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반점 위조바이러스라고 총채벌레에 의한 일명 칼라병으로 밝혀 졌습니다 증상이 있는것은 다 잘라서 불태워 버리고 1차 소독작업을 했습니다만 . 이번주에 가봐서 다시 증상이 나타나면 다 뽑아 버려야 할 듯 합니다.. ㅎㄱㅎㄱ..... 칼라병과 탄저병 안걸리는 고추모종이라고 해서 일반모종보다 훨씬 비싸게 사다 심었는데 모종에서 총채벌레가 옮겨왔다니 모종판매상이 너무 괘씸합니다. 회원 여러분도 미리미리 점검해 보시고 총재벌레 살충 하셔서 피해보지 마세요
첫댓글 고추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면 좋을거 같아요.
약 200여 그루중에서 4~5나무에서 1~2장이 이런 모습이며 나머지는 너무너무 건강한 모습 입니다. 짧은 소견이지만 물을 일주일에 한번만 주어서 가뭄으로 인해서 고추망과 부디끼며 발생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고추묘 심을 때 식상(이식으로 인한 장해)을 받은것으로 보입니다
병이 아니어서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고추농사 대풍하세요.
참농민님! 댓글 감사 합니다. 병이 아니라니 다행 입니다. 내일 가서 잘 살펴보야 겠습니다
토마토반점 위조바이러스라고 총채벌레에 의한 일명 칼라병으로 밝혀 졌습니다 증상이 있는것은 다 잘라서 불태워 버리고 1차 소독작업을 했습니다만 . 이번주에 가봐서 다시 증상이 나타나면 다 뽑아 버려야 할 듯 합니다.. ㅎㄱㅎㄱ..... 칼라병과 탄저병 안걸리는 고추모종이라고 해서 일반모종보다 훨씬 비싸게 사다 심었는데 모종에서 총채벌레가 옮겨왔다니 모종판매상이 너무 괘씸합니다. 회원 여러분도 미리미리 점검해 보시고 총재벌레 살충 하셔서 피해보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