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회원님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신차를 출고하시고 운행중 유입되는 소음이 너무 강력해서 신경이 많이 쓰이셨으며
가짜 포장된 메르디안 오디오 옵션은 중국산 원가절감 스피커라는 사실을 아시게 되셨습니다
결과적으로 일 억이 넘는 차량이지만 썬팅과 같은 방음과 스피커 튜닝은
제대로된 값어치를 위한 꼭 필요한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
다이나 플래그쉽 방음 패키지
엔진 - 도어 - 바닥 프레임
전체 진동과 소음을 잡아주는 공정
전면 7개 스피커 교체
(독일) 카만 어쿠스틱 3WAY 스피커
PHASS CS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
랜드로버 계열은 전체 방음 구성과 스피커 튜닝
전문 인스톨러 4명에서 최선을 다하여 9시간 작업시간이 소요됩니다
당일 차량을 입고하여 출고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디스커버리5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한 모습입니다
흠.. 보시는 그대로 입니다
소음을 대비하여 어떠한 마련책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물리적인 문제점을 다이나 방음 프래그램을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신차를 출고할때 영업사원 분이 서비스로 시공해준 엔진방음 ㅠㅠ
소음을 차단하는 패드는 엔진 - 도어 - 바닥 부위별로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음이라고 다같은 방음이 아니며 전문점이 아닌곳은 엄격히 구분하여 피하셔야 합니다!!
미국 다이나 회사는 현존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중 최상의 프로그램을 제시합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극한의 환경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
엔진으로 인한 본닛 프레임의 진동을 잡기 위해서
익스트림 패드를 사진과 같이 밀착시켜 줍니다
참고로 내열소재로 높은 온도에서도 재질은 변하지 않습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을 밀착시켜 줍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작업 공정으로 다이나 전용 롤을 통해서 실딩처리를 진행합니다!!
엑셀레이터 부위는 진동이 심하여
상단 격벽까지 꼼꼼하게 입력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탑승자에게 진동을 그대로 전달되어
익스트림 패드로 입력을 함께 진행시켜 줍니다!!
실내 내장재를 완벽하게 탈거하고 방진 [진동] 시공을 진행하고 있으며
완벽한 FM 원칙대로 신차보다 더욱 꼼꼼하게 내장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
바닥 프레임 익스트림 패드로 진동을 드라마틱하게 잡아내고
노면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하서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다시 한 번 입력을 진행시켜 줍니다!!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입력하는 공정입니다 !!
매트브라운 공법으로 제작된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경량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낮은 주파수를 필터하여 소음을 잡아줍니다!!
작업 사진 그대로 신슐레이터 소재가 끝나는 부분은
시간이 지나서 유격이 생길 수 있는 곳으로 폼 테이핑 처리를 통해 마감시켜 주었습니다!!
디스커버리5 차량에 트렁크 라인까지
방진 시공과 방음 시공까지 모두 처리가 끝이났습니다!!
도어 트림을 분리시키고 프레임 외벽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시공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 90% 제어가 가능합니다!!
도어 4GAE 방진 [진동]
탈거한 트림은 RS 신슐레이터를 입력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다시 한 번 감쇄시켜 주었습니다!!
도어 4GAE 진동 및 풍절음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한 방음 시공이 끝이났습니다!!
다이나 플래그쉽 방음 프로그램은 단순한 데쉬벨 차이뿐만 아니라
진동계의 진폭까지 감쇄시키는 목적에 완벽한 데이터를 제시합니다 !!
오디오 튜닝을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독일 카만 어쿠스틱 3way 스피컬르 보시고 계십니다
참고로 랜드로버 순정 오디오의 출력은 25w 입니다
비싸고 성능이 좋다고 해서 아무런 스피커를 장착하시면 안됩니다
중요한건 완벽하게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스피커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왼쪽 순정 스피커는 중국산 순정형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흠.. 랜드로버는 메르디안 회시와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서 브랜드 이름을 사용합니다
그져 이름을 사용할뿐 실체는 원가절감 1900원 짜리의 중국산 스피커가 들어가 있다는것.
왼쪽 순정 트위터 - 우측 카만 트위터
랜드로버 브랜드 뿐만 아니라 모든 자동차 오디오 시장이 그렇습니다
저희는 순정 플랫폼으로 튜닝이 가능한 스피커 제품을 통해서 확연하게
다른 오디오 환경을 만들어 드리며 스피커 튜닝에 있어 올바른 기준을 제시해 드립니다!!
카만 RS-1 미드스피커는 양가죽 소재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낮은 fs값 (최저 주파수) 유리하며 순정에서 어둡게 느껴졌던 둥~둥 울리는
분활진동음을 억제하고 풍부하고 타격감 넘치는 사운드로 변화를 줍니다!!
제동력 성능도 좋아서 빠른 비트감도 쉽게 소화시키며
설계자 구로고치상은 완벽한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를 해주었습니다
파워 앰프가 없어도 낮은 출력에 맞게 대응하여 제작된 스피커 입니다!!
스피커 체결은 랜드로버 순정 볼트를 통해서 진행합니다!!
카만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마침 마그네트에 30w 표기가 나와있네요..^^
중 고역의 허리축을 담당하며 해상력 표현에 중요한 포지션을 차지하는 스피커 입니다!!
마음같아서는 랜드로버 차량의 오너분들에게 모두 들려드리고 싶지만??
스피커 교체로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이 없어지고 맑고 청량한 소리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와 비교했던 RS-1 트위터까지 장착이 진행되었습니다
순정 포지션으로 그대로 이식이 가능합니다 !!
도어에는 3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트위터 - 미드레인지 - 미드우퍼
3WAY 스피커 튜닝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
스피커 그릴망에서 양가죽 소재로 이루어진
카만 RS-1 스피커가 보여지며 진정한 오디오 옵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센터스피커는 데쉬보드 정 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는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를 대신하여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일본 PHASS 오디오의 CS 센터스피커는 와이드 레인지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간감을 표현 그리고 소리의 분리시키는 능력에서 확연한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센터스피커 커버까지 조립이 진행되고..^^
내장재를 조심스럽게 조립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저희는 70% 지방 고객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완벽한 탈착 부착의 검수를 통해서 차량 출고를 도와드립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음악을 감상을 해봅니다
우선 랜드로버 스피커가 가지고 있는 특징적 소리의 떨림이 없어지며
반대로 소리의 심지는 더욱 두껍고 심도있게 표현합니다
확연하게 달라진 해상력을 물론이며 음색까지 고급스럽게 표현시켜
오디오 튜닝을 진행하셨던 회원님들 모두 큰 만족을 하시고 있습니다!!
눈내리던 어느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