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 선생님
안녕하세요!!
병원에서 8월 하순경 변이형 협심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초기에 카페에 가입하고 여러분들의 치료일기와 자료, 선생님의 말씀등으로 많은 도움을 얻어서 열심히 나름대로 치료하고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 받은 약은 1.한미 아스피린 장용정 100mg 2.헤르벤서방정 90mg 3.중외시그마트정 5mg 입니다.
가락동에 있는 한의원에서 한약-탕약-을 처방받아 아침,저녁으로 양약과 같이 복용하고 있습니다.
한 2주정도는 운동도 열심히하고 한의원에 2-3일에 한번씩들러 선생님에게 침도 맞고 주의사항도 들으면서 열심히 치료하였더니 가슴통증이 현저히 나아졌습니다. 그런데 중간에 한일주일정도 몸살이 심하게 나면서 리듬이 깨졌으나 가슴통증도 참을수있을정도가 되니 한의원도 안가게되고 양약도 끊고 이러다가 괜찮아 지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며칠이 지나자 처음처럼 극심한 통증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통증이 다시 시작되고 가끔 작년에 고생했던 어지러움증하고 같이 오고있습니다. 통증은 보통 오후5-6시 이후부터 심해집니다. 아침 운동은 걷기 20-30분정도와 공원에 기구운동 조금씩 매일 하고있으나 속보를 하면 가슴이 받치는 듯한 증상이 있어 속보는 안하고있습니다.
병이 완전히 나으리라고는 저도 시기상조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자신감을 가질정도로 나아져야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으니 정말 힘이듭니다. 집안에 가장이니 계속 일은 해야되고 몸은 안좋은데 겉은 멀쩡하니 꾀병 부리는 것 같고 차암 주껏네요....ㅎ
아!! 정말 빨리 낫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운동도 열심히 하는 편인데....
첫댓글 치료는 2달, 예방은 6달 하고 있어요...^^ 2주 노력은 ^^=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