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킨들샵 PTQ 경우를 봐도 3만원이라고 올라서 뭐라하지만.(전 킨들샵에 일년에 몇번밖에 못가요. 킨들님과 아무 상관 없습니다)
결국은 상품으로 어느정도 매꿔지고...(당시 제가 리플 달은 예측대로)
어떤 상황이 확정되어지지도 않았는데 먼저 들고 일어나니 논란이 많은거 같아요.
(원칙은 이벤트 하시는분에게 물어보고 개선점을 말해보는게 아닐련지..)
최근 보니까 킨들샵 매출 어쩌고 글도 있던데 제가 보기엔 적절한거 같거든요.
110명 참가 기준으로 저지 비용 빼면 280만원이고 상품이 15DP면 서울쪽에서 판매되는 부스터값 4000원으로 계산하면 216만원
64만원정도가...매장 수익인데 그정도면 이해할 수 있을꺼 같아요(왜 부스터를 원가 계산하는지는 전 이해가 안되요. 그래도 업체인데...한국 시장이 너무 공개되니까 이런 일이 ㅠㅠ 뭐 원가는 저도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한국 시장이 부스터값이 비싼건 사실이고 얼마전에 4900원으로 올린다고 했을때 오히려 4400원에서 4000원으로 떨어졌어요. 이걸 보는 제 입장은 그동안 너무 폭리를 취하지 않았는지...라는 의문점도 생겼으며 그만큼 한국 시장이 작아서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매직 샵 매출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한달 순수 수익만 300만원 이상 벌면 괜찮은거 아닐까요?(개인이 사업을 한다고 가정했을때 이정도는 벌어야 되지 않나 하는 관점에서 적어봤습니다. 현재 샵들이 이정도 벌면 좋겠다고 생각했구요. 하긴 투자금에 비하면 너무 많은 수익이라고 생각되서 500->300으로 수정했습니다)
---------------------추가 설명---------------------------
2.
TCG협회 오거나이저 지원건으로 서로 의견이 많을때도..제 궁금증을 풀기위해 주안 듀얼랜드에 다녀왔죠.
주안 듀얼랜드 경우 평일 낮이라도 사람들이 20~30명정도 있더라구요. (놀랬습니다 !!)
사모님과 장시간 대화를 나눴는데 오거나이저 구할려고 노력해봤지만 장기간 구해도 쉽지 않다라고 말씀해주셨고 결국 하스브로에서 매직 매출을 위해서 지원해주시는거라고 하스브로 입장에서야 당연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모님은 지원해준다니까 그냥 들여놔 보는거예요 (안되면 말고....). 사모님과 대화하다보니 하다보니 엄청나게 노력하시더라구요 ~ TCG 샵이라면 이렇게 운영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여러가지 TCG 카드를 다루면서 올인하지 않고 다방면에 수입을....500원 이하는 사람들이 버리고 가니 그거 정리해서 짤짤하게 팔아도 돈 되고..(이게 은근히 돈이 많이 된다고 하시네요) 수익 구조도 장난 아니예요. 매직 샵들이 들으면 놀랄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샵은 입장료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듀얼랜드 다녀와서 느끼는점은 매직은 너무 하나만 올인. 매클주인들이 수익 개선에 노력을 안한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까봉(부천 매클) 형식이나 여러가지 TCG를 취급했으면 좋겠습니다. (까봉은 제가 주로 다니는 매클이라서 관련있습니다만 운영하시는 체제가 마음에 듭니다 -ㅅ-)
대화를 나누고 한분이 따라나와서 하스브로 직원이냐고 총판인데 우리도 물건 가져다 쓸수 있냐고 물어보시는데....전 쪼렙 유저입니다. 대화를 너무 진지하게 나눴나봐요 ㅠㅠ
PS : 이글 공개로 주안 TCG샵에 피해를 입혔다면 죄송합니다. 매직 변화에 도움이 될까 해서 글을 쓴거라서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십시오.
3.
