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 존 티토에 대해 말이 많았죠. 미래에서 왔다는 ..확인할 길은 없지만요.
예언에 대해 정리 한 곳이 있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역시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빗나간게 더 많군요..
존 티토가 남긴 근미래 예언[편집]
적중한 예언
이라크가 핵무기(대량살상무기)를 은닉했다는 이유로 제2차 걸프 전쟁이 발발한다. 적중했다. 2003년에 이라크 전쟁이 발발했다. 새로운 교황이 탄생한다. 적중했다.
2005년에 요한 바오로 2세가 서거하고 베네딕토 16세가 새 교황으로 즉위하였다.
빗나간 예언[편집]
2005년 미국 도시부에서 선거결과에 대한 불화로 각 도시 내외에서 내전이 발생한다. 이때 일어난 폭동이 원인이 되어 미국 연방 정부는 정부의 기능을 잃게 되어 5개의 국가로 분열된다. 그리고 여기저기서 내전이 발전하여 2008년에 전면적으로 벌어진다.
미국에서는 2004년 대통령 선거 이후로 민주당 편과 공화당 편으로 갈리는 현상이 일어났으나 폭동조차 일어나지 않았다.
올림픽은 2004년 아테네 하계 올림픽을 끝으로 대회가 중단되며 2040년에 들어서야 겨우 부활된다.
2006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의 개최로 인해 빗나갔다.
이에 대해 동계 올림픽과 하계 올림픽은 별개라는 주장이 있었고 2008년 베이징 하계 올림픽 직전 여러 문제로 인해 상황이 복잡하게 흘러가는 양상이었으나 결국 개최되면서 완전히 빗나갔다.
2011년 내전이 원인이 되어 미국이 분열되지만, 그 다음 해에 아메리카 연방 제국이 건국된다. 확히 빗나갔다. 2011년에는 월가 시위가 있었지만 2011년 미국 내에서는 내전조차 일어나지도 않았고 따라서 분열도 일어나지도 않았다.
2015년 러시아가 반군 원조를 명목으로 미국에 핵무기를 투하한다. 이 때문에 도시 내부가 완전히 붕괴, 내전이 다소 완화된다. 한편 미국의 외교권 마비를 틈탄 중국은 패권주의를 강화하는 한편 타이완과 일본, 대한민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강제로 합병시킨다. 나중에 오스트레일리아가 중국을 격퇴했지만 러시아의 공격으로 인해 절반 정도가 괴멸된다. 러시아는 유럽 연합도 괴멸시켰지만 막판에 미국이 러시아를 괴멸시키면서 러시아가 붕괴된다.
2015년 기점으로 제3차 세계 대전의 징후는 전혀 보이지 않았다.
러시아의 크림 공화국 합병, 우크라이나 위기, 시리아 내전 등으로 미국과 러시아 관계는 냉각되어 있었지만 전쟁위기양상은 일어나지 않았다.
또한 중국의 타이완, 대한민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일본 합병 또한 일어나지 않았다.
출처 위키백과
첫댓글 자기가 어떻게 죽게 될지도 알지 못하는 인간인데(안다면 재미없지) 하물며 나라나 사회가 어떻게 될지를 어찌 알겠읍니까?
이외에도 무슨할매의 예언, 소년의 예언, 몇개 더있죠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ㅎㅎ, 예언이 아니라 예측만도 못하네요.
근데 저는 조금 생각이 다릅니다. 2인자나 중간자리 간부급 사람들은 예언같은 거 콧방귀도 안뀝니다. 그러나 수뇌부나 수장들은 다릅니다. 오히려 왠만한 일반인보다 더 예언이나 미신을 믿는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권력을 위협하는 단 1%의 위험요소도 용납하지않기위해. 그러다보니 저런 일이 일어나기 전에 조치를 취했다. 그러나 대다수 사람들은 그저 예언이 적중했나 여부만 따진다. 저는 이런 생각입니다...가장 좋은 예가 2008년?쯤 했던 베이징 올림픽. 존티토는 베이징 올림픽이 지역간 분쟁때문에 중지된다고 했었고 실제로 달라이라마?티벳?쪽 사람들과 중국정부간 마찰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본 해외국가들은 중국을 비난하며
올림픽 출전거부 의사표시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것을 보고 쫄아버린 중국정부는 티벳쪽 사람들과 휴전?을 맺습니다. 그리고 무사히 베이징 올림픽을 개최했습니다. 실제로 미래에서 왔는지는 모르겠으나 정말 올림픽이 개최중지가 될 뻔 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정부는 원래는 하지 않았을 조치를 취했다고 봅니다. 그저 예언 적중 여부만 따지는 것보다는 예언이 미리 세상에 공개되지 않았다면 실제로 일어날 수 있었던 내용이 무엇인가 보는 게 더 낫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새로운 교황이 탄생한다
=> 이거 너무 당연한거 아닌가요? 그럼 죽지 않고 계속 해 먹을런가?
안면 말고조...오히려 북미평화 협정이 체결되어서 북한이 미국의 개가 되어서 중국을 향해서 짖어댈 가능성도 있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