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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리뷰
개그계의 대부이신 파우 선생님.이번작에서는 메스에 올라 탄 상태로 상대를 농락 할 수 있어서 더욱 유쾌한 대전이 가능해졌습니다.똥침은 이제 버튼 연타 싸움으로 변했다는..;
-기본기-
서서 K는 경직이 2프레임 증가 하고 판정이 약화 되었습니다.원거리 S도 경직이 2프레임 증가 했습니다.앉아 K는 1,2히트가 상단으로 변경되고 보정이 삭제 되었습니다.점프 D는 기절치가 1.5배 증가 했습니다.
-특수기-
→ + P:약간 약화 된 특수기.발생이 1프레임 느려지고 경직은 3프레임 증가 했습니다.그 외에는 변경점 없군요.여전히 상반신 무적 판정이 존재해서 견제,대공에 좋습니다.판정도 꽤 강하며,히트 되면 뭐가 나올까나?로 캔슬 해 주시길 바랍니다.아무튼 주력 특수기
→ + HS:여전히 발동은 느리지만 중단기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언뜻 보면 견제기로 보이지만 발동이 느려서 견제로는 불가 합니다.카운터 히트 되면 랄랄라 찌르기로 캔슬 해 줍시다.변경점 없으니 계속 써 왔던 대로 써 주세요.
공중에서 ↓ + K:역시나 전작과 비슷합니다.주력이 되는 특수기이며,공중 폴캔용에 좋습니다.저공으로 사용시에는 압박용으로 써 줄 수 있습니다.점프 K->점프캔슬 ↓ + K는 기본하므로 필히 마스터 하시길 바랍니다.계속 써 왔던 대로 써 주시면 되겠습니다.
-필살기-
랄랄라 찌르기(←↙↓↘→ + K):변경점이 있습니다.발생이 예전보다 1프레임 빨라지고 히트시 상대를 강제로 세우는 걸로 변경 되었습니다.그 외에는 변경점 없습니다.여전히 연속기/견제면에서 대 활약 하며 연속기로는 카운터 히트 된 앉아 HS나 → + HS 후에 들어 갑니다.견제로 써 주실려면 중/원거리에서 써 주시길 바랍니다.히트 되면 끌어 당기기로 연결 해 주세요.
끌어 당기기(랄랄라 찌르기 중 ←):역시나 변경점이 있습니다.전체 프레임이 증가 하고 포스로망캔슬이 추가 되었습니다.포스로망 타이밍은 43프레임에서 45프레임 까지 타이밍이 포스로망 타이밍이 되겠습니다.그 외에는 변경점 없군요.끌고 오게 되면 오잇스!로 연결 해 주시던가 아니면 포스로망 후에 연속기를 넣어 주도록 합시다.
오잇스!(끌어오기 중 ↓↘→ + P):여전합니다.전작과 동일한 활용이 가능합니다.히트 되면 위로 뜨니 목소리가 작다!로 연결 해 주세요.
목소리가 작다!(오잇스! 중 ↓↘→ + P):변경점이 좀 있습니다.바로 이동 속도 상승 하고,추가 입력 시간이 증가 했습니다.그 외에는 변경점 없군요.연결에 성공 하게 되면 다시 한번 오잇스!로 연결 해 주세요.
다시 한번 오잇스!(목소리가 작다 중 ↓↘→ + P):역시나 변경점이 있습니다.공격력이 감소 된 대신 기절치가 2배나 증가 하고 목소리가 작다 동작 중 25프레임 커맨드 입력 성공시 강화판이 나갑니다.강화판은 불꽃의 오잇스!이며 히트시 상대 몸에 불이 붙고 지상 바운드가 일어 납니다.
