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d_but_true 아..그럼 929와1:1로 는 누가이기는건지 아시나요?ㅋ 2006/01/19
Sad_but_true 1:1누가 이기나요..궁금합니다 빨리 알려주세요,,ㅠ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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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야쑈바이크 누가이길가요 ㅋㅋ? ㅋ 난 알원에 한표 ㅋ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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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지기 헐...타는 사람 능력에 따라 다르죠...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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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Hawk(형이) 아무래도 머신의 성능은 알원이 앞설겁니다 나머지는 라이더의 기량이겠구요,, 그리고 인잭션이란,, 엔진을 제어해주는 컴퓨터같은게 있습니다 근데 그놈이 스로틀의 열리는 각도를 인식해서 연료의 분사량을 조절해주는 엔진의 제어방식입니다 쉽게말하면 연료를 엔진내부에 뿌려주는 건데요 분무기로 분사시킨다고 보면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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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Hawk(형이) 될겁니다 그렇다고 막무가네로 분사하는건 아니죠 타이밍에 맞춰서 연료를 분사시켜주는 방식으로 엔진의 정숙성이나 동력성능이 전 알피엠에서 고르게 잘나옵니다,,글구 캬브레이터 방식은 실린더로 빨려들어가는 공기의 속도의 의해서 발생하는 압력의 차이로 연료를 끌어올리고 올려진 연료를 공기와 혼합을 시켜서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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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Hawk(형이) 실린더에 공급을 합니다 인젝션은 공기만 실린더로 빨려들지만 캬브레이터방식은 연료와 공기가 혼합된 혼합기를 실린더에 보내게 됩니다 이 방식의 특성은 엔진의 약간의 부조화가 발생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엔진의 출력은 어느기점을 지나면서 폭발하는 힘이 대단합니다 그래서 어떤분들은 아직도 캬브레이터 방식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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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Hawk(형이) 엔진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게 캬브레이터와 인잭션의 기본적인 특성입니다 그리고 시트고는 사람앉는데 있잖아요 시트의 최하단부위에서 지면까지 높이를 얘기합니다 글구 929 사고난것중에 엔진의 바디에 스윙암이 걸리는 부분이 있는데 거기가 깨진 바이크를 본적이 있습니다 크랭크가 약하다는것은 모르겠지만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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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Hawk(형이) 스윙암이 엔진쪽과 결합하는 부분이 약하다는 말은 들은적이 있습니다,,, 글구 알원은 사고난것두 봤지만 아주 특이한 점은 발견은 못했구요 크게 사고나면 크게 망가지고 그런건 어느바이크던지 같은거 아니겠습니까?? 이상,,,이해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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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 앤드 900이상부터는 깡좋은분이 이긴다구보네여..ㅋ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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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900cc 이상의 배기량에서는 선수가 아닌이상 일반인분들이 바이크타시는데 어떤 바이크가 더 빠르네..이기네..등등 이런말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929랑 R1 도 타보았지만 두 바이크 모두다 저에게는 과분했죠..ㅎㅎ 그냥 Sad-but-true 님 맘에 드는 바이크 사세요. 중요한건 아무리 상태좋은 중고바이크를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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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구입하신다고 해도 어느정도 소모품 교체하실비용(적게는 20~30만원에서 많게는 100만원 넘어까지)이 들어가구요 안전장비가 없다면 안전장비구입비용도 슈트를 제외하고 거의 100만원정도 필요하구요. (새걸로 구입시)또한 사랑스런 바이크를 실수로 슬립한다면 수리비용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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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저도 이제 알차경력1년 막 넘어서는데요. 얼마전 제 929의 소모품 몇개를 교체해주었습니다. 30장 필요하데요..ㅎㅎ 봄이 오면 뒷타이어 & 체인, 스프라켓 갈아야되는뎅...한 5~60장 필요하게 생겼습니당..^^;...처음에 너무 무리해서 카드할부를 이용하시면 나중에 빚때문에 바이크를 팔아야되는 최악의 상황이 생기므로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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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잘 알아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타본 두 기종의 특징을 잠시만 이야기해드릴께요. 알원은 배기량이 1000cc 이구 00년식이나 01년식은 캬브레터 방식을 씁니다. 캬브방식이긴 해도 런칭당시 가벼운 차체와 놀라운 출력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녀석이라 초보가 운전할시 상당히 조심하셔야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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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합니다. 