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2월 22일 5시 30분 구리시청 방문 지역민원 접수 -
동발추 상임위원장 최승권입니다.
지난 2월 9일 정기회의시 지역발전을 위해 회원들께서 건의해 주신 내용을 구리시청을 방문하여 건설도시국장에게 요구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아래내용을 논의하였고 모두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습니다.
(구리시청 방문자 : 최승권상임위원장, 이기원 현대회장, 손창균 주공2단지회장, 이원형 삼라회장, 강정란 총무국장)
그리고 오늘 2월 23일 교통행정과에서 담당공무원이 나와 현장을 돌아보고 조치사항을 꼼꼼히 체크했습니다.
(현장동행 : 최승권 상임위원장, 이원형 삼라회장)
면담시 답변과 공문을 받으면 정리하여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1.한진해모로@ 옆 고속도로 밑 터널로 많은 주민들이 보행 및 차량통행을 하고 있습니다. 터널 안이 너무 어둡고 습하며, 벽에 이끼 등이 많아 보행자들이 매우 불쾌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도색 등을 통해 환경을 개선해 주시기바랍니다. (한진해모로 서종남회장)
2.금호@와 한진@ 옆 고속도로 밑이 환경정비 및 관리가 되지 않아 너무 지저분하여 주변 여건이 매우 불량합니다.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호어울림 박춘이 동대표)
3.인창동 현대@ 101동 앞에 간촌경로당이 아파트와 너무 가까이 있어 주민들이 안면방해를 받고 있으며, 사생활침해가 되고 있어 매우불쾌한 일이 종종 일어나고 있습니다. 시에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현대홈타운 이기원회장)
4.농수산물 도매시장 사거리 교통체계를 개선하였으나, 성원@ 입구(부동산 앞) 횡단보도에 차량정지선이 없어 차량이 너무 근접정지 하다 보니 차량신호등이 보이질 않아 차량이 신호를 무시하고 진행하여 사고의 위험이 항상 도사리고 있습니다. 정지선을 그어주시고 보행자신호등에 차량용 보조신호등의 설치를 바랍니다. (조한만 건영아파트 감사)
5.건영@와 성원@ 사이를 일방통행으로 하였으나 현대공업사 앞이 양방통행임에도 보행자 도로쪽 차선을 불법주차 차량이 항상 주차하여 매우 혼잡스럽습니다. 조치를 강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2차 백금종 동대표)
6.삼라@ 옆 북부간선도로의 소음으로 주민들이 매우 불편을 격고있습니다. 방음벽 등 소음방지 대책을 세워주시기 바랍니다. (삼라마이다스 이원형회장)
7.동양@와 현대@ 등 도로변 안쪽으로 위치한 단지는 이정표가 잘 보이질 않아 초행자는 찾기가 불편하오니 시에서 전체를 볼 수 있는 이정표를 설치하여 쉽게 찾아올 수 있게 하는 방법은 없는지요. (동양아파트 노인회장)
8.도매시장사거리에서 동구릉 쪽으로 보행 통행시 북부간선도로에서 구리시로 나오는 도로가 위험합니다. 횡단보도가 있으나 신호등이 없고 진입차량이 사각지대에 있어 차량이 고속으로 진행합니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삼라마이다스 강정란 부녀회장)
9.동구발전추진위원회와 주민들은 지하철 6호선연장을 매우 염원하고 있고, 현재 추진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구리시에서는 6호선 연장사업과 관련 상급기관과 어떻게 협의하고 있으며, 6호선 연장 추진사업은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 매우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진행사항 답변 바랍니다.(동발추 김철종 사무처장)
첫댓글 모두 애쓰셨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쭈욱 계속 될것 입니다 `
수고많으셨습니다.동구발전추진위원회 화이팅
애쓰고 수고 하셨읍니다 .6호선 연장의 좋은 소식이 있었음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