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식집에가면,청어 한마리를 덤으로 구워낸다.
혹씨 네델란드에 여행차가셨든 동창들중 그들이 만든 청어를 맛보신 친구들이 계신지.
세상에서 청어를 제일 좋와하는 사람들이다.
그 요리법을 소개합니다.
요리법
1. 청어의 비눌을 글고,머리와 꼬리를 자르고 내장을 꺼낸다.
2. 내장 꺼낸자리에 소금을 조금넣고,약 45분 기다린다.
3. 5% 정도의 소금물을 만든다.-바다물정도-
4. 내장에 넣었든 소금을 털어내고,약 7마리를 프라스틱 집백에 소금물과함께 넣는다.
5. 냉동실에 넣어 2-3주간 숙성한다.
6. 이를 녹여서 휠렛을 뜬다.그리고 얇은 껍질을 베낀다.
7. 이를 적당한 크기로썰어 다마네기와함께 먹는다
------------------------------------------
원래 청어는 잔가시가 많어 이곳사람들은 잘 먹지않고 연어 미끼나 게 미끼로 씁니다.
어시장가면 10마리 한상자 만원 정도 되나요.
첫댓글 박형! 이제 요리사가 되셨네요. 어부인께서 조금은 편해지셨겠습니다.
네델란드에가면,우리나라의 포장마차처럼 차려놓고 청어를 팝니다.정말맛있어요.물론 식당에서도 먹을수있지요.MAIN MENU는아니고 APPETIZER로.
옛날에 청어구이로 인기 식단...
미국인들은 FREEZER-냉동고-가 집집마다 있읍니다.나도 그안에 청어를 약 20봉지 넣어놓고 일년내내 즐깁니다.물론 네델렌드식으로.
원래 청어는 서울사람들은 "비웃" 이라하고 양반들이 즐겨먹던 생선이고 꽈메기의 원재료는 청어랍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청어가귀해저서꽁치를 씁니다만 ..
네델란드 사람들은 청어맛을 제대로 몰라서 천대를 하나봅니다 우리 어렷을때 연평도 조기를 별로다 생각했듯이...
전형 우리집이 중선배를 가지고있었어요,조기말씀을 하시니까 어렸을적 조기젓 만들고 굴비만들어 찟어먹든 기억이 새롭습니다.
굴비엮듯 비웃두름도 엮는다. 굴비가 맛있듯이 비웃은 더맛있다. 굴비보다 비웃이 오매가 3가 더많다나. 몇일전 부산횟집에서 봄도다리 쑥국하고 같이 비웃 군것을 맛있게 먹었는대...
부산횟집하면 생각나는 두친구,전하진 형과 정석궁 회장.
비웃은 먹어 보았는데 박형의 레시피는 금시초문. 이거 특허감 아닙니까?
암튼 연안부두 어시장에 가게 되면 1K쯤 사서 시도해 볼랍니다.
우선 처리 방법을 복사해서 가져갑니다.
북해의 청어도 고갈되갑니다.인간에게-네델랜드 어민- 쫏기는 청어가 영국과 아일랜드 사이로 도망칩니다.이곳까지 가서 잡으려는 네델랜드와 영국의 청어전쟁이 해마다 벌어집니다.청어를 먹지않는 영국,잡어줄테니 사가라는 것입니다.임교수님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