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ospheric Connection Explorer 위성의 작가 그림. 크레딧 : NASA
목요일 밤 대서양을 가로 질러 공중에 발사 된 노스 롭 그루먼 페가수스 XL 로켓을 타고 냉장고 크기의 위성이 궤도에 솟아 올랐다. 마침내 우주와 지구 대기가 만나는 역동적 인 경계 지역을 조사하기 위해 2 억 7,500 만 달러의 미션을 시작했다.
NASA의 Ionospheric Connection Explorer 또는 ICON 위성은 로켓 문제로 2 년 이상 지연된 미션에서 날개 달린 페가수스 XL 발사기 끝에 우주로 갔다.
634 파운드 (288kg)의 ICON 위성에는 오로라가 생성되는 대기의 층인 전리층의 변동성을 추적하는 기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위성 통신, GPS 네비게이션 및 전기 그리드에 영향을 줄 수있는 조건.
수정 된 L-1011 제트 라이너는 오후 8시 31 분경에 이륙했습니다. 케이프 커 내버 럴 공군 역의 스키드 스트립 비행장에서 목요일 EDT 목요일 (0031 GMT 금요일). 대서양을 향해 동쪽으로 향한 후 L-1011 비행 승무원은 비행기를 레이스 트랙 패턴으로 안내하여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북동쪽으로 100 마일 (160km) 떨어진 페가수스 드롭 박스를 통과하도록 안내했습니다.
공무원들은 원래 오후 9시 30 분에 57 피트 길이 (17 미터) 로켓을 발사 할 계획이었습니다. EDT (0130 GMT)이지만 통신 문제로 인해 팀이 중단을 중단했습니다. “Stargazer”라고 불리는 L-1011 항공 제트기는 동서남북쪽으로 39,000 피트 (11,900 미터)의 고도에서 또 다른 발사를 위해 선을 긋습니다.
L-1011 내부의 발사 패널 운영자는 카운트 다운 마지막 순간에 로켓의 핀 배터리를 작동시켰다. 페가수스 첫 단계의 방향타와 쌍둥이 엘레 본은 L-1011 공동 조종사 Steve Gunn이 조종석의 버튼을 눌러 거의 53,000 파운드 (24 미터 톤)의 로켓을 발사하기 전에 청소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페가수스 XL의 날개 달린 첫 번째 스테이지는 5 초 동안 떨어졌을 때 163,000 파운드의 추력을 발생 시키도록 점화되었습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 페가수스가 1 분 반 미만의 높이에서 54km (177,000 피트)의 높이로 추진되면서 로켓은 35도 각도로 날아 갔다.
첫 번째 단계는 불타고 쏘아졌고 몇 초 후에 페가수스의 두 번째 단계가 점화되었습니다. 페가수스가 대기의 조밀 한 하층 위로 올라가면 로켓의 코 콘이 T + plus 2 분, 10 초 간격으로 분리되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비행의 3 분 표시에 부끄러워졌고 페가수스는 몇 분 동안 해안을 밟아 NASA의 ICON 위성을 궤도에 배치하는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세 번째 단계 모터가 발사되었습니다.
페가수스 로켓은 ICON 우주선을 적도에서 약 27 도의 경사각으로 지구 위 356에서 382 마일 (574 x 616 킬로미터) 사이의 궤도에 배치했습니다.
발사 지휘자 아담 루이스 (Adam Lewis)는“이러한 가치는 모두 목표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예상대로, 지상 추적 스테이션은 ICON 위성을 배치하기 전에 페가수스 로켓과 접촉하지 못했습니다. 지상 제어기는 페가수스 3 단계에서 분리 한 후 NASA의 추적 및 데이터 중계 위성 네트워크가 ICON으로부터 첫 번째 신호를 수신 할 때까지 몇 분 동안 기다렸습니다.
