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역축제]
항파두리 삼별초 역사문화장터-8월-
2023. 08. 06_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 잔디광장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에서는 매년 항파두리 삼별초 역사문화장터가 운영되는데요
특히 이번 달에는 무더위로 고생하는 아이들을 위해 워터 풀장을 운영했습니다!
워터풀장외에도 공연, 체험, 답사,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준비한 2023 항파두리 삼별초 역사문화장터의 모습을 한번 살펴볼까요?
이번 항파두리 삼별초 역사문화장터 체험은 색다른 것을 준비해봤는데요.
미숫가루 맷돌 체험과 시나몬스틱 가랜드 만들기를 준비해봤습니다.
사진으로만 봤을 맷돌로 보리, 콩을 직접 갈아보면서 고소한 곡식 냄새도 맡아보는 무척 재미있는 체험이었습니다!
그 외에는 시나몬스틱 가랜드 만들기였는데요.
향기로운 시나몬 향을 이용해 벌레나 모기를 쫓는 천연 가랜드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생기는 벌레를 쫓을 수 있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체험해주셨습니다!
이외에도 답사프로그램과 연계한 항파두리 미션 투어 - 김통정의 검을 찾아라! 프로그램도 운영했는데요.
항파두리 항몽유적의 보물인 김통정의 검을 괴도J가 훔쳐갔고 이것을 찾으러 떠나는 모험을 그린 프로그램입니다.
답사지에서 답사에 대한 설명도 듣고 게임도 하는 에듀엔터테인먼트적 프로그램이죠!
그리고 이번 역사문화장터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워터바운스 풀장을 운영했는데요.
안전요원 2명을 배치하여 최대한 안전을 신경썼고 물에 잔디나 벌레가 들어가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썼습니다.
풀장에서 놀고나면 씻고 옷을 갈아입을 수 있도록 간이 탈이실도 만들었구요!
이외에도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마술공연과 삼별초와 대몽항쟁을 주제로하는 전통무예공연을 진행했답니다.
다음 회차인 9회차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답사의 해설사가 되어보는 어린이 박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항파두리 삼별초 역사문화장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