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 개명 수많은 작명소 중에서 유명한 작명소를 찾는 방법은 작명가가 직접 운영하는 작명카페를 보고 확인함이 가장 정확한데 회원수10,000명 이상인 곳은 국내3개뿐 )
인천, 강화, 남양주, 동두천, 분당, 부천, 부평, 안성, 오산, 평택, 화성, 양주, 연천, 의정부, 파주, 포천, 광주, 구리, 가평, 양평, 이천, 여주, 하남, 성남, 김포, 용인, 평촌, 산본, 과천, 광명, 의왕, 군포, 수원, 시흥, 안산, 안양 등에서 널리 알려진 작명으로 유명한 작명소.www.unsename.com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의 발달로 수많은 네티즌이 정보를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사람에게 있어서 이름은 곧 브랜드다. 이름이란 그 사람을 나타내는 첫 번째 신호이고 그 사람만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가깝고 친근한 이름에 대하여 최근 관심도가 지대하다. 따라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작명 또는 개명이란 검색어만 가지고도 누구나 쉽게 정보를 습득하고 공유한다.
그런데 작명 또는 개명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대부분 광고성 상업적 링크가 우선적으로 돋보이고 지식인, 웹문서, 뉴스, 이미지, 동영상, 카페, 블로그 등에서 검정되지 않은 정보를 포함하여 다양하게 모든 정보들이 쏟아진다.
그렇다면 작명 개명의 작명가(作名家)의 인지도나 지명도 그리고 유명세 등을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 것이 가장 합당한가를 정리해본다.
* 국내의 작명계를 보면 자기스스로 최고라고 하는것 때문에 헷갈린다. 물론 세간에 널리 알려진 지명도 있는 작명가(作名家)도 있으나 작금의 상황이 역학공부를 소홀이하고 돈벌이만을 목적으로 작명계에 뛰어든 작명가(作名家)들이 너무나 많아 이전투구 현상으로 지명도와 인지도 판단은 사실상 가늠하기가 난해하다.
* 제도적으로 특별한 인가 기준이 없는 것도 문제인데 그나마 유력한 협회의 자격증도 없이 국내에는 셀 수 없을 정도의 작명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엄청난 광고비를 쏟아 부으면서 키워드 광고를 하여 공장에서 물건을 생산하듯 덤핑이나 싸구려 작명소가 판을 치고 있기도 하다.
* 심지어 블로그 등에서 허구적인 광고방법을 동원하여 특정방송국까지 표기한 언론매체(tv등)등에 출연하였다는 등 그럴싸한 사진을 올려 내용 없는 선전이나 광고방법으로 한때 상당한 효과를 보기도 하였으나 최근에는 오히려 주의할 대상으로 작명을 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로부터 철저히 외면당하고 있는 실정이기도하다.
* 그렇다면 수많은 작명소 중에서 가장 확실하게 인지도와 지명도를 판단하는 방법으로는 역학과 성명학분야를 두루 섭렵한 작명가 본인이 직접 카페지기가 되어 전문성을 살린 카페회원수 10,000명이상의 네이버 포털사이트의 작명카페를 운영하는 곳인데 각광받는 국내의 순수작명카페로는 우당작명철학교실을 포함하여 남은 카페 등 대형카페가 작명 개명을 궁금해 하는 누리꾼들에게 유명한 작명소로 널리 어필되어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