원격 측정 데이터는 페가수스 3 단계에서 성공적으로 배치되었음을 확인했으며 NASA는 우주선이 우주에 도착한 후 "전력 양성"이며 태양 전지판에서 전기를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ICON은 2017 년에 출시 될 예정 이었지만, 미션의 시작은 2 년 이상 지연되었으며, 처음에는 기술자가 지상 가공 중에 페가수스 로켓의 솔리드 로켓 모터 중 하나를 떨어 뜨린 다음 로켓 페어링을 분리하는 데 필요한 메커니즘에 대한 우려를 조사했습니다. ICON 위성을 궤도에 놓습니다.
NASA와 노스 롭 그루먼 (Northrop Grumman)은 작년에 페가수스 로켓의 방향타에서 반복되는 잘못된 데이터 시그니처를 분석하기 위해 두 번의 시작 캠페인을 중단했다.
NASA의 ICON 임무 담당 이사 인 Omar Baez는“이것은 다가올 오랜 시간이었습니다. "저희는 작년 중반에 초기에 약간의 장애가 있었으며이 페이로드를 궤도와 안전한 상태로 유지할 수있게되어 기쁩니다."
Baez는“궤도는 환상적으로 보이며 현재 ICON 위성에서 파워 포지티브이므로 모든 것이 환상적입니다. “훌륭한 페가수스 발사이며, 발사대가 500mph에서 600mph로 움직일 때와 마찬가지로 항상 일이 발생합니다. 이번에는 항공기와 지상 간의 긍정적 인 의사 소통을 상실했기 때문에 첫 번째 시도는 우리를 잡았으며, 우리의 규칙은 비행을 중단하고 되돌아 가서 다시 시도하는 것입니다.”
ICON은 11 월 말에 4 개의 도구 모음으로 정기적 인 과학적 관찰을 시작할 것입니다.
워싱턴의 NASA 본부의 헬리 물리학 이사 인 Nicky Fox는“아이콘은 우리 집 근처의 역동적 인 우주 환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되는 중요한 일을하고 있습니다. "ICON은 지구의 대기권과 우주에서 일어나는 일을 동시에 추적하여 통신 시스템을 방해 할 수있는 종류의 변화를 일으키는 두 가지 상호 작용을 확인하는 첫 번째 임무가 될 것입니다."
NASA의 ICON 위성 발사는 1990 년 데뷔 이래로 Pegasus 로켓의 44 번째 위성 전달 임무였습니다. 원래 Northrop Grumman의 일부인 Orbital Sciences Corp.가 개발 한 Pegasus 로켓은 목요일 밤 임무에서 30 번의 성공적인 위성 발사를 달성했습니다. .
그러나 한때 NASA의 작은 위성 프로그램의 핵심이었던 페가수스 로켓의 미래는 오랫동안 ICON이 출시 된 후에 불분명합니다.
페가수스 로켓의 임무에는 더 이상 미션이 없으며, 페가수스 비행을 위해 노스 롭 그루먼에게 수여 될 것으로 예상되는 최근 NASA 발사 계약이 대신 스페이스 X로 갔다.
페가수스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상업용 발사 시장에서 경쟁력이 없지만 노스 롭 그루먼과 전임 궤도 과학은 최근 몇 년간 페가수스의 틈새 시장을 발견하여 NASA 위성을 로프트하여 고유 한 미션에 특화했습니다. 궤도.
Northrop Grumman은 2 개의 Pegasus XL 로켓을위한 하드웨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마이크로 소프트 공동 창립자 폴 앨런 (Paul Allen)이 설립 한 스트라토 런치 (Stratolaunch)가 자체 로켓트 항공기를 출시하기 위해 구입했다.
Stratolaunch의 로켓 모선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은 4 월 첫 번째 시험 비행을 완료했지만 다시는 비행하지 않았습니다. 앨런이 사망 한 지 수개월 후인 Stratolaunch는 Pegasus XL 로켓의 시범 발사 준비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자체 로켓을 개발할 계획을 세웠다.
