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 변호사 "김성민 마약 혐의, 2~3년 형 적용될 듯
출처 OSEN|입력 2015.03.11 21:07
[OSEN=김사라 기자] 배우 김성민이 마약 혐의로 또 다시 입건된 가운데 변호사는 "2~3년 형이 적용될 듯 하다"고 밝혔다.
11일 오후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는 김성민이 4년 만에 다시 마약 혐의로 입건된 것에 대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변호사는 "집행유예 기간 중 같은 범죄를 저지른 경우 집행유예를 줄 수 없다"며, "2~3년 형이 적용될 것 같다"고 말했다.
경찰은 "상습투약자들을 조사하던 중 김성민의 밀수를 포착했다. 필로폰 정맥주사로 16회 정도 투약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검거돼 오면서 본인이 1회 정도 투약했다고 확인했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김성민 측은 "2014. 11.경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업자로부터 필로폰을 매수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김성민은 현재 마약류관리법위반죄로 성남수정경찰서에서 성실히 수사에 응하고 있는 바, 위 매수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자백하고 있습니다"라며 "김성민은 4년 전 법정에서 다시는 잘못을 저지르지 않겠다고 깊이 다짐하고 법원으로부터 선처를 받아 집행유예로 풀려났으나 이번에 다시 잘못을 저지르게 되어 자신을 응원하였던 팬들과 가족들에게 너무나 부끄럽고 죄송한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고 사과했다.
sara326@osen.co.kr
------------------------------------------------------------------------------
김성택의 두번째 마약 사건
김성민(1973년 2월 14일 ~ )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2003년 장서희와 함께 MBC 드라마 “인어 아가씨”에서 이주왕역으로 나와서 널리 이름을 알렸다.
본명이 김성택이었는데 드라마의 해외 시청자들이 '김성택'이라는 이름을 발음하지 못하기 때문에 한류 마케팅을 위해 2005년 주위의 권유로 지금의 '김성민'이라는 이름으로 개명했다.
KBS “남자의 자격 - 죽기 전에 해야 할 101가지”에서 "김봉창"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남자의 자격 2010년 11월 1일 방송분에서 한국 연예인 최초로 전투기를 탑승, 선더버드의 회원이 됐다. 2010년 12월 4일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구속됐으며, 이로 인해 출연하던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
이 사건으로 김성민은 2011년 1월 24일 재판에서 검찰 측이 징역 4년을 구형하여 1심(원심a)에서 2년 6개월을 선고 받았으나 항소하여 2심(항소심)에서는 징역 2년 6개월 집행유예 4년 추징금 90만4천5백원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받았으며 보호감찰 2년 약물치료 40시간을 하게 되었다.
김성민은 2013년 2월 20일 4살 연상의 치과의사 이한나와 비밀리에 결혼하였다. 김성민은 초혼이고 이한나는 재혼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한나씨를 보고 치과계의 이효리라고 하는데 사진보면 그것은 억지스러운 과장인 것 같다.
2003년 당시 장서희(1972년생)가 1년 연상이지만 장서희가 더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나만의 착각이었다.
김성민은 過勿憚改(과물탄개) 또는 過則勿憚改(과즉물탄개)해야 했다.
김성민이 다시는 改頭換面(개두환면)하지 않고 마약에 빠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
過勿憚改(과물탄개)
過則勿憚改(과즉물탄개)
過 허물 과. 則 곧 즉. 勿 말 물. 憚 다할 탄. 改 고칠 개
과실을 범했으면 즉시 거리낌없이 고쳐야 한다.
過而不改是謂過矣(과이불개시위위과의)
過 허물 과. 而 이을 이. 不 아비 룰. 改 고칠 개. 是 이 시. 謂 이를 위. 過허물 과. 矣 어조사 의
잘못한 줄 알면서도 고치지 않으면 마침내 정말로 잘못이 된다.
改頭換面(개두환면)
改 고칠 개. 頭 머리 두. 換 바꿀 환. 面 낯 면
마음으로 고치지 아니하고 겉만 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