뭐가 나올까나?(↓↘→ + P):물건이 많아졌습니다.꼬마 로카와 동전,꼬마 포템이 추가 되었습니다.그 외에는 변경점이 없군요.원거리 S-뭐가?는 기본 패턴 이므로 필히 마스터 하시길 바랍니다.기존의 물건은 망치,꼬마 파우스트,사탕,초콜릿,폭탄,독 플라스크,메테오가 있습니다.망치 부터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망치는 기절치가 높으며 포물선을 그립니다.궤도가 좋아서 공중 견제기에 좋습니다.꼬마 파우스트는 풍선을 타고 내려 오는데 내려 온 순간 부터 다시 뭐가?를 쓸 수 있습니다.사탕과 초콜릿은 먹게 되면 체력 회복이 됩니다.문제는 상대방이 먹어도 체력이 회복된다는 점이지요.폭탄은 폭탄은 일정 시간 후 대폭발이 일어나는데 상대와 파우스트가 똑같이 대미지를 입습니다.일단 나오면 상대는 가드를 굳히거나 점프해서 도망가거나 이런 저런 패턴을 사용 하도록 합시다.독 플라스크는 테스타의 독과 비슷 합니다.상대 몸에 독이 붙게 되며 당연히 체력이 내려 갑니다.메테오는 몇 초 후 위에서 돌 들이 내려 오게 되며 상대에게만 히트 합니다.히트 하게 되면 이런 저런 패턴을 넣어 주도록 합시다.꼬마 로카는 꼬마 파우랑 비슷합니다.전기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꼬마 로카가 내려 온 순간 부터 다시 뭐가?를 쓸 수 있습니다.동전은 얼핏보면 의미 없어 보이지만 파우가 맞으면 사라집니다.꼬마 포템도 꼬마 파우랑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꼬마 포템이 지상으로 내려 오게 되면 다시 뭐가?를 쓸 수 있습니다.
사랑(공중에서 ↓↘→ + P):기술 이름이 참 특이 합니다.참 엽기 스러운 기술이지만 성능이 상당히 좋습니다.저 던지는 봉투에도 판정이 있어서 2히트가 나오는 기술입니다.펑~하고 터지는 폭탄 계열이라 특수한 상황에 따라서 파우도 데미지 입습니다.좋은 점은 사용 하고 난 후 착지 경직이 없다는 것 이지요.착지 경직이 없어서 바로 가드가 가능합니다.지상 견제로 사용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다리 후리기-점프캔슬 사랑은 기본 패턴이므로 필히 마스터 하시길 바랍니다.포스로망이 여전히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 둡시다.
창점원심난무(↓↘→ + S):약화 된 기술.약화 요인은 다운복귀시간이 예전보다 2프레임 감소 하고,파생기 입력이 버튼 연타로 나가지 않게 되었습니다.대신 이번작 슬래시에서 극소 점프가 추가 되었습니다.극소 점프는 레버를 ↗로 하면 나갑니다.레버를 →→로 하면 전방이동이 되고 ←←로 하면 후방이동이 됩니다.여전히 연속기의 주력으로 써 줄수 있으며 히트 되면 고잉 마이웨이로 연결 해 주세요.기 있을 때는 로망캔슬과 연동 해서 슥슥~
머리 뿅(창점원심난무 중 P):머리를 앞으로 쭉 내미는 기술.변경점이 많았습니다.공격 판정이 아래로 확대 되고,피판정 축소,발생이 예전보다 빨라지고 가드 후 경직도 감소 되었습니다.여러모로 강화된 기술 입니다.계속 써 왔던 대로 써 주시면 됩니다.
그로잉 플라워(창점원심난무 중 K):역시나 변경점이 있습니다.1프레임에서 6프레임 까지의 무적시간이 추가 되고,피판정이 축소 되었습니다.그 외에는 변경점 없군요.공중 쪽으로 판정이 있다는 것을 알아 둡시다(대공기로 가능할려나?)
빛나지? 나, 빛나지?(창점원심난무 중 S):역시나 변경점이 있습니다.지속,경직이 감소 되고,피판정 축소에다가 히트 시 앞으로 쓰러지는 효과 추가 되고 카운터 히트 시 높게 뜨는 걸로 변경 되었습니다.더 이상 말 필요 없으니 취미삼아 지상 견제기로 써 주도록 합시다-_-;;
뭐가 나올까나?(창점원심난무 중 D):노멀 뭐가?와 비슷 합니다.말이 필요 없으니 창점이 히트 되었을 때 써 주도록 합시다.
