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트스타 나리타 지점으로 파견되어 근무 중인 유니스카이 3기 김영은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벚꽃이 만개해 봄 내음 물씬 나는 날씨였는데, 눈이 내릴 정도로 도로 추워졌네요.
다들 따뜻하게 지내고 계신가요?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카페에 소홀했던 것 같습니다 ㅠㅠ
오늘은 하야방 출근 전에 글 하나 남기구 가려구 합니다 :)
다들 익히 알고 계시겠지만 지난 4월 8일, 나리타 공항 제 3터미널이 오픈했습니다.
저희들 사이에선 일명 '산타미(3タミ)'로 불리는 신터미널은, 제트스타, 바닐라에어, 스프링재팬(춘추항공), 제주항공 4개사가 들어선 LCC 전용 터미널로, 저비용 항공사 전용 터미널로서는 일본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사용하는 주기장은 그대로인데, 체크인카운터와 게이트가 주기장 근처로 옮겨온 느낌입니다. 그에 따라 손님 입장에서도 에이전트 입장에서도, 좋은 점 불편한 점이 다 있는 것 같습니다.
터미널 오픈에 앞서 여러 차에 걸친 신터미널 견학, PAX 180명+BAG 180개를 상정하여 이루어진 모의 체크인 및 탑승, 팀 미팅을 통한 논의 등 오픈 전부터 신터미널에 대한 준비로 바쁘기 그지 없었습니다. 제트스타 메일함은 T3가 붙은 제목의 메일로 늘 불통이었구요.
오픈 전 견학 때 찍은 사진도 일부 올려 봅니다.
오픈 이틀 전의 제트스타 카운터 모습입니다. 3터미널에 들어서면 시선 한가운데에 제트스타의 오렌지색 카운터부터 눈에 들어옵니다. 저비용 항공사 중에서는 점유율/인지도도 가장 높고 운항편도 많은 제트스타라 중앙 카운터를 배정 받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제트스타 카운터는 하루종일 체크인을 위한 승객으로 붐비곤 합니다.
신터미널로 옮기면서 키오스크도 전부 새로운 모델로 교체되었습니다.
전 모델보다 반응속도도 빠르고 간지도 납니다 ㅎㅎ
기존 제트스타는 국내선 국제선 카운터가 분리되어 있었지만, 신터미널에서는 도메(DOM)와 인타(INTER) 카운터가 등을 맞대고 있습니다. 소팅장으로 짐을 넘기는 벨트도 나란히 놓여 있구요. 도메로 보내야 할 짐을 인타로 보내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입니다!
3터미널은 터미널 전체에 이런 트랙 같은 것이 깔려 있어서 승객들의 동선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마치 체육관을 떠올리게 하는 풍경입니다. 실제로 재질도 운동장 트랙에 깔린 것과 같다구 합니다. 아주 조~금 발이 편해진 것 같은 느낌도 드네요..ㅎㅎ
국제선 게이트 사진도 살짝~
견학 때 찍은 사진이라 아직 완성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업무 투입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국내선만 담당하고 있지만, 어서 국제선 업무에도 투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열심히 업무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니타미(2터미널)에서의 마지막 날..
저희 팀이 오소방이어서 다함께 이사 준비를 했습니다.
이렇게 휑한 카운터를 보는 게 처음이라 기분이 싱숭생숭하더라구요.
마지막이라고 다같이 모여 기념사진도 찍었습니다:)
새로운 터미널 새로운 시스템에 예기치 못한 사건사고(?)도 많이 일어나는 나날들입니다만...
새로운 환경에서도 잘 적응해서 유니스카이 일원으로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리타에서 찍은 벚꽃 사진을 마지막으로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갑작스런 추위에 다들 건강 유의하세요~
첫댓글 3터미널!! 역시 사진으로만 봐도 간지가 나네요 ㅋㅋㅋ 새로운 환경에서두 힘내시구용!!! 영은씨 화이팅!!
자세한 설명에 감사!
항상 자신감 가지시고 지금처럼 쭉 입니다
삼터미널 적응하느라 고생이많아요 ㅜㅜ 살인적인 4시출근 힘내시고 화이팅이요^.^
정말 레일을 보니 달려야될것만같네요!!!ㅋㅋㅋㅋㅋ정말 이렇게 넓은 공항에서 매일같이 구두신고 열심히 뛰어나니면서 일하는 모습 너무 자랑스럽고 멋있습니다!!감기빨리 나으시구 화이팅해용>_<!!!!!!
선배님 안녕하세요~^^ㅎㅎ 삼터미널 모습 뉴스를 통해서 보거나 기사로 보다가 선배님이 직접올려주신 사진 보니 신기합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일하시느라 바쁘실 것도 같고 설레일 것 같기도 합니다 ~! 하루 빨리 선배님이 내 공간이라고 느낄 수 있게 포근한 공간으로 적응 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화이팅하시구요! 좋은하루 되세요 ~*
어머어머 영은씨 언제 또 이렇게 좋은글을ㅎㅎ 넓고 또 넓은 삼터미널에서ㅜ 우리 같이 열심히해여ㅋㅋㅋ
벚꽃이 참 예쁘네요... LCC 전용 터미널이라도 일반 budget airline 터미널보다 훨씬 좋아보이는데요~ 최첨단인 듯... 나리타에서 제트스타 한 번 타봐야 겠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