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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스크랩 낙하산의 원리와 종류
불법맨(김윤종764) 추천 0 조회 102 07.09.15 17:21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낙하산[落下傘, parachute]

낙하산의 명칭

 

 

낙하산이 펴지기까지

[사진1]자격강하를 위해 낙하산을 매고 대기중인 교육생들

[사진2]

[사진3]

[사진4]

강하전에 줄서있는 공수병들이 오른손으로 천장에 달린 와이어에 낙하산과 연결된 안전고리를 거는데 그 노란줄을 생명줄이라고 하며 생명줄의 끝은 등에 메고 있는 주낙하산을 포장으로  부터 벗겨내는 역할을 한다.  공수병이 힘차게 비행기문을 박차고 나가면 약 8미터 길이의 생명줄이 장력에 의해 낙하산 주머니의 뚜껑을 개방하여 속에 들어 있는 낙하산을 끄집어내게 되고 낙하산이 펴지며 그 생명줄은 비행기에 남는데 나중에 승무원이나 관계자가 따로 수거하게 되어있다.(상기 사진1,2,3,4참조)  이 후 1,2,3만을 외친후 산개검사를 하여 주낙하산이 펴지지 않았을 때는 즉시 보조낙하산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대부분은 긴장한 강하자들이 산개검사를 너무 빨리한 후 예비산을 펼쳐 [아래 보조낙하산사진참조]예빈산이 같이 산개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두 개의 낙하산이 꼬인다면....

 

낙하산의 종류

 

MC-1B

MC1-1C가 보급되기전 가장 보편적 기동형 낙하산으로 무장강하가 가능한 전술용 및 훈련용 주력 낙하산이다.
캐노피(산체)는 기본적으로 T-10B와 동일하나 공기구멍과 조종줄이 부착되어 강하중 수평 이동 및 360도방향 전환이 가능함.

 

MC-1C/D/E

MC1-1C/D 는 최신형 기동형 모델로서 MC1-1B을 기초로 하여 성능 개량하여 강하자의 안전도를 향상 시킴으로 전술및 훈련용에 적합하다.
MC1-1B의 캐노피와 큰차이점은 없으나 캐노피의 원단을 낮은 공기투과도(0~5.0 CFM)를 적용하여 낙하 속도를 느리게하여 강하자의 안전 착지에 설계를 두었으며, 또한 신속한전개로 저고도 강하가 가능함.
MC1-1D/E는 전개낭의 기본 생명줄 15 Feet (4.9m) 와 5.0 Feet 생명줄이 연결되며, 생명줄 고리가 안전형 생명줄고리로 구성되며, 기타 구성품은 MC1-1C 와 MC1-1B 와 같음..

 

 

T10-B

T-10B는 강하중 수평이동 및 360도 방향전환이 불가능하나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훈련 및 집단 강하용으로 사용하는 보급형 제품으로 캐노피 스커트에 기능고장 방지망 부착으로 낙하산의 비정상 산개를 방지하고 있는 낙하산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낙하산이다.  상기스펙은 낙하산의 명칭을 보고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canopy gores에서 고어는 낙하산 캐노피의  한폭을 말한다...즉 캐노피는 30개의 고어로 만들어져 있고 낙하산줄이 30개임을 알 수 있다. T-10C/D는 T-10B의 캐노피와 차이은 없으며, 캐노피의 원단을 낮은 공기투과도(0~5.0 CFM)를 적용하여 낙하 속도를 느리게하여 강하자의 안전 착지에 역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고  T-10D는 전개낭의 기본 생명줄 15 Feet (4.9m) 와 5.0 Feet 생명줄이 연결되며, 생명줄 고리가 안전형 생명줄고리로 구성되며, 기타 구성품은 T-10B/C와 동일함.

 

T10-R

주낙하산의 고장 또는 작동불능시 비상시에 사용하는 낙하산으로서 강하자의 가슴에 착용하여 강하자가 비상시 펼침줄(Ripcord)을 당겨 낙하산을 전개하는 보조낙하산이다.

보조낙하산은  캐노피고어도 24개이고 캐노피의 지름(diameter)도 주낙하산용은 35피트인데 비해 24피트정도로 작다. 낙하산줄의 길이역시 30-25피트와 20피트정도의 차이.

주낙하산의 최저낙하고도(Minimum jump heigt)는 500피트, 보조낙하산은 300피트.

 

기타 낙하산들

고공용 낙하산 - 이부분은 특전방의 서악마교관님께서 설명해주실듯)

 

그리고 상기 사진에서 보 는 것처럼 화물용, 전투기착륙용, 전투기조종사탈출용, 조명탄용,무인비행기회수용등의 낙하산이 있다.

상기 사진 및 자료참조 (국내 낙하산제조업체 케이인피와 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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