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해주신 정*회님께 감사드리며 이번에는 체리와 타트체리의 효능에 관한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많은 체리는 노화를 억제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체리에는 과산화 억제 역할을 하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 예방
체리의 철분은 빈혈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 퇴치
체리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안이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과 통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수면 호르몬 상승
체리에 함유된 멜라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혈압 조절
체리는 칼륨의 좋은 공급원으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고혈압, 뇌졸중 등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체리는 열량이 낮고 수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
체리에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폐물 증가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비타민C와 E가 풍부해 피부의 노화를 막고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로 해소
체리에는 포도당, 과당, 자당, 사과산, 구연산 등 피로 해소물질이 풍부하여 도움이 된다.
당뇨 예방
체리는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 억제와 항암
체리에는 과산화 억제 역할을 하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통증 완화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소염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체리를 복용하여 관절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고 운동을 했을 때 겪는 통증 완화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의 경우 단맛을 가진 체리와 달리 신맛이 높고 보관성이 좋지않아 생과로 먹을 수 없어 냉동, 건조 등의 형태로 소비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체리보다 폴리페놀이나 안토시아닌의 함량이 더 풍부하여 질병예방과 노화방지, 당뇨, 혈압조절 등에 더 큰 효과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