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100점^^**짝짝짝...
1000개의 기업을 다니면서 그렇게 침을 튀겨도 안 나오는
업무분장표를 오늘에야 마주하니 눈물이 ....
너무 감사하여 제가 술 한잔 바치오리다....감격.
역시 철인이라 머가 달라도 다르시네요...
이렇게 작성하시고 보존년한까지 명기하면 관리에 도움이 되겠지요.
첫 구분은 하나의 프로세스
그 다음 구분은 서브프로세스
이렇게 파악된 프로세스에서 나열한 양식들의 순서를
문서로 정리하면 바로 그것이 "절차서 이른바 규정"
요렇게 해야만이 시스템의 출발이지요.
설비도, 자재도, 제품도,,회사 내 모든 업무를
세부적으로 파악하여 순서대로
"누가 무엇을 언제까지 작성하여 누구의 승인을 받는다"하면
시스템 수립은 땡!하고 종칠 터인데
(엑스)도 모르는 지도위원/심사원 데려다가 무슨 미친 짓거리들 하는지 원..
제출된 자료에서 구분된 업무를 표로 만들면
그것이 바로 "프로세스 맾"이라고 하지요.
수고하셨구 너무 감사하고
나머지 부서들도 이런식으로 파악하라고 하시면 됩니다.
한글이든 엑셀이든 이알피든 작성하고 있는
모든 문서와 기록들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
다만 아쉬운 것은 기록만 있지 문서가 없다는 것이지요^^
예)내부감사규정, 000지침(요령) 등
첫댓글 감사합니다.. 더더욱 열씨미 하겠습니다..힘!
열씨미가 오타? 오타가 아니면 절대 용서 못함..앞으로 10번만 더 그러시면^^...부디 올바른 한글 사용하시어 올바른 남편, 올바른 아빠, 올바른 선배가 되시기를 빕니다..올바른 언행속에 올바른 생각이 나거든요. 저도 욕좀 안하려고 매일 이와 혀를 닦음^^**
예리하시네요..늘 우리홈 게시판에 쓰던 습관이라..시정토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