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마넷" KT '올레 비즈메카'에 중소기업 구인구직정보 제공
"판매직 취업 포털 샵마넷이 KT '올레 비즈메카'를 통해 중소기업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한다.지난 2일, 샵마넷이 속해있는 인터넷전문취업연합회(이하 인취련)는 KT 광화문 사옥 글로벌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비즈니스 포털 '올레 비즈메카'를 운영하고 있는 KT와 손잡고 '중소기업의 구인구직 콘텐츠 제공'에 관한 MOU를 맺었다.
협약은 '올레 비즈메카'에 인터넷전문취업연합회(ISRA)가 보유한 16개 전문직군 사이트와 연계해, 인력 확보가 필요한 중소기업에게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한다는 내용으로 현재, 이들 전문직군 취업 사이트에는 약 300만 전문인력이 가입하고 있어 비즈메카 고객사의 인재 채용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2003년 말에 출범한 인터넷전문취업연합회(이하 인취련)는 샵마넷, 샵오픈, 패션워크, 건설워커, 훈장마을, 메디잡, 미디어잡, 디자이너잡,등국내 전문분야 1위 취업 사이트와 헤드헌팅사 에이치알비즈코리아를 운영 중인 8개 대표사가 모인 단체다.
판매직 전문 취업포털 샵마넷(www.shopma.net), 중간관리,상가 분양정보 전문 샵오픈(www.shopopen.com), 패션 디자인 전문 취업포털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 자동차 전문 취업포털 잡카(www.jobcar.co.kr)를 운영하는 (주)샵네트웍스 이인용 대표는 "인취련 과 올레 비즈메카의 협약으로 인해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양질의 채용 콘텐츠 정보를 제공할수 있게되어 기쁘고 나아가 전문적인 취업을 원하는 모든 구인,구직자들에게 큰힘이 되었음 좋겠다" 며 협약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KT는 이번 업무 제휴를 기념해 인터넷전문취업연합회 회원이 올레 비즈메카에 가입할 경우 교육 관련 솔루션 상품을 할인해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올레 비즈메카에 가입하는 회원들에게 매주 추첨을 통해 기프트쇼(1만원)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