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때마다 제발 필기하지 말고 이해하라고 한다.
필기는 외우는 것이요 이해는 응용이다.
공인중개사 공부하려면 필기하고 복부인되려면 이해하라 강조에 강조를 한다.
자 많은 전문가분들이 창릉이나 왕숙신도시를 거론하는데....
도대체 그곳에서 뭘 배우겠다는 얘기인가?
아파트를 분양받으려면 조건이 안되고 땅의 보상 또한 이제 마무리 중인데....
그럼 우리는 뭘 배울까?
아니 어떤 현상을 이해해야 할까?
오늘도 상당수의 토지전문가라는 분들이 우리 카페를 방문하여 뭘 떠드는가 기웃거리는데....
만약 남양주 왕숙공공을 분석하려고 할 때...
왕숙공공택지에 접근하는 도로(인입도로)를 분석해 보자~!
즉 왕숙공공주택지구의 주변도로가 약이되고 득이되는 도로로...
진접·진건읍 주변 왕숙공공 남서측 경계(사로교)와 북측 경계(연평IC)를 시점·종점으로 하는 국도 47호선 지하화(국도 43호선 및 47호선 우회도로) 사업으로...
즉, 43번+47번 중복도로 지하화~!
길이 6㎞에 걸친 구간 중...
국도 43번+47호선 공용(진관IC~임송IC) 3.31㎞(8차로)와 국도 47호선 단독(임송IC~연평IC) 1.56㎞(6차로)를 지하화~!
이때 젤 중요한 것은 4곳에 나들목(IC)을 설치하려 하는데 이놈이 이곳의 지역중심역할을 하게돠는바....
이 도로는 왕숙 등의 시행자인 LH가 왕숙지구계획 등 각종 기준과 주변 경관 등에 부합하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후속 단계인 설계와 시공을 턴키로 일괄입찰하게 된다.
왕숙 국도 47호선 지하화공사는 지난해 국토교통부의 대형공사 입찰 및 낙찰자 결정 방법 심의 테이블에 올라 기술형 입찰인 ‘턴키’ 발주 계획이 확정됐다.
LH가 턴키로 발주하면 ‘가중치 기준 방식’으로 시공까지 한꺼번에 책임질 실시설계 적격자(또는 낙찰자)가 결정된다.
턴키 발주 시점은 올 12월, 발주 금액은 4천800억원 규모로 책정됐다.
위로부터 연평IC, 임송IC, 신월IC, 진관IC가 만들어 지는데...
진접·진건읍 일원 왕숙 공공주택지구 남서측 경계(사로교)와...
북측 경계(연평IC)를 시·종점으로 하는 국도 47호선 지하화(국도 43호선 및 47호선 우회도로) 사업은...
6㎞에 걸친 구간 중 국도 43번+47호선 공용(진관IC~임송IC) 3.31㎞(8차로)...
국도 47호선 단독(임송IC~연평IC) 1.56㎞(6차로)를 지하화하게 되는데....
이놈이 가장 중요한 서울(구리)의 서측 진입 4대 대문이라는 말~!
그래서 LH는 왕숙을 대표하는 대규모 장대 지하차도·교량을 건설한다는 계획~!
원래 47호선은 퇴계원IC~진접 장현구간으로 퇴계원-진접 11.8㎞ 확장·신설공사를 구간별 단계적으로 개통하였고...
이는 2005년 11월 착공후 무려 12년 만인 2017년 말 마지막으로 남아있던 연평IC~장현IC의 3㎞ 마져 뚫었다.
#
여기서 소규모환경평가를 받는 단지연결 및 구간내 도로는...
-지방도 383호선 확장(왕복 4→6차로, 44,000㎡)
-왕숙2~다산 연계도로 신설(왕복 4차로, 20,700㎡)
-옛 국도 46호선 확장(왕복 4→6차로, 35,200㎡)
-왕숙2~양정역세권 연결도로 신설(왕복 6차로, 12,800㎡)
-강일IC 우회도로 신설(강동IC~선동IC 1~2차로, 22,000㎡) 등이다.
이는 모두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된 사업으로 대책은 지구계획 수립(2021년 8월 고시) 이전인 2020년 12월 국토부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심의 과정을 거쳐 확정·발표한 바 있다.
첫댓글 이런 경지는 어떡해야 도달 할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교수님.
좋은 정보와 자료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