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하산[落下傘, parachute] 낙하산의 명칭
낙하산이 펴지기까지 [사진1]자격강하를 위해 낙하산을 매고 대기중인 교육생들 [사진2] [사진3] [사진4] 강하전에 줄서있는 공수병들이 오른손으로 천장에 달린 와이어에 낙하산과 연결된 안전고리를 거는데 그 노란줄을 생명줄이라고 하며 생명줄의 끝은 등에 메고 있는 주낙하산을 포장으로 부터 벗겨내는 역할을 한다. 공수병이 힘차게 비행기문을 박차고 나가면 약 8미터 길이의 생명줄이 장력에 의해 낙하산 주머니의 뚜껑을 개방하여 속에 들어 있는 낙하산을 끄집어내게 되고 낙하산이 펴지며 그 생명줄은 비행기에 남는데 나중에 승무원이나 관계자가 따로 수거하게 되어있다.(상기 사진1,2,3,4참조) 이 후 1,2,3만을 외친후 산개검사를 하여 주낙하산이 펴지지 않았을 때는 즉시 보조낙하산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대부분은 긴장한 강하자들이 산개검사를 너무 빨리한 후 예비산을 펼쳐 [아래 보조낙하산사진참조]예빈산이 같이 산개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두 개의 낙하산이 꼬인다면....
낙하산의 종류 MC-1B MC1-1C가 보급되기전 가장 보편적 기동형 낙하산으로 무장강하가 가능한 전술용 및 훈련용 주력 낙하산이다.
MC-1C/D/E MC1-1C/D 는 최신형 기동형 모델로서 MC1-1B을 기초로 하여 성능 개량하여 강하자의 안전도를 향상 시킴으로 전술및 훈련용에 적합하다.
T10-B T-10B는 강하중 수평이동 및 360도 방향전환이 불가능하나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훈련 및 집단 강하용으로 사용하는 보급형 제품으로 캐노피 스커트에 기능고장 방지망 부착으로 낙하산의 비정상 산개를 방지하고 있는 낙하산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낙하산이다. 상기스펙은 낙하산의 명칭을 보고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canopy gores에서 고어는 낙하산 캐노피의 한폭을 말한다...즉 캐노피는 30개의 고어로 만들어져 있고 낙하산줄이 30개임을 알 수 있다. T-10C/D는 T-10B의 캐노피와 차이은 없으며, 캐노피의 원단을 낮은 공기투과도(0~5.0 CFM)를 적용하여 낙하 속도를 느리게하여 강하자의 안전 착지에 역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고 T-10D는 전개낭의 기본 생명줄 15 Feet (4.9m) 와 5.0 Feet 생명줄이 연결되며, 생명줄 고리가 안전형 생명줄고리로 구성되며, 기타 구성품은 T-10B/C와 동일함.
T10-R 주낙하산의 고장 또는 작동불능시 비상시에 사용하는 낙하산으로서 강하자의 가슴에 착용하여 강하자가 비상시 펼침줄(Ripcord)을 당겨 낙하산을 전개하는 보조낙하산이다. 보조낙하산은 캐노피고어도 24개이고 캐노피의 지름(diameter)도 주낙하산용은 35피트인데 비해 24피트정도로 작다. 낙하산줄의 길이역시 30-25피트와 20피트정도의 차이. 주낙하산의 최저낙하고도(Minimum jump heigt)는 500피트, 보조낙하산은 300피트.
기타 낙하산들 고공용 낙하산 - 이부분은 특전방의 서악마교관님께서 설명해주실듯)
그리고 상기 사진에서 보 는 것처럼 화물용, 전투기착륙용, 전투기조종사탈출용, 조명탄용,무인비행기회수용등의 낙하산이 있다. 상기 사진 및 자료참조 (국내 낙하산제조업체 케이인피와 대명)
|
출처: 하늘을 날으는 배나온 해병 슈퍼맨 원문보기 글쓴이: 슈퍼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