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 품 명 : 스토렐리 엑소쉴드 글래디에이터 프로 (최상위버전)
2. 제품정보
-그 립 력 : 9.5
-내 구 성 : 8
-추 천 도 : 9.7
3. 제품설명 및 후기
이번에 소개할 장갑은 스토렐리 엑소쉴드 글래디에이터 프로(최상급) 입니다.
등급은 프로 - 엘리트 - 챌린저 순입니다.
REVIEW | STORELLI EXOSHIELD GLADIATOR PRO |
|
|
1. 폴리부타디엔 펀치 존 - 파워풀한 펀치가능
2. 손바닥라텍스 3.5미리 '프로페셔널' 독일 라텍스 + 3미리 충격보호 팜
3. 손등라텍스 3.5미리 '프로페셔널' 독일 라텍스 + 3미리 충격보호 팜
4. 탈부착 핑거스파인 - 사용자 입맛에 맞게 사용가능
5. 3D 메쉬소재 - 통풍,위생,가벼움
6. 이중 롤 엄지 라텍스 - 그립력향상 + 세밀한컨트롤
---------------------------------------------
<섬유 구성 요소>
패브릭 86% + 나일론 14% + 엘라스틴 + 우레탄
| |
| 01 |
장갑 구성도
|
|
스토렐리 엑소쉴드 글래디에이터 프로 (최상급버전) 외형입니다.
악어가죽 모양이 멋있네요. 역시 비대칭을 보이며, 검투사의 장갑처럼 카리스마 있어 보입니다.
손바닥 라텍스는 확실히 엘리트보다 두툼해보입니다.
3.5미리 독일 프로페셔널 라텍스 + 3미리 충격보호 라텍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총 6.5미리 입니다. 저같이 두툼한 장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할만한 두께입니다.
네거티브 컷 입니다.
손등 스토렐리 장식부분은 입체모양입니다.
스토렐리 엑소쉴드 글래디에이터 프로는 최상위버전답게 손등부분에도 3.5미리 프로페셔널라텍스 + 3미리 충격보호 라텍스 총 6.5미리 라텍스로 덮혀있습니다.
즉 손바닥6.5 + 손등6.5 = 13미리 라텍스입니다. 폼을 적당히 압축시켜놨기 때문에 너무얇지도않고 과하게 두껍지도 않은, 적절하게 두툼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가락관절 손바닥 접히는부분에 그립몰드 시스템이 들어가있어서 주먹을 자연스럽고 빠르게 쥘 수 있습니다.
또한 캐칭시 자연스러운 손동작을 유도합니다.
손을 살짝 구부려주면 노란색 그립몰드 부분이 사라집니다. 붕 뜨는 라텍스부분이 없어서 캐칭할때도 안정적이고 이질감이 없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이곳입니다. 손가락 사이사이가 메쉬소재가 아닌 라텍스로 덮혀있습니다.
물론 통풍을 위해 구멍3개를 뚤어놨지만, 여름에는 덥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 조기축구에서 2시간정도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엘리트나 첼린저보다 땀이 잘 찹니다. 물론 플레이에 영향을 끼칠 정도는 아닙니다.
엄지부분 라텍스가 매우 두툼합니다. 이중 롤 라텍스로 감싸주고 있어서 캐칭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엄지를 잘다치는데 이부분은 매우 마음에 드네요. 두껍다고 해서 엄지움직임에 제약이 있지는 않습니다. 적당합니다.
※ 저는 핑거스파인을 빼고 사용합니다
타 브랜드의 네거티브컷과 동일하게 손가락 끝 마감은 이런식으로 되어있습니다.
펀칭존 입니다. 악어가죽모양? 으로 된 부분이 펀칭존입니다. 이 부분의 소재는 폴리부타디엔 고무 인데, 이 고무는 가볍고 유연성이 뛰어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타이어,골프공내부에 사용되는 고무입니다. 플라스틱의 성질을 갖고 있어서 단단한 맛도 있습니다.
파워풀한 펀칭이 가능합니다.
스토렐리 xrb-1 의 경우 리바운드제로의 성격이라면 , 스토렐리 엑소쉴드 글래디에이터 프로는 장거리 리바운드 성격의 장갑이라 어정쩡하게 리바운드 되는것보다는 아예 멀리 안전하게 커트해내자는 의도 같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스토렐리 xrb-1 리바운드를 최소화하여 바로앞에 떨어지는 공에 대해 2차 동작을 빠르게 진행
스토렐리 엑소쉴드 글래디에이터 프로 - 강력한 리바운드로 인해 멀리 안전하게 처리
펀칭존에 신경쓴 장갑들은 대부분 주먹을 쥐었을때 그부분이 불안정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항감이 느껴진다던지, 라텍스가 운다던지..
하지만 프로는 펀징존을 하나로 이어놓지 않고 두 부분으로 갈라놓아 중간에 여유부분을 줌으로써
주먹쥘때 편합니다.
다음은 핑거스파인 부분입니다.
지퍼를 열어주면 핑거스파인을 뺄 수 있습니다.
핑거스파인은 이렇게 생겼으며, 엄지까지 들어있어서 총 좌우 10개 입니다.
핑거스파인 뺄때 매우 힘듭니다. 찍찍이로 되어있어서 고정이 잘 되긴 하겠지만 탈부착에 있어서 불편합니다.
셀즈 또한 핑거스파인이 찍찍이로 고정되는 형식이지만, 쉽고 부드럽게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조금 아쉽네요. 찍찍이 붙는부분이 너무 안쪽 깊숙히 들어가있어서 그 부분을 눌러주면서 탈착해야하는데 쉽지않네요.
