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리는 미국 정보 시리즈 중에서도 이번 자동차 구입 건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댓글을 달아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자동차 구입 두 번째를 올리기 전에 몇 가지만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저는 미국에서 20여 년 살면서 많은 자동차를 개인적으로 사보고, 관련 회사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자동차 구입에 기본적인 정보와 절차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서 올립니다.
아무래도 이런 정보 미리 알고 Dealership에 가야 경제적으로 자동차 구입에 절약 할 수 있겠지요. 여러분들이 자신의 자동차 구입 경험을 올려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한가지 드릴 말씀은 어떤 경험들은 특정한 Dealership에서만, 혹은 특정한 상황에서만 나올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저에게 어떤 특정한 Deal에 대해 물어보셔도 말씀 드릴수 없네요
자 그럼 자동차 구입의 기본 두 번째로
1. 미국에 수많은 Dealership들은 각 자동차 회사로부터 일정기간에 일정한 Rebate(자동차 회사로부터 받는 보조금)을 파는 차량 한 대당 받습니다.
예를 들어 Ford에서 파는, 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F150이라는 트럭입니다.(이 기록은 거의 20년 동안 일정함)
이 트럭은 미국 사람들이(많은 한국 분들도 일하실 때 쓸 수 있는 인기모델) 정말 좋아하는데 Ford Dealership에 가면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한가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도대체 이 DC가 어디서 나오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Ford에서는 보통 $1,000에서 어떤 특정한 sales 기간에는 $3,000까지 Rebate를 각 F150에 주기 때문에 예로들어 여러분이 어떤 Ford Dealership에 가서 자동차 가격이 $30,000인데 오늘 이 차를 사면 $3,500을 DC해 준다면 한국식으로 생각해서 350만원이나 깎아 주니까 좋은 Deal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실은 300만원은 Ford에서 그 Dealership에 Rebate를 해주기 때문에 결국은 50만 밖에 깍지 못하는 꼴이 됩니다.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Deal은 아니죠.
한가지 꼭 알고 가셔야 하는 것은 각 자동차 회사마다 Rebate가 다르고, 각 시즌마다 다르고, 같은 회사라도 각 모델마다 Rebate의 차이가 크게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 Dealership에 가시기 전에 꼭 원하시는 차에 대한 Rebate가 얼마인지 확인을 먼저 하시고 가시면 Deal 시작할 때 조금이라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2. 그럼 각 Dealership에서는 얼마나 깎아 줄 수 있을까요?
여기에 대해서는 아주 복잡한 내용이라서 기본적인 정보만 말씀 드릴게요.
먼저 제가 앞에서 한 이야기처럼 각 Dealership은 강남역 옷 가게 입니다.
그래서 “Buying power”가 각 Dealership마다 다르죠.
많은 차를 자동차 회사에서 사오는 큰 Dealership은 그만큼 좋은 가격에 차를 사오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DC가 클 수 있습니다.
제가 한가지 Tip을 드리면
각 자동차 회사들은 Dealership들에 파는 차에 수량에 대한 Incentive가 따로 있습니다. 30대 60대 100대 이런 식으로 차를 많이 팔면 각 차당 나오는 Rebate 말고 따로 큰 보너스가 따로 있죠.
그래서 어떤 분들이 정말 Deal을 잘해서 자동차를 너무 싸게 샀다고 좋아하신다면 저는 아마 그 분이 아마 99번째 자동차가 아니고 100번째 차를 그 Dealership에서 샀기 때문에 Dealership에서는 손해보고 팔아도 결국 큰 Incentive가 회사에서 따로 나오기 때문에 그런 말도 안 되는 싼 가격에 차를 팔 수 있다고 봅니다.
운이 좋으면 이런 케이스에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 한 번 더 자동차구입에 대해 올릴게요.
첫댓글 제가 구입하고자하는 차에대한 리베이트가 얼마나온다는건 어떻게 알아봐야하나요?
곧 자동차를 사야하는저로써는 좋은정보인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남대문시장에서 ... 물건값 흥정하는 거라고 보면 ..맞을겁니다.. 친척이 미국에서 .. 토요타 툰드라 픽업 살때.. 3-4군데 들러서 .. 구경했을때.. 돌아나와서 .. 4-5천불 .. 디스카운트 ..지금 싸인하면 해준다는 세일즈맨도 있었고 ... 딜에 따라 .. 심한경우 1만불 안팍 ..가격차이 날수도 있는게 미국 자동차 구매일겁니다.. 그리고 차 가격 딜도 큰 일이지만..더큰 딜은... 할수 구매시 ..이자입니다.. 같은차량이 같은가격이라고 할때..60개월 할부가 ..320달라에서 ..500달라 까지..다양하게 나왔습니다.. 의외로간과하는게 할부이자 입니다..차량이야 영어한마디 못해도 깍아주기라도 하지만 이자덤터기쓰면 엄청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