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르또에요.
지난 정규 수업에서 커다란 실패 후 심란해 있을 때 이제 뭘 해야 하나 찾던 중 밸런스 트레이닝을 받게 되었어요.
수업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신경 쓰였지만.. 무려 '초중급이수자'
탱스에서 초중급 수업을 이수하려면 빠르면 2개월 평균 4개월인데요
저는 이수는 안했지만 초중급이수했다고 드라마틱하게 엄청 잘해지지는 않잖아요?
그래서 그냥 해봤어요 ㅎㅎㅎ
그동안 배운 것은 음..
1. 짧은 걸음으로 걷기, 2. 보통 걸음으로 걷기, 3. 보폭 넓은 걸음으로 걷기 등을 실습했어요.
처음 해보는 트레이닝 너무 떨렸어요 ㅎㅎ 이번엔 아는 사람도 없었던;; 파트너 수업인 줄 알았는데 그냥 혼자 동작을 따라하는 거 같았어요.
따라하다 보면 분명 어디선가 비슷하게 해본 것 같아요. 바로 초급 수업 때 같아요. 그 기억나는 대로 선생님이 하셨던 말을 빌리자면..
음......초급에서는 밑그림 그리기를 전체적으로 간략하게 하다가 상급 수업 받을 때 디테일하게 배우실 수 있다...라는 뜻으로 말씀하신 것 같아요.
저는 사람 몸을 머리, 가슴, 배, 팔, 다리 등 정도로만 표현하거든요. 정말 디테일하게 '몸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거 같은데 저의 지식으로는 어떻게 표현을 못하겠어요.
그나마 할 수 있는 거라고는 배근육...에도 엄청 종류가 많더군요. 모든 트레이닝 동작 중 배에 있는 근육은 반드시 사용하는 거 같았어요.
짧지만 트레이닝 중 느낀 것은 평소에 꾸준히 스트레칭을 안 하면 탱고 실력을 성장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가동범위와 안 쓰는 근육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서 동작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마지막으로 오늘 배운 것은 링크로 대체할게요. 아마 이거 비슷하게 한 것 같음 날카롭게
https://m.cafe.daum.net/Tangoschool/Vtjq/5914?svc=cafeapp
첫댓글 에르또님 후기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에르또님 탱고 새내기이신데 이런 도닦기 수업을 듣고자 하셨다는 게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예사롭지 않기도 하고 그러네요~ 그동안 배운 걸 요약할 수 없을 정도로 제가 수업 때 몸을 많이 괴롭혀 드렸는데요, 근육통이 구석구석 생기는 중이라면,,, 바르게 하신 게 아닌가 싶습니다. "닉네임이 뭐에요?" "에르또요" "네?! 냅둬요요?" 우리의 첫 만남 첫 대화가 아직도 생생하네요;;; 다시 한 번 고맙습니다. 담 주 한 주도 몸을 구석구석 괴롭혀보겠습니다!!!
으음~~ 아픈 건 싫구요 자극만 느끼도록만요 살살 부탁드려요
@에르또(124기) 제 닉넴이랑 비슷한분이시네요. 에르또님 근육통 응원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에르(32기) 감사해요 선배님
에르또님 화이팅!!!
샘 보고 듣고 따라할때가 좋았어요 다시뵈는 날까지 건강히 잘 계셔야되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