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요 약
Ⅰ. 미국 구독경제 시장
구독경제의 의미
미국 온라인 상거래 시장 현황
미국 구독경제 시장 현황
Ⅱ. 미국 주요 구독서비스 업체
주요 구독서비스 모델 유형
Ⅲ. 미국 구독서비스 소비 트렌드
주요 소비자 유형
구독서비스 최근 트렌드
Ⅳ. 구독서비스 해외진출 사례 및 진출방안
구독서비스 해외진출 사례
전망 및 진출방안
요약
□ 미국 구독경제 시장규모는 465억 4천만 달러, 2020년 전 세계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5,3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
ㅇ 미국 온라인 상거래 이용고객 약 86%가 다양한 형태의 구독서비스 이용
□ 구독서비스에는 다양한 유형의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 품목이 존재
ㅇ 여성/남성 의류, 메이크업/뷰티, 면도기, 밀키트, 간식, 커피/차, 주류, 책, 애견용품, 유아용품, 꽃, 안경, 향초 등 다양한 제품이 구독서비스로 판매
ㅇ 최근 산업용 제품의 구독서비스 모델 전환 증가 추세
□ 밀레니얼 소비 트렌드 성장에 맞춘 상품 출시
ㅇ 소비자가 상품을 영구적으로 소유하기보다는 제품이나 서비스 이용에 있어 경험 및 가치 에 더 큰 의미를 둠. 구독서비스 제품은 가격 부담 없이 쉽게 접할 수 있어야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음
ㅇ 중소기업의 제품이라도 뛰어난 성능 보유 시 성공하는 경우 다수 미국 시장에 맞는 제품의 다양화 및 고급화 등 전략적 접근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