고잉 마이웨이(창점원심난무 중 HS or 공중 ↓↘→ + HS):여전합니다.창점원심난무 파생기 중 가장 많이 사용 되며 거의 연속기의 용도 입니다.단발로 사용시에는 저공 사용이 주를 이룹니다.전작과 마찬가지로 기술 도중 궤도가 땅에 내려오면 완전 딜레이 0의 기술이 되는 것은 여전합니다. 압박용으로 좋습니다.이번작 슬래시에서는 사용 후 행동이 가능해졌습니다(저공이 아닐시에만).행동이 가능해져서 이런 저런 공격을 넣어 주기가 가능해졌다는 것을 알아 둡시다.
앞,뒤,위에서 갑니다(↓↙← + P or K or S):어차피 똑같은 기술이니 묶어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앞,뒤 사용은 보자기로 감싼 뒤 앞,뒤에서 문을 열거나 위에서 떨어지는 기술로 완전 개그 기술입니다.포스로망이 걸리며 포스로망의 용도는 경직 줄이기용 이라는 것을 알아 둡시다.변경점 없으니 계속 써 왔던 대로 써 주시면 됩니다.
마구베기(근접해서 : →↘↓↙← + HS):커맨드 잡기 입니다.당연히 가드불능이며,히트시 다운복귀불가 상태로 나가 떨어 집니다.변경점 없으니 계속 써 왔던 대로 써 주시면 됩니다.
-각성 필살기-
자격적절명권(↓↘→↓↘→ + S):완전 버튼 연타 싸움으로 변했습니다.레버를 비비고 버튼을 마구마구 연타해야만 대,중,소 3개의 데미지 중 하나가 나옵니다.버튼 연타를 안 할시에는 천사가 나오고 파우스트가 데미지를 입습니다.가드당하면 경직이 길기 때문에 기 있을 때 포스로망을 하시길 바랍니다.포스로망을 안하시면 죽게 되므로 반드시 포스로망 하셔야 합니다.헛치면 죽는 수 밖에 없군요-_-;;
뭐, 뭐, 뭐, 뭐가 나올까나?(↓↘→↓↘→ + P):뭐가 나올까나?의 강화판 입니다.4연발이며,긴 말 필요 없이 활용도가 낮은 각성 필살기 입니다.
-일격 필살기-
이번주의 YAMABA(↓↘→↓↘→ + HS):더 이상 말이 필요 없이 연출 감상용으로 쓰도록 합시다.
-연속기-
1.서서 P or 서서 K->근접 S or 앉아 S->앉아 HS->창점원심난무->로망캔슬->서서 K->점프 K->점프캔슬 점프 K->점프 S->점프 HS
설명:기본적인 연속기 입니다.별 어려울 것 없습니다.서서 P-근접 S-앉아 HS가 아니여도 서서 K-앉아 S-앉아 HS도 가능합니다.아마 연속기 중 가장 많이 사용 될 것 이라고 생각 합니다.
2.카운터 히트 → + HS or 앉아 HS->랄랄라 찌르기-끌어 당기기->포스로망->앉아 P->앉아 S->앉아 HS->창점원심난무->고잉 마이 웨이
설명:앞HS나 앉아 HS가 카운터 히트 시에만 쓸 수 있는 연속기 입니다.1번 연속기 처럼 난이도가 쉬우니 연습 해보도록 합시다.
3.서서 K->근접 S->다리 후리기->점프캔슬 ↓ + K->서서 K->점프 K->점프캔슬 점프 K->점프 S->점프 HS
설명:다리 후리기 점프캔슬 후에 공중 아래 K가 들어가는 연속기 입니다.그냥 간단하게 다리 후리기 점프캔슬 후에 공중 아래 K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별 어려울 것 없습니다.
4.(구석)잡기->로망캔슬->서서 K->공중 콤보
설명:구석 전용 연속기 입니다.그냥 로망캔슬 후에 서서 K로 잡은 후에 공중 콤보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별 어려울 것 없습니다.
