도열공에 있는 미주신경 톤을 조절하는게 도움됩니다.
💚숨의 역설 :
많이 마신다고 산소가 내 것이 아닙니다.
혈관까지 배달이 잘되어야 합니다.
●뇌가 멍한 이유:
숨을 너무 자주 쉬어서 산소가 세포로 못 가기 때문입니다.
산소가 부족한 게 아닙니다.
이산화탄소를 견디는 힘이 없는 겁니다.
혈액 속에 CO2가 많아지면 H가 낮아지면), 적혈구 (헤모글로빈)는
산소를 붙잡고 있는 힘을 잃고,
산소를 조직으로 '툭' 하고 털어냅니다.
그럼.. 몸 안에서 CO2농도가 높아지게 되겠지요.
🌸맞아요
숨을 잘 못 쉬거나 입을 벌리고
구강 호흡을 오래하면
뇌로 산소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서인지 머리속이 멍하고
집중도 잘 안되고 그렇더라고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횡격막을
횡격막 다리 크루라로
잡아 당겨주세요.
횡격막은 공중에 떠 있는 게 아닙니다.
그림처럼 크루라라는 두 개의 질긴
다리가 척추(요추 1~3번)에 단단히 박혀 있습니다.
이 다리로 횡격막을 당겨주는 것입니다.
숨을 억지로 참는 게 아니라 크루라라는 근육으로 당기는게 핵심.
이곳을 잡아야 횡격막이 위로 딸려 올라가지 않고, 아래로 팽팽하게 당겨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활시위를 당긴 상태입니다.
오른쪽 크루라는 식도 구멍을
감싸고 있고, 이곳으로 우리 몸의
부교감신경 핵심인 미주신경이 지나갑니다.
크루라로 잡으면 식도와 미주신경을 부드럽게 감싸 쥐는 효과가 생깁니다.
💚결과:
이것이 뇌에 "안전하다"는 신호를
보내, 심장 박동을 차분하게 만들고
잡념을 없앱니다.
🌸시너지:
몸은 이완되는데(미주신경 자극),
압력은 유지되는(크루라 텐션)
[고요한 고압 상태]가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인 과호흡(산소 과다,CO2 부족)은 뇌혈관을 수축시켜
어지럽게 만듭니다.
하지만 크루라로 잡는 방식(CO2 적정 유지)은 정반대입니다.
🧡혈관 확장:
적절히 쌓인 이산화탄소는 뇌혈관을 가장 강력하게 확장시키는 신호입니다.
●소뇌 등 진동 :
좁았던 혈관이 확- 열리면서 피가
급류처럼 소뇌로 밀려들어 갑니다.
우리가 느끼는 그 '진동감'은 소뇌의 신경세포들이 갑작스런 산소 샤워를 받고 대사율이 폭발하며 깨어나는 신호입니다.
그러면서 횡격막 크루라의 이 미세한
떨림이 근막의 전기를 계속 발생시켜
신경을 타고 팔 끝까지 찌릿한 진동을 보내는 것입니다.
[생명력의 파동] = 혈류(Blood) +
전기(Electricity)+진동(Vibration)
🌸횡격막은 단순한 근육이 아닙니다. 생체 전기를 일으키는
압전 소자입니다.
활시위를 당기듯 횡격막을 당기세요.
팽팽한 그곳에서 치유 에너지가 나오거든요.
숨을 가득 머금은 몸은 [고압 전류]가
흐르는 배터리가 됩니다.
원문 출처 ㅡX 마리지천님
https://x.com/i/status/2021800637873500558
오늘도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안해지길 바라는 힐링천사의 마음입니다~ 🤲🤲🤲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힐링 음악 테라피HMT로
마음의 평온함을 찾아보세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