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Nov 26,2016
줄거리
어느날 매너농장이라는 곳이 있었다. 그곳에는 수컷 돼지인 매이저 영감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어느날, 그가 농장의 동물들을 모아 말했다. "우리는 매일 인간들을 위해 노력하고 살고 있는데 우리는 아무것도 나아지고 있지 않다. 우리 한번 인간들을 쫒아내고 인간들이 없는 삶을 이루어 보자"라고 동물들을 설득했다. 메이저 영감이 죽고 난 뒤 그의 유언을 들은 동물들은 영감의 말대로 농징의 주인을 쫒아내고 그의 일꾼들도 쫒아냈다. 하지만 지금의 농장을 다스리고 있는 나폴레옹은 독재체재로 만들고 공포의 분위기로 만들었다. 그는 전의 삶보다 더욱 사치를 부렸고, 항상 술을 마셨었다.지금의 농장은 인간들이 다스리던 떄 보다 더 상황이 나빴다. 메이저 영감이 생각하던 그런 봉기가 아니라 그저 폐허로 만들었다. 이 모든것은 독재주의로 부터 나온것이다.
느낌점
내가 이 책을 읽고, 독제체채라는 것을 알게된것돠, 리더가 중요한 이유와 리더에게 중요한 성격이다.
1번째, 독재체재가 나쁜이유는 독재체제를 함으로싸 그 리더의 소문도 않좋아지고, 그 리더는 자시 생각만 하고 마치 이 책의 나폴레옹처럼 모든것 이 자신의 것이라 생각하고 국민들의 이야기를 듣지 않는다. 나라를 다스릴떄 국민들의 말을 않듣는 다는 것은 나라를 망치는 것이다.
2번째는 리더가 중요한 이유는 그 리도가 우리들의 앞길을 정하고 법을 잡아주는 큰 기둥같은 존재이다. 만약 우리나라에 대통령같은 사람이 없다면 이미 우리나라는 망했을 것이다.
3번쨰는 리더에게 꼭있어야하는 것을 내 생각엔 다른 국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경청하는 귀와, 다른사람의 말을 옳은지 아닌지 생각하는 머리가 필요하고, 우리가 무엇이 부족한지 보는 눈이 필요핟고 생각한다.
나는 앞으로 이 모든것을 갖춘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배운점
1.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주는 리더가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