노스 롭 그루먼 (Northrop Grumman)은 스트라토 런치 (Stratolaunch)에서 페가수스 XL (Pegasus XL) 로켓에 대한 권리를 인수했으며, 로켓을 NASA 또는 미군에 판매하려고한다고 노스 롭 그루먼 (Northrop Grumman)의 우주 발사 프로그램 부사장 인 필 조이스 (Phil Joyce)는 말했다.
항공 우주 및 방위 계약 업체는 페가수스 항공 제트기의 예비 부품을 구하기 위해 두 번째 L-1011 항공기를 구입했습니다. 조이스가 말했다.
“우리는 L-1011과 함께 5 년에서 10 년을 찾고 있으며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비행하는 L-1011이기 때문에 필요한 부품은 무엇입니까?”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유일하게 훈련 된 조종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항공기에 대해 유일하게 훈련 된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품이 필요했습니다."
Pegasus XL 런처와 마찬가지로 ICON 위성은 Northrop Grumman이 제작했습니다. 회사의 LEOStar 2 위성 버스를 기반으로합니다.
ICON 임무는 과학자들이 오랫동안 태양 활동에 의해 주도되었다고 생각했던 전리층의 조건과 지구 대기의 더 깊은 날씨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 할 것입니다.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 (University of California) 버클리의 토마스 임멜 (Thomas Immel) 토머스는“이온 권은 우리와 태양 사이의 공간에서 가장 밀도가 높은 플라즈마이며,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시스템에 플라즈마가 많은 영향을 미친다.
Immel은 NASA에 ICON 임무를 제안했으며,이 기관은 2013 년 개발을위한 ICON 제안을 선택했습니다.
ICON 임무는“낮은 대기의 날씨, 우리가 매일 경험하는 날씨가 우주의 조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 할 것입니다. "저기압과 고기압의 결합은 NASA의 새로운 과학 주제입니다."
NASA의 아이콘 임무는 지구 근처의 하단 가장자리를 통해 대기권 위를 돌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지구의 날씨와 전리층이라고 불리는 하전 입자 층 사이의 상호 작용이 대기 환경에서 밝은 색의 스와 스를 포함하여 우주 환경에 어떻게 변화를 일으키는 지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 : NASA의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 / ICON
이전 위성 임무는 전리층과 지구 기상 시스템에서 플라즈마와 바람 사이의 예기치 않은 결합을 감지했습니다.
버지니아 테크 (Virginia Tech)의 ICON 프로젝트 과학자 인 스콧 잉글랜드 (Scott England)는“IMAGE라고하는 NASA 미션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우리가 발견 한 것은 대기권과 전리층의이 지역이 실제로 지구 표면 근처의 기상 시스템과 관련된 영향에 반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연결을보기 위해 당시에는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하전 된 입자가 어디에 있었는지, 얼마나 많았으며, 가스가 얼마나 조밀 한가 – 지구 표면 근처의 날씨 패턴에 반응하고있었습니다.”
임멜은“우리는 이러한 임무를 통해 열대에서 우기의 변화에 반응하여 전리층의 밀도가 변한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아이콘의 새로운 사명은 그 주제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지역을 조사하기위한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이 기술에 초점을 맞추면 우주 날씨를 더 잘 예측하고 이해하는 데 핵심적인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CON은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해군 연구소 및 달라스 텍사스 대학에서 개발 한 4 가지 유형의 기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지 및 디스크의 세계적 규모 관찰의 약자 인 GOLD라는 또 다른 NASA 임무에는 ICON의 계획된 관찰과 교차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GOLD는 적도에서 22,000 마일 (약 36,000km) 이상인 정지 위성에 장착되어 전리층의 에어 글로우를 광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폭스는“ICON은 현재 1 년 동안 GOLD로 이미징했던 플라즈마 버블을 통해 비행하면서 현장 측정을 제공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CON이 원래 일정대로 시작된 경우 GOLD 이전의 공간에 있었을 것입니다.
폭스는“2 년의 지연이 있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조금 더 많은 과학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이제 1 년 분량의 GOLD 이미지를 얻었으므로 ICON이 우리에게 가져다 줄 것에 대해 더 흥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