인천 PTQ 장소 및 위치 문제....(저도 위치는 지적했습니다. 타이쿤은 7년전에 한두번 가봤고 몇달전에 한번 가본거 같습니다)
PTQ라는게 매우 중요한 것임을 나중에 알았고 매직 유저분들의 마음을 잘 알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하지만 너무 마녀 사냥인 느낌이였고 문제가 된다면 연락하여 개선 요청을 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가보지 않은 분들이 올리는 자료는 좀 아니였습니다. 그 잘못된 자료로 유저들은 더 흥분하고 -ㅅ-;;;
타이쿤 사장님도 많이 고민해서 작성한 글일꺼예요. (저도 위치는 깠지만 다른분들을 위해서 주안역이면 딱 좋을꺼 같은데..
지금도 위치는 안타까워요. 제 경우 인천에 사는지라 주안역이랑 인하대랑 비슷하게 걸리네요.)
앞으로 개인샵이 PTQ를 열면 하스브로(저지)등에게 열 수 있는 정도가 되는지 확인하여 공개했으면 좋겠습니다. 저지분들이 확인해주시니 어느정도 교통비 인건비 주셔도 좋을꺼 같구요. 그럼 논란이 많이 줄을꺼 같습니다.
PTQ의 경우 대관해도 사람들이 예상보다 오지 않는다면 수익 감소 부분도 있으니...일단 장소는 어디로 잡고 참가수에 따라서 변경 되었으면 좋겠어요.(제 희망이예요)
PS : 매직샵이 지금 이대로면 너무 힘들지도 모르니 변화되었으면 좋겠어요.
매직샵의 한달 순수매출이 진심으로 궁금해요. 진짜 먹고 살기 힘든건지.....
1. 좀더 조사후 글을 쓰셨으면 이정도까진 상황이 안흘렀을듯 합니다. 앞으로 조금 조심하실 부분일듯 합니다.
2. 잘못한부분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했으니 그만하는게 옳을듯 합니다.
솔찍히 광주 엘리스도..
전동마작 기계가 매직보다 돈을 더 벌어준다고 하더군요..
샵주는 매직에 대한 애정으로 버티고 있고...
소비자는 죄송한 마음으로 매장이용.. 뭔가 잘못 되긴 한것 같은데... 이 분란중에 언놈이 이득을 보고 있는게냐!! 싶네요
제 생각에는 죄송한 마음으로 매장을 이용하는 유저가 아닐까 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 진심 안타깝네요...
주위 샵 오너분들과 너무 많은 대화를 했지만...
매번 가슴이 아픕니다. 어서빨리 이 문제점이 해결되길 ㅠ
글의 의도가 나쁘다고 보진 않아요~ 다만 좀 민감한 단어들이 조금 있네요 아울러 민감한 댓글들도 ~
1.아마 열심히 운영하시는 매장은 tcg뿐만 아니라 부대수입 모두를 통틀어서 300정도 나올거에요. 그만큼 매장운영하는게 쉬운건 아니에요(저도 쮜꼬리만큼 경험이 있긴하죠 ㅋㅋ)
2. 주안듀얼랜드 사장님과 사모님 두분다 만나뵌적이 있는데요 참 열심히 사시는 분들이어서 존경심이 들었어요~
로컬 유저들의 충성심도 대단하더라구요(개인적으로 인천지역 유저들 좋아합니다. 대체적으로 정말 열정적이에요)
3. PTQ문제야 꾸준이 제기되어 왔던 소통의문제와 맞물려서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해요 계속 소통의문제가 지속되는한 꾸준하겠죠
솔직히 매직이 타 티씨지에 비해서 마진이 낮아도 단가가 세서 그래도 매장 입장에서 수익이 좀 더 들어오는거고. 타 티씨지와 다르게 리밋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그래도 꾸준히 부스터가 팔리는 구조인건데. 그렇다 한들 국내에서 순수익 월 300이 나올 매장이 얼마나 있을런지... 정말 사람 하나도 안쓰고 점장 혼자서 매장을 꾸리는데 날마다 8인 리밋 이벤트가 기본 2번씩은 돌아야 하루에 부스터 48개 확보네요. 여기에 뜯는 사람도 좀 있어줘야 부스터 수입만으로는 300이 겨우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사람이라도 쓰거나 기타 유지비 및 세금 생각하면 불가능에 가깝다 생각하는데.
안타깝네요 폭리라던가 하는 단어는 상당한 팩트가 받침된 뒤에도 신중하게 사용되어야 할 텐데요. 숲 보기 Fail...
우와 댓글 많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