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인공수정 도사인 캘리코피아 청송님이 인공수정, 11월 22일 부화한 YUAN BAO(元宝 : 한국에서는 유안바오로 읽지만 중국에서는 유엔 바오로 발음)를 분양받아서 동절기 소일거리를 시작했습니다.
150마리라고 연락이 왔으나 대략 200마리로 보입니다. 역시 큰손입니다.
11월 27일 브라인 슈림프 부화준비와 동시에 치어배양수조인 75리터 원형 욕조 (지름 80Ccm, 수심 15cm)에 물벼룩 배양을 시작했습니다.(수온 22도)
물벼룩의 초기먹이는 미생물 분말인 아다폰(동영상 35초경에 표면에 흐르는 미세분말로 치어도 먹습니다)으로 했고 다프니아 물벼룩은 부화초기의 치어먹이로는 큰 편이나 브라인슈림프배설물 등을 먹이로 번식을 시작하면 치물벼룩은 치어들이 먹고 치어의 성장에 따라 성체도 다먹습니다.
11월 29일 꼼꼼하게 포장된 치어들이 도착해서(수온 21도) 3시간에 걸친 물맞댐을 거쳐 배양수조에 입수 시키고
치어성장 최적온도라고 생각하는 수온 24도로 세팅 후 천일염 0.2%(브라인슈림프 생존 연장)를 투여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방안에서 육성하기에 색상을 어떻게 내느냐 하는 실험과 새롭게 접근하는 생먹이인 동애등에 유층 배양도 조만간 시작할 예정입니다
동애등에 유충 배양 테스트 결과 먹이 생물로는 만족하나 내년 봄 일본난주들이 산란을 시작하면 분탄성장 등을 비교실험하고자 합니다.
곤충애벌레 특유의 냄새로 실내 배양은 불가능합니다만 쫓겨날 각오로 시작해 봅니다 ㅎㅎ
배경음악은 A STAR IS BORN의 1970년대 버전인 스타탄생 주제가입니다.
Watch closely now(자세히 보세요 ㅎㅎ by Barbra Streisand & Kris Kristoferson)
첫댓글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