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
나리타팀 한 승민입니다.
11월 10일부로 유나이티드 항공 체크인 트레이닝중으로 벌써 3주차 종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12월 10월경까지 프로그램인 AERO와 SHRES를 배우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의 관련해서는 트레이닝이 끝나고 OJT시작 이후에 자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은 유나이티드와 함께 제가 들어가는 타이거에어 타이완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타이거에어 타이완은 싱가포르의 타이거에어와 차이나에어라인의 조인트벤처로 태어난 대만의 LCC입니다.
나리타에서는 11월 기준으로 하루 2편 타이페이 그리고 카오슝행 하루 2편 운항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체는 A320으로 180석의 모노클래스로 되어있습니다.
사진찍은 터미널에서 좀 떨어져 있지만 딱 봐도 작아 보일정도로 큰 기종은 아닙니다.
나리타에서의 운행 패턴은 아침 타이페이에서 날라와서 가오슝으로 돌아가고 저녁에 가오슝에서 날라와서 타이페이로 돌아가는 패턴으로 그라운드 타임이 1시간 밖에 되지 않으므로 도착한 순간 출발까지 꽤나 빠듯합니다.
티 안나게 10분 이렇게 지연되서 와도 출발시간은 변경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은 더더욱 빠듯합니다.
아침도 저녁도 에이전트가 일반적으로 6명 어사인되며 아침 가오슝행은 B카운터의 스쿠트에서 타이거에어 캐셔도 겸하기 때문에 아침에는 캐셔인 TT어사인이 없습니다. (사진은 201편 저녁 타이페이행입니다)
우측 위에는 그날의 담당 슈퍼바이져 그리고 왼쪽으로 와서 일반 에이전트 이름이 쭉 있고 업무1 업무2로 나눠져 있는데 업무1은 비행기 출발 전까지, 업무2는 비행기출발 후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업무2의 경우에는 밑에 친절하게 쓰여 있으나 업무1은 쓰여있지 않습니다.
BC는 모든분이 잘 아시는 (?) 그 BC 베기지클레임입니다.
저녁에는 사람이 부족하기 때문에 체크인 조금 하다가 비행기 도착할때쯤 시간에 비행기 마중 나갔다가 그대로 손님들과 같이 BC에리어에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비행기 마중나가는것은 RAMP어사인분이 대게 갑니다.
RAMP는 일반적인 그 램프가 아니고 램프 코디네이터의 줄인것으로 비행기 도착 대략 20분전 까지 체크인을 하다가 게이트로 가서 준비 좀 하고 비행기를 마중나갑니다. 그리고 체크인 카운터가 클로즈 되면 최종 체크인짐의 갯수를 파악하고 로드마스터 (LOAD MASTER) 분과 각 화물 에리어 A320기준으로 4곳중 어디에 몇개 넣고 할지를 상담을 합니다. (갯수가 적으면 100개~130개정도면 그냥 어디에 몇개 어디에 몇개 넣어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그게 끝이나면 캡틴에게 넘겨줄 파이널 로드 데이터를 작성하고 로드마스터분에게 사인을 받고 캡틴에게 넘겨줍니다.
대게 캡틴에게 넘겨준 이후에 탑승이 시작이 됩니다. 탑승이 시작이 되면 기내에 들고가는 짐이 많아 보이거나 혹은 너무 커보이는 승객의 짐을 메뉴얼로 붙이는 일을 보통 합니다. 그리고 비행기가 출발하면 사무실로 돌아와 스테이션 플라이트 레포트를 작성하는 업무를 합니다.
GI는 게이트 인차지업무, DOC은 여권과 탑승권의 검사, TB는 탑승권을 리더로 읽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NACCS는 입출항 관련 서류를 제출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본인이 보통 RAMP에 어사인 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RAMP만 좀 길게 적었습니다만 하는 일은 좀 더 복잡합니다..:)
그외에 그날의 스페셜 INF, 휠체어등이 적혀있습니다.
할로윈때의 프리핑 모습입니다.
분위기는 사진으로 알 수 있듯이 매우 좋습니다.
