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그랜져 IG입니다
흠.. 그랜져 IG 경우 미드레인지 트위터 스피커 환경과 순정 스피커의 구조적 문제로
음질은 탁하게 느껴지며 전반적인 소리는 어둡게 표현합니다
이런 문제점으로 오너분들은 오디오 튜닝을 찿아봅니다
카오디오 시스템의 전체적인 소리의 완성도를 높일려면 비용적으로 부담이 있으니
현실적으로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는 스피커 튜닝을 선택하시고 계십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스피커 품질을 좌우하는 가격이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팩트는 내차는 그랜져 IG 인데 순정 오디오의 출력은 기껏 25w 수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가 선택하는 스피커는 완벽한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전면 5개 스피커 튜닝-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
PHASS CS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
회원님의 그랜져 IG 차량이 스피커 튜닝을 위해 입고 되었습니다!!
국산차 오디오 옵션에 대해 알아볼게요
가끔 내 차는 JBL 혹은 ACTUNE 오디오 옵션입니다
현대측과 JBL 오디오 회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합니다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며 실제로는 OEM 중국산 스피커를 사용합니다
결과적으로 스피커의 갯수는 많아질 수 있지만 스피커의 품질력이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PHASS 오디오는 일본 회사 입니다
대표인 구로고치상이 직접 설계를 진행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존재할 수 없는 장인으로 존경받는 인물입니다
PHASS 프로그래시브는 타사의 제품과는 달리 2.8옴 (인피던스) 스피커를 설계하였고
자동차 오디오 어떤 환경에서도 운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한 것입니다
또한 일반 오디오 옵션 (4옴) 환경에서 더 높은 출력을 구현시켜 주었습니다!!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륨미늄 방진 패드를 입력하여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을 제어시켜 주었습니다 !!
필란드산 자작나무 소재로 스피커 가이드를 제작하였습니다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스피커를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본 제품은 현재 단순한 스피커 교체 작업으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단순한 스피커 교체로 풍부한 구동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제동력) 기술적으로 좋아서 소리가 떨리거나 울리는 분활진동음도 없으며
냉정하게 정말 잘 만든 스피커입니다!!
미드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그랜져IG 미드스피커 포지션은 이전 모델과 같습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와 거리가 가까워서 프리퀸시 밸런스에도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PHASS 프로그래시브 트위터를 순정 포지션에 맞추어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일반 트위터보다 사이즈가 크며 높은 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역의 심지가 두꺼우며 맑고 청량한 소리를 바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설치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쉬보드 가운데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정말 중요한 역활을 하는데 센터스피커는 주파수의 모든 대역을 재생하도록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순정 스피커는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으로 최악의 소리를 재생하는데
PHASS CS 센터스피커는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네오디늄 마그넷으로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를 개발하였는데 소리의 분리도나 정위감 표현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센터스피커까지 전면 5개 교체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느껴졌던 어둡고 먹먹혔던 소리들이 확연하게 달라졌습니다
우선 보컬의 톤은 또렸하고 청량감이 좋아졌으며 미드베이스도 묵직하고 풍부한 구동력으로
입문하시는 회원님들 모두 만족을 주는 최적의 스피커 조합이라는 말씀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
처음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