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서 많은걸 배워가는 토무엄마입니다. 여기 덕분에 우리애기 정말 죽다가 살아났다고 생각해요.
여차여차해서 이제 리브레까지 장착했는데 여기서 문제가 잘 안풀립니다.
매일 풀리지 않는 난해한 혈당곡선 문제가 저를 괴롭힙니다.. 물론 우리 아이는 더 힘들겠지만요.
4.2킬로 아침6시/저녁6시 휴물린 2.5칸(bd 0.3ml주사기)
식사량:가스트로 로우펫43g + 브로콜리한덩어리+블루베리3알+크렌베리 팅크 2방울
후식:1%저지방우유10ml + 생수 30ml + 실리마린 20mg+ 블루베리 으깬거 1알
보조제 : 아침저녁 젠토닐 반알씩 하루 1알
실리마린 40mg
라이팩스 아침저녁 한개씩 2개
엔자이메디카 매끼 1/3캡슐
유산균 프로파이브에이
먹는약 : 심장약 (피모베단,베나제프릴), 항생제(림프절종괴)
만성 췌장염이라 아침에 사료 먹이고 라이펙스랑 엔자이메디카 반캡슐 이렇고 주고 있구요.
둘째 아이한테는 엔자이메디카 대신 시너지를 주고 있구요.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밥담당인 언니말이 시너지를 간식으로 생각하고 식후에 시너지도 첫째아이한테 한알씩 같이 줬다고 하더라구요.(우리 언니 백내장 때문에 안보인다고 안쓰러워서 뭐든 먹겠다는건 다 입에 넣어 줄려고 해서 큰입니다.)
그런데 첫째 아이가 식후당이 어마무시하게 오르고 500대에서 한 4시간을 항상 머무는겁니다..
식전당은 또 낮구요.
도대체 왜 그럴까 하다가 시너지를 또 준다는 사실을 알고 어제 밤부터 바로 안주기 시작했어요. 나머지는 그대로 주고요.
그런데 어젯밤에는 식후당이 잠깐 500을 찍고는 점점 빨리 내려와요. 그래서 범인은 시너지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오늘 낮 당곡선도 슬슬 내려오는구나 했다가 또 올라갔다가 내려옵니다.
점점 저점이 다음 식사시간에 가까워지고 공복혈당은 점점 낮아지고 식후혈당은 하이를 찍고요.
병원 선생님은 두번 100이하로 내려간적이 있기 때문에 더이상 인슐린 증량은 안된다고 합니다.
저도 저혈당이 무서워서 이해는 가지만 저 혈당곡선만 보면 마음이 복잡해집니다.
우리 아가 혈당은 정말 왜 이러는 걸까요?
어제랑 오늘 방금 전까지 아이 당곡선입니다. 제발 100에서 250 사이에서 아이 지내게 하고 싶은데
의사선생님은 그런 아이는 별로 없다며 욕심부리다가 저혈당올수도 있다는 뉘앙스로 말씀 하시더라구요..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산책도 시도해보지만 앞이 안보여서 그런가 몇걸음 걷다가 안아올리라고 스톱하구
요.
첫댓글 우유는 시판용 우유는 아니죠? 개들 저지방우유도 나오나보네요 ㅎㅎ 시너지 먹고 당 튀는 애들도 많아요 잘 빼셨어요.
아직 혈당 안정화중이시면 사료 외 블루베리 같은 것들은 최대한 배제한 상태에서 안정되는지 보고 그래도 안잡히면 사료 다른걸로 먹여보는 등 범인이 뭔지 잡아가야죠.
네 우리아이가 실리마린을 그냥 주면 안먹고, 음수량도 늘려줘야해서 매일우유 1프로 저지방 정말 쪼금이랑 물 엄청 타서 실리마린 풀어서 주고 있어요.
@준쿤수현이 ㅠㅠ 네 그런데 워낙 블루베리 맛을 찾아대서요, 얼린블루베리도 아닌 그놈의 생 블루베리 두세알이 없으면 밥을 아예 안먹어요, 안먹겠다고 한번 고집피우기 시작하면 진짜 끝까지 안먹거든요..맨밥 거부용으로 어쩔수 없이 블루베리까지 감안하고 혈당잡고 있어요..ㅠㅠ
@토무야 ㅎㅎ 네 계속 연구해야죠. 우유대신 산양유나, 오리육수로 해보고, 블루베리는 별로 안튄다지만 혹시 모르니 다른 맛좋은 영양제로 해보기도 하고, 그것도 안되면 사료를 바꿔보기도 하고요~
아니 .. 웬 푸들이 이렇게 잘생겼나요??
우리 토무가 쫌 해요..
토무 너무 귀여워요^^
저점이 어느정도인가요? 150정도같은데 현재도 그런가요?
휴물린 현재용량으로는 식후당을 못눌러주는것 같아요.
식후당 눌러주기위해 산책하거나
식이를 바꾸거나 등등 여러변수를 바꿔봐야할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