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난 때 도피성이 필요한 이유(5) - 충성되고 지혜로운 청지기 사역!
“[45]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누구뇨 [46] 주인이 올 때에 그 종의 이렇게 하는 것을 보면 그 종이 복이 있으리로다 [47]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주인이 그 모든 소유를 저에게 맡기리라”(마 24:45-47)
마 24장에서 주님은 마지막 시대 때 일어날 일들을 미리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 네 개의 비유를 통해 성도들이 해야 할 일들을 알려 주셨습니다.
그 비유가 청지기비유, 열 처녀 비유, 달란트비유, 양과 염소의 비유입니다.
그중에 첫 번째 나오는 비유를 통해 환난날의 도피성 사역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마 24:45-47절에 나옵니다.
<종> 이라고 기록 되어있는데, 눅 12: 42절을 참고 한다면 단순한 종이 아닌 <청지기>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청지기가 사역할 시대적인 배경은 마지막 때입니다.
그렇게 이해할 수 있는 근거는 46절에 나옵니다.
<주인이 올 때>라는 기록이 그것을 증명해 줍니다.
그 청지기의 사역 내용은...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주는 것입니다.
이 말씀을 가지고 <양식>을 영의 양식으로 해석해서 말씀 사역 하는 것으로 오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단어<트로페>는 말 그대로 양식, 음식, 식량, 고기 등을 뜻합니다.
또 말씀을 말할 때는 나눠주다<디도미>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고 가르치다<디다스코>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일 년 육 개월을 유하며 그들 가운데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니라<디다스코>"(행 18:11)
마 24:45절에서 나눠주다<디도미>는 단어는 실제로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래서 청지기의 사역은 때를 따라 실제 양식(음식)을 나눠 주는 것을 말 합니다.
마치 구약시대 요셉처럼 사역하는 사람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 때는 대환난 기간입니다.
즉 도피성(도피처) 사역을 뜻하는 것입니다.
<<청지기 사역을 하기 위해서는...>>
충성되어야 합니다.
‘충성되다’는 단어의 뜻은 ‘믿을만하다’, ‘신뢰할만하다’입니다.
사람 보기에 그렇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보시기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충성된 사람은...
환경 핑계대지 않습니다.
남 탓하지 않습니다.
중간에 마음 바뀌지 않습니다.
스스로 끝까지 책임집니다.
목숨 걸고 사명 감당하는 그 사람이 충성된 사람입니다.
모세가 하나님 보시기에 충성된 사람이었습니다.
이런 사람이 청지기 사역을 감당 할 수 있습니다.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요셉의 경우 그 누구도 해석할 수 없었던 바로의 꿈을 해석했습니다.
그리고 멸망을 막기 위해서는 지혜 있는 사람이 애굽 땅을 다스리게 해야 한다고 바로에게 말합니다.
“이제 바로께서는 명철하고 지혜 있는 사람을 택하여 애굽 땅을 치리하게 하시고”(창 41:33)
구체적인 방법도 알려줍니다.
“[34] 바로께서는 또 이같이 행하사 국중에 여러 관리를 두어 그 일곱 해 풍년에 애굽 땅의 오분의 일을 거두되 [35] 그 관리로 장차 올 풍년의 모든 곡물을 거두고 그 곡물을 바로의 손에 돌려 양식을 위하여 각 성에 적치하게 하소서”(창 41:34-35)
바로에게 알려준 방법은 팔레스타인 변방 출신의 그 젊은 나이의 노예 신분인 요셉의 머리에서 나왔다고는 도저히 생각 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이미 물류(유통)의 개념 까지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애굽의 최고 통치자 바로는 그 지혜가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임을 알게 됩니다.
"바로가 그 신하들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신에 감동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얻을 수 있으리요 하고"(창 41:38)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가 있어야 청지기 사역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혜는 믿음으로 구하는 자에게 후히 주십니다.
때를 잘 분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님 재림을 기다리는 자들은 하늘이 조금만 이상해도, 특별한 소리가 들려도, 집중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혹시 주님 오시는 것은 아닌지 기대감을 가지고...
그러나 성경에 의해 시대를 정확하게 분별해야 합니다.
여러 성도들의 생명이 연결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분별의 기준은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도 아니고, 마야 달력도 아니고, 말라키의 예언도 아니고, 혜성 아이손도 아니고, 어떤 사람의 환상, 꿈도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의존해야 합니다.
세상의 징조들도 말씀 보다 앞서서는 안됩니다.
말씀 안에서 세상의 징조들을 분별하는 것입니다.
순서가 바뀌게 되면...
세상의 징조에 말씀이 끌려가게 되고, 억지로 맞추게 됩니다.
미리 준비가 되어야 가능합니다.
요셉이 잘 감당할 수 있었던 이유는 7년이라는 긴 세월을 준비했습니다.
마지막 시대에 들어가서는 준비할 수 없습니다.
즉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는 성령님께서 인도하시는 것을 따라가면 됩니다.
모든 조건을 잘 충족시킨 사람이 지혜롭고 충성된 종입니다.
