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후 독일에서는 가솔린 가격이 비쌌기 때문에 sidecar의 사용이 많았는데 Steib sidecar S501은 400CC이상의 바이크에 장착 가능한 매우 인기있는 모델이였습니다
8개의 철재 플래이트로 이루어진 로켓모양의 디자인은 stylish한 자태를 자랑했고. 넓직한 트렁크 공간과 조정 가능한 스프링 서스펜션은 장거리 여행에 적합하였습니다. 특히, R-50, 60시리즈와 많이 짝을 이루었습니다.
지금도 독일에는 S501의 레프리카(카피)를 제작하여 주는데, 7000유로 정도 하는듯 합니다. ^^
이 모형은 미국의 Franklin mint사에서 제작한 1:10스케일 모형입니다. (앞글에서 FM사가 Harley Davidson의 공식 기념품 merchandiser라 소개 드린바 있습니다.)
할리 모형시리즈를 주로 제작한 FM사에서 이례적으로 BMW R-50모델을 (그것도 초창기에) 제작했다는 것은, 미국에서도 이 모델의 인기를 의미하는 것이 겠지요.
약 20년전에 발매된 이 모형은, 깔끔한 도색과 strip라인을 곁들인 가죽 시트, 여러 파트가 작동되는 디테일등으로, 최근 동사에서 출시되고 있는 (디테일 많이 진화된) 제품에 비추어도 손색이 없는 수작으로, 이미 오래전 모형이고 자주 만날 수 없지만, 아직도 세계 덕후들 사이에서는 고가로 매매 되고 있습니다.
첫댓글 멋지네요...
감사합니다^^근데 바이크가 멋지단 말씀이시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