저알피엠에서는 별로 그런 감흥을 못느끼지만 고알피엠으로 갈수록 엄청난 힘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처음 알차타시는 분들이 고알피엠에서 조절실패로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코너링은 기본자세만 잘 잡고 시선처리만 잘하면 "헥까닥?" 하는 느낌으로 잘 누워줍니다.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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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초기 알원은 라이딩 자세가 929에비해 좀 힘듭니다. 니그립 제대로 안해주면 손목부터 어깨 , 등까지 아파옵니다. 혹시라도 본인이 라이딩시 손목이나 어깨가 아프다면 자세가 잘못된겁니다. 니그립 확실히 하셔야합니다. // 929는 캬브방식이 아닌 인젝션 방식입니다. 바이크자체내 컴퓨터에서 연료분사량 조절을 해줍니다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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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다시 말씀드리면 캬브방식은 천천히 가다가 악셀을 순간 확~하고 감으면 반박자 늦게 반응이 오는느낌이라면 인젝션은 캬브방식보다 반응이 빠르고 캬브보다 연료조절을 컴퓨터가 하므로 캬브방식보다 좀 더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929의 라이딩자세는 900 시리즈 못지않게 상당히 편한 자세입니다.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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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장시간 라이딩에도 자세만 잘 잡으면 무리없이 소화해낼 수 있고 코너링또한 초보가 운전하기에 편합니다. 알원보다는 잘 안누워주는 듯하나 자세만 잘 잡으면 초보도 니슬라이더가 땅에 닿을 만큼 편안하고 날렵한 코너링을 선사합니다. (제얘기..^^;) 저보고 두대중 한 대를 고르라하면 알차입문수준이라면 929를 ,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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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알차를 어느정도 다뤄봤다면 알원을 고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원은 04년식 이상이 넘 멋지고 자세도 편하더군요) 그리고 젤루 중요한 것은 자기맘에 드는 바이크를 고르세요. 남들이야기는 그냥 참고만 하시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항상 이말을 새기면서 라이딩 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하게 오~래 바이크를 즐기는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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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CBR929RR 것이 바이크를 제일 잘 타는 방법이다~!" 라고...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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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d_but_true 정말 뭐라감사의 말씀을 전해야 할찌...내ㅐ공을 드리고 싶내요,,ㅎ 답변글 너무 감사합니다..특히 멋진 cbr929rr님 감사합니다,ㅜ 위에 계신분 정말 감사합니다^^*좋은 조언 얻어 기분 좋아요^*^ 2006/01/19
Sad_but_true 알원이 그렇게 힘드나요??? 계속 의문이 생깁니다...그러면서 빠져드는,,ㅋㅋ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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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늑대a 오래 살고자 하는분이 집니다..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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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d_but_true 알아듯기 쉬운 말로 해주세요.. 2006/01/19
CODEVERONICA 이길라고 애쓰면 듁는다는 솔이져... 2006/01/19
신정동옥동자 목숨걸고 코너도는사람이 탄 바이크가 이긴다는거 같은데요!!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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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 김 알원이나 929나.. 일반인들이 느끼는 성능은 같습니다. 누가 앞선다.. 성능이 좋다고들 하는데.. 다.. 거기서 거깁니다. 절대적인 성능우위를 가리는 것은 무의미하죠.. 실제로.. 한번 타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겉으로 보는 것하고.. 실제로 타보면.. 약간은 자시에게 맞는 차가 있을겁니다.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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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 김 929와 알원 1:1로 붙으면.. 실력좋은 사람이 이기는것이 첫번째고.. 두번째는 실력이 동등하다고 가정하면.. 차량상태가 좋은 차가 이깁니다. 절대적인 성능은 비슷비슷합니다. 다시한번 얘기하고 싶은 것은.. 실제로 한번 타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2006/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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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d_but_true 저에게 맞는 차는 도대 체 무엇일까요...여기도 호감 저기도 호감..결국 929와r1만 남았내요..00년 식으로..으.. 2006/01/19
라이더 김 겉모양으로만.. 판단하지마시고.. 일단 한번 시승해보시길 권합니다. 2006/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