<<결론>>
휴거는 환난 전에 없습니다.
한 사람도 주님 앞에 변화되어 올라가지 못합니다.
먼저 올라간 성도들은 대환난 때 순교당한 성도들입니다.
환난 때 성도들을 보호하는 도피성(보호처)는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구약시대의 노아방주, 고센 땅, 도피성이 그것을 계시합니다.
그 대환난의 때 성도들에게 때를 따라 양식(음식)을 나눠 줄 지혜롭고 충성 된 청지기가 있습니다.
그 청지기가 있다는 것 자체가 대환난 때 도피처가 있음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양식 나눠 줄 청지기 사명 받은 성도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성도는 복 있는 성도입니다.(마 24:46)
그렇게 하는 성도는 충성됨이 검증되었기 때문에 주님 오실 때 모든 소유를 맡겨 주십니다.(마 24:27)
첫댓글 출애굽기 16:35
이스라엘 자손이 사람 사는 땅에 이르기까지 사십년 동안 만나를 먹되
곧 가나안 지경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만나를 먹었더라
열상17:5-6
저가 여호와의 말씀과 같이 하여 곧 가서 요단 앞 그릿 시냇가에 머물매
까마귀들이 아침에도 떡과 고기를, 저녁에도 떡과 고기를 가져왔고 저가 시내를 마셨더니
왕상19:5-8
스스로 광야로 들어가 하룻길쯤 행하고 한 로뎀나무 아래 앉아서 죽기를 구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넉넉하오니 지금 내 생명을 취하옵소서 나는 내 열조보다 낫지 못하니이다 하고
로뎀나무 아래 누워 자더니 천사가 어루만지며 이르되 일어나서 먹으라 하는지라
본즉 머리맡에 숯불에 구운 떡과 한 병 물이 있더라 이에 먹고 마시고 다시 누웠더니
여호와의 사자가 또 다시 와서 어루만지며 이르되 일어나서 먹으라 네가 길을 이기지 못할까 하노라 하는지라
이에 일어나 먹고 마시고 그 식물의 힘을 의지하여 사십주 사십야를 행하여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니라
요한계시록 2:17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마태복음 6:11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누가복음 11:3
우리에게 날마다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마태6:31-33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출애급에서 광야를 거쳐 가나안에 들어가
원주민 가나안 칠족속을 진멸하고 성전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이
신약시대에 머리되신 주님께 연합된 성전을 이루는 예표요 그림자로 보여주신 것 처럼
방주도 그렇고 도피성도 그렇습니다.
이미 예수님안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인간적인 방법으로 물질적인 환란 대피 환경과 식량을 완벽하게 비축해 놓은 자들은
오히려 세계정부를 계획하는 자들입니다.
@백합향 만나는 모세가 나눠 준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청지기는 양식을 나눠 줍니다.
노아는 방주안에서 자신이 예비한 식물을 먹었습니다.
하나님이 특별한 방법으로 채워 주신것이 아닙니다.
감추었던 만나를 먹는것은 이긴 이후 입니다.
즉 이 땅에서 먹는 것이 아닙니다.
먹을 것을 위해 염려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준비 하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노아에게 준비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엘리야에게 까마귀를 통해 먹이신 기간은 잠시 동안이었습니다.
성경에는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준다고...)
네...
뭐 더 대꾸할 필요도 없군요.
마가복음 4:34
비유가 아니면 말씀하지 아니하시고 다만 혼자 계실 때에 그 제자들에게 모든 것을 해석하시더라
요한6:54-55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준다고...>는 말씀이
때맞춰 밥해 먹으라고 곡식내주는 것으로 알고계시니
더 이상 할말이 없습니다.
김성철님.. 보아하니 (마 24 : 45) 절에 양식, 이라는 말씀을 문자대로 잘못 오해하여 '도피처를' 만드는 것 같은데..
이 양식의 뜻은.. 24 장에 전체적인 문맥을 보면..님의 해석과 같이 '육의 양식을.' 말씀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김성철님이 성도들에게 '영의 양식과.. 육의 양식이' 있는 것을 모르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여기에 충성된 종은, 성도들을 말씀으로 양육하는 교회의 지도자에 대한 것이요...
마지막 때에 환난을 대비하여 성도들이 흔들리지 아니하고 믿음을 견고히 지킬 수 있도록
깨닫게 하고 인도하는 '말씀의 양식을..' 뜻하는 것입니다.
김성철님..속히, 돌이키시기 바랍니다.
다니엘, 요한계시록, 마24장은
3가지 모두 서로 상호 보완적 관계입니다
몽골 선교사님의
열심과 열정은 존중합니다
하지만 마 24장의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 주는 사람은
다니엘과 3친구, 그리고 계 11장의 두 증인과 궤를 같이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양식으로 표현해도 문제 없지요?
때를 따라 양식도 그와 같은 원리입니다.
마지막 때에 전할 영원한 복음 요한계시록이 마지막 때 양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몽골 선교사님의 계획이 잘 보전되기를 기대합니다^^
몽골에 사이비 신자가 난무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