-대전팁-
유쾌한 대전이 가능해진 파우스트.폴캔이 강력하고 견제전에서도 강력한 캐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1.폴캔에 대해서
파우의 폴캔은 매우 강력하자 대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입니다.공중 폴캔 점프 HS는 상대의 점프, 저공 대시를 모조리 끊어버리는 엄청난 위력의 견제기입니다.원거리 S가 지상전을 위한 견제라면 공중 폴캔 점프 HS는 공중 견제기이지요.파우스트의 점프 HS는 리치가 대단히 길며 위력 또한 강력합니다.여기에 점프 ↓ + K도 폴캔용으로 사용 됩니다.착지경직이 없으며 가드당하거나 히트 되면 고잉 마이 웨이로 연결 해 주도록 합시다.연결 해주면 마치 저공 고잉 마이 웨이랑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게 될겁니다(무딜레이라는 것).공중 폴캔은 매우 중요하므로 반드시 마스터 하도록 합시다.
2.기타 대전팁
파우의 기본 패턴을 정리 하자면 원거리 S-뭐가?입니다.원거리 S는 가드 당하면 딜레이가 있습니다.이럴때는 뭐가?로 캔슬 해서 딜레이를 줄여 주도록 합시다.마치 죠니의 미캔 같은 느낌이 들겁니다.폴캔도 강하지만 견제전에서도 매우 강력 합니다.중,원거리에 있을 때는 원거리 S나 랄랄라 찌르기등으로 견제를 해 주시면 됩니다.근거리에 있을때는 서서 P나 앉아 P가 기본 입니다.판정이 강해서 주력으로 써 줄만 하므로 히트 되면 앉아 S->앉아 HS->창점을 넣어 주도록 합시다.
연속기의 주력인 창점원심난무는 기 없을 때는 고잉 마이 웨이로 마무리 해 줍시다.고잉 마이 웨이로 해 주면 다운복귀불가로 떨어지며 그 후 뭐가?를 써 주기가 가능합니다.이건 기본이라고 칩시다.히트 되면 이번에 새로 추가 된 극소 점프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거나 뭐가?를 써 주도록 합시다.그 외 다른 파생기들은 쓸모가 없으므로 봉인 하도록 합시다.기 있을 때는 반드시 로망캔슬과 연동 해서 써 주도록 합시다.히트 되면 로망캔슬 후에 서서 K나 앉아 S로 잡은 후에 공중 콤보를 넣어 주는 것을 기본이므로 반드시 마스터 하도록 합시다.
파우스의 대공은 → + P 하나면 충분 합니다.판정이 강력한데다가 상반신 무적 판정이 있습니다.상대방이 지상 쪽 으로 판정이 강한 점프 기본기를 내밀었을때 상반신 무적 판정을 이용해서 써 주도록 합시다.카운터 히트 되면 공중 콤보를 넣어 주도록 합시다.
-총평-
리로드때는 약캐였던 파우.덕분에 강화점과 약화점이 눈에 띕니다.제일 눈에 띄는 변경점은 서서 K의 경직 증가 입니다.경직 증가에다가 판정이 약화 되어서 견제로 쓰기가 힘들어 졌습니다.약화 된 것은 아쉽지만 다른 강화 된 부분이 있어서 별로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뭐가?에 물건들이 많이 추가 되어서 이런 저런 패턴이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전법에 변화가 있다면 극소 점프의 추가 입니다.극소 점프가 추가 되어서 메스에 올라 탄 상태로 상대를 농락 해 주기가 가능 해졌습니다.또한 이동기로도 써 주기가 가능합니다.어쨌든 예전에 비하면 대전 하기가 수월 해진 파우 입니다.
첫댓글 리로드때 파우는 약캐가 아닙니가 -_-;; 그리고 창점은 약화점 보단 강화점이 좋은것 같습니다만..
오잇스 포스를 쓰는 영상은 못봤는데 비효율적인가보군요. 파우 자격절명권은 진짜..피말립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