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석유회사 약정 240억 돌파
이윤구(전 적십자 총재) 김재실(전 산은캐피탈 사장) 윤종웅(전 하이트맥주 사장)
정련 동국대 이사장 이문원 전 독립기념관장 이팔호 전 경찰청장 이기웅파주출판단지 이사장
안경률 전 새누리당 사무총장 이성헌 새누리당 전 의원
추미애 민주당 최고위원 이인영 민주당 최고위원 유성엽 의원(무소속)
전남지역 준비위 추진키로 … 김인규 변호사(전 장흥군수) 박광식 목사
최형주 5․18 구속부상자회 목포 선형수 사)5대운동 이사 박경철 전남지체장애인협회장
김남국 ∙ 김동준 5대거품빼기 이정원 주부클럽연합회 중심으로
기자회견 4일 11시 전남도청 기자실 / 약정인사 간담회 12시
- 20% 싼 기름값이 되도록 <국민석유회사>를 만들어 소비자 주권을 적극적으로 되찾겠다는 국민석유회사 설립준비위(상임대표 이태복 전 보건복지부장관)는 6월21일 운현궁에서 1차준비위원회 첫모임을 가진 이래, <지역순회 기자회견 및 약정인사 간담회>를 통해 국민석유회사 설립의 필요성 및 진행과정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인터넷 약정운동을 벌이고 있다.
- 국민석유회사 준비위를 출범한 지 열흘만에 약정액 240억을 돌파하고, 6월28일 대전을 필두로 하여, 7월3일 광주, 7월4일 전남 순으로 <지역순회 기자회견 및 약정인사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준비위원, 추진위원, 일반 약정인사 조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전국 준비위는 이윤구 전 적십자 총재, 정련 큰스님(동국대 이사장), 이문원 전 독립기념관장, 전득주 녹산학술재단 이사장, 정동익 4월혁명회 상임의장 같은 원로들과 김재실 전 산은캐피탈 회장, 윤종웅 전 하이트맥주 CEO 등 경영계 인사, 이팔호 전 경찰청장, 신철영 전 국민고충처리위원장과 같은 고위관료, 정계로는 새누리당 안경률 전 사무총장, 이성헌 전 의원, 통합민주당 추미애 최고위원, 이인영 최고위원, 설훈 의원, 민병두 의원, 무소속 유성엽 의원 등이다. 법조계로는 홍순기, 이양원 변호사, 임진택(창작 판소리), 조세현(사진작가), 이기웅 파주출판단지 이사장과 같은 문화예술출판계 인사들이 두루 참여하고 있다. 사회단체로는 윤준하 환경운동연합 고문, 이부영 한국교육복지포럼 상임대표 등 사회 각계 2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 7월4일 전남도청에서 <3차 지역순회 기자회견 및 약정인사 간담회>를 가진 이태복 상임대표는 “7월 말까지 시도준비 조직을 완료해 국민석유회사 설립 작업의 기초를 다져나갈 것이며, 전남지역에서는 1천명의 준비위원, 추진위원, 1만여명의 약정인사를 목표로 뛸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규 변호사(전 장흥군수), 박광식 목사, 최형주 5•18 구속부상자회 목표지회장, 선형수 사)5대운동 이사, 박경철 전남지체장애인협회 회장, 김남국•김동준 5대거품빼기범국민운동본부 이정원 주부클럽연합회 무안지부장 등을 중심으로 전남지역 준비위원과 추진위원을 조직화할 예정이다.
- 이태복 전 장관은 “차량소유자가 1천6백만명이 넘기 때문에 차량소유자들이 1인1주(1만원) 갖기 운동에 동참만 해주신다면 초기 설립자금 1천억원은 충분하다”며 “설립허가 이전까지는 인터넷 약정만 받아 참여의 폭을 더 넓히고, 현재 부담도 줄였다”고 밝혔다.
- 인터넷 약정운동의 1차 약정목표액은 500억원이며, 준비위는 경영위원회와 기술위원회를 두어 경영전략과 원칙 및 향후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 한편 이태복 상임대표는 지난 2007년부터 기름값 인하를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 서명운동과 법개정 청원운동 등 5가지(기름값, 핸드폰, 카드수수료, 약값, 은행 이자율) 거품빼기운동을 해왔는데, 2012년에는 기름값 문제의 근원적인 해결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첫댓글 축-구 ㅇㅑ구 농-구 ㅂㅐ구를 뮤_직_과 함.께 즐ㄱㅣㅅㅔ요.
K , U , C , U , 7 , 5 , 쩝꼽 (추_천_인1234)
회-원ㄱㅏ입ㅅㅣ 3000원ㅈㅣ급ㅁㅐ일 첫-충-전5% 추ㄱㅏㅈㅣ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