핑거스파인은 셀즈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꽤 유연합니다. 핑거스파인 하나하나의 마감처리 퀄리티는 좋지않습니다만 성능상 하자는 없는것 같습니다. 저는 핑거스파인을 잘 사용하지 않으므로 탈착했습니다.
손날 부분입니다. 라텍스가 매우 두툼합니다. 핑거스파인 꼈을때 착용감은 약간 둔탁했지만, 핑거스파인을 빼고 착용했더니 아주 부드럽고 좋습니다.
패브릭 섬유와 엘라스틴 섬유가 만나 향균이 뛰어나고 유연성이 탁월합니다.
엘라스틴은 장갑의 형태가 늘어나도 쉽게 복원되는 성질을 갖고있는 섬유입니다.
장갑의 손상을 어느정도 방지해줍니다.
메쉬부분이 넓진 않지만 손목부분과 엄지쪽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엘리트 설명할때도 말했다시피 , 3D메쉬소재는 통풍+충격보호+위생+내구성+쾌적함+경량화를 모두 꾀한 소재입니다.
손목스트랩 부분은 만족입니다.
약간 길게 나와서 한바퀴 반에서 두바퀴정도 감아줄 수 있는 길이입니다.
존프로처럼 탄력있는 소재가 아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잘 잡아줍니다. 라텍스로 되어있어서 보풀이나 손상이 적습니다.
스토렐리 엑소쉴드 글래디에이터 프로의 경우 장갑속에 손을 넣기가 좀 힘듭니다. 그렇기때문에 손목부분에 고리를 만들어 그곳을 잡아당기면서 손을 넣을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만, 왠만하면 잡아당기지 않고 넣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터짐 손상방지)
원핸드는 당연히 거뜬히 됩니다. 장갑 구매후 초반에 쫀득한 맛이 있어야만 원핸드가 잘 되는데 프로의 경우 쫀득한 맛이 과하지 않고 적절함에도 불구하고 그립몰드와 엄지라텍스 덕분에 원핸드가 잘됩니다.
이것은 단순히 쫀득함 덕분에 그립력이 좋다는것을 보여주는게 아니라,, 장갑의 형태와 구조 덕분에 그립이 잘된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차후에 쫀득함이 사라져도 좋은 그립력을 발휘할수 있다는 뜻입니다.
공을 캐칭했을때 전혀 미끌리는 부분 없이 안정적입니다. 자석같습니다.
손가락과 손바닥 그리고 마지막으로 엄지부분 라텍스가 공을 꽉 묶어둠으로써 캐칭시 안정적입니다. 미끄러질 여유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써봤던 장갑중에 제일 좋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제가 뭐 스토렐리 직원도 아니고, 신상이라고 해서 무조건 맹신하는 것도 아닙니다. 아직까지도 여러 브랜드중에서 나이키,아디다스를 많이 좋아하고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에 나온
스토렐리 엑소쉴드 클래디에이터 프로의 경우 저에게 정말 상당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프로를 쓰기 전까지 저는 무조건 라텍스가 쫀득한것만 선호해 왔는데, 적당히 쫀득하면서도 편하고 푹신하며 잘잡히는,, 특히 공을 잡았을때 기분좋은 느낌이 드는 장갑은 처음입니다.
앞으로 저는 아마도 SGT 나 건컷보다는 이 장갑을 주력으로 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스토렐리가 장갑을 만들때 자기만의 색깔을 가지고 신중하게 신경써서 잘 만든것 같습니다.
디자인 + 성능 + 착용감을 보두 잡은 스토렐리 엑소쉴드 글래디에이터 프로였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조금만 더 경쟁력이 생긴다면 폭발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특수소재와 단가높은 재료로 인해 가격이 있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사이즈 선택하실때는
핑거스파인 사용 - 한치수크게
핑거스파인 미사용 - 한치수크게 또는 정사이즈 추천드립니다.
개인마다 손의 형태가 다르니 확답은 못드리고 참고만 하세요~
<스토렐리 장갑 케이스>
장갑 사이에 칸막이가 있어서 장갑 손바닥면이 서로 닿지 않습니다 - 장갑관리 수월
고퀄리티의 내구성이 좋은 케이스입니다.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가격 5/2.5 외국기준 가격은 170,000원 이나 국내가격은 아직 미책정입니다.
착용감 5/4.5 뛰어납니다.
통풍 5/3 손가락 사이사이 메쉬부분이 적어 땀이 잘차지만 너무안되는것도 아닙니다
내구성 5/4 만족합니다.
디자인 5/4.5 저뿐만아니라 동호회분들의 반응도 긍정적입니다.
그립력 5/4.5 건컷과는 다른느낌의 착착 붙는 맛이 있습니다.
첫댓글 사진 안보이면 말씀해주세요~
정말 엄청난 후기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스토렐리 브랜드가 엄청나게 노력한 결과물이 보이네요. 잘봤습니다!!
다음차기 상품도 잘나왔으면 좋겠네요
너무좋아요!
최고
가격압박이 상당하네요 ㅠㅠ
가격이 비싸죠, 지금 공구중이라 11만원정도이지만 공구가끝나면 얼마로 책정될지 모르겠네요
이녀석 손목입구는 어떤가요?? 사진상 좁아보이는데 신축성이 좋은가요??
존프로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넣을때 좀 힘들어요 신축성은 좋습니다.
여기에도 xrb-1처럼 aXorb기술이 있나요?
아니요 여기에는 없습니다
@이형민[칸] 그래도 충격흡수 라텍스가 있으니
컨피던스와 xrb-1 충격흡수 리바운드 비교처럼
글래디 에이터와 xrb-1 충격흡수 리바운드비교도 보고 싶네요
@정재우(랜덤잼) 조만간 한번 실험을 해봐야겠네요!
뭐든지 다 막을것같은..장갑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