파일럿분 크루분들 그리고 같이 일하는 LCC팀원 모두 프렌들리 하고 카인드 하기때문에 매우 편하고 즐겁게 근무 하고 있습니다 :)
12월 시프트가 아직 안나와서 모르겠지만 얼릉 신입 두분을 2터미널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크리스마스때 오시면 산타 복장으로 근무 할 수 있습니다. :)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전국에 유니스카이 여러분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엇???? 머리띠는 뭔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양복입고 다니시는것만 봐서 이런 깜찍한 아이템 하고 계신지 몰랐네요 ㅎㅎㅎ 산타복장도 기대하겠습니다^^^^^^
산타???!!! 리얼 꼭 루돌프 복장으로 체크인 해보고 싶은데... 시프트가 아직이야 ㅋㅋㅋㅋㅋㅋ
크리스마스때 산타분들이 체크인 해주신다는 생각만으로도 벌써 입가에 미소가 지어집니다:-)
이런 사소한 이벤트들로 승객들의 기분도 한층 업될거같습니다!
의외로 손님들의 반응은 그닥 평범했어요 ㅎㅎ
다만 크루들이 신나게 웃어주셨습니다 ㅋㅋ
선배님 머리띠 잘 어울리십니다!^^ㅋ 업무도 하고 유나이티드 트레이닝도 하고 너무너무 정신없으시겠어요!! 날씨도 추워졌는데 감기조심하시구 화이팅하세요!
혜연씨~ 오늘 첫 출근이였는데 무사히 잘 마치셨죠? 감기 조심하시고 화이팅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크리스마스는 루돌프를 꼭 하고싶습니다!
트레이닝과 업무 와중에 서로 바라보면 웃음이 절로 나겠네요 ㅎㅎ 연말을 물씬 느끼게 해주는 아이템으로 손님도 근무자도 조금 더 즐거운 접객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호호 화이팅하시고 감기조심하세요~!^^
연말의 최고의 이벤트는 크리스마스죠 ㅋㅋ
루돌프를 꼭....
선배님ㅎㅎㅎ머리띠가ㅎㅎㅎㅎㅎㅎ아 선배님ㅎㅎㅎㅎㅎ머리띠갘ㅋㅋㅋㅋㅋㅋㅋㅋ좋네요 손님들도 유쾌하셨을 것 같아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도 기대하겠습니다!! 트레이닝 수고많으세요 화이팅!!!
크리스마스는 루돌프로 정했어 ㅋㅋㅋㅋ 같이 합세 ㅋㅋㅋㅋ
좀 떨어진 제3터미널에서 2터미널에 있는 유나이티드와 타이거에어를 볼때마다 선배님 생각이 난답니다 :)
체크인 하고 손님 짐 보낼때마다 너 생각난다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오오 에어프랑스 산타모자가 있군요 ㅎㅎ
그러게요 꼭 같이 일해봐야 하는데ㅠㅠ
한승민 선배님!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 멋지십니다! 빨리 뵙고 싶네요! 항상 화이팅입니다!
15일 망년회때 볼 수 있어요 ㅋㅋㅋㅋ 좀만 더 힘내요 ㅋㅋ
브리씨는 비슷한듯 많이 다르네요 ㅋㅋ
할로윈 머리띠라니 ㅠ ㅠ 손님한테는 즐거운 서비스네요 ㅋㅋ
첫날에는 저항이 조금 있었는데.. 둘째날은 즐기고 있는 본인을 발견했습니다... 크리스마스는 루돌프입니다..... ㅋㅋㅋ
하네다에도 타이거에어 취항예정인 듯 하던데 재밌을 거 같네요 ㅎㅎ
다만 타이거에어 크루들은 아무것도 안해요 ㅋㅋㅋㅋ 지상만 신났어요 ㅋㅋㅋㅋ 하네다는 어찌하려너 모르겠네요 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 더 한 사진도 있지만 참았...... ㅋㅋㅋㅋ
선배님~ 이틀간이지만 교육 받으면서 선배님 생각이 났습니다.. 처음이라 그런지 자료를 봐도 외워지지도 않고 힘겹게 느껴지지만, 차근차근 익혀나가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산타복장도 기대되네요 ㅎㅎㅎ 선배님 유나이티드항공 트레이닝도 힘내세요!! ^^
성아씨 ㅋㅋㅋ 저 이제 트레이닝도 끝났고 와스코 자체 OJT도 끝나서 어제부터 타이거 다시 들어갔어요 ㅋㅋ 언제부터 확실하게 들어갈지는 아직 미정이만 곧 오피스랑 카운터에서 봐요 :)
최근 낙스 업무에 심취하는 바람에 선배님 가는 줄도 모르고 인사를 드리지 못할 때가 많아 죄송합니다. 사람이 부족한 상황에서 타이거에 오셔서 체크인 업무까지 겸해 주셔서 와스코 쪽에서 항상 감사해하고 있습니다. 선배님 덕분에 저희도 후광효과를 받는 것 같습니다. 새해에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