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따뜻한 느낌과 배려심이 인기
가볍고 튼튼하고, 조립도 용이한 골판지는 가주 등의 인테리어 용품에도 활용되고 있다.
지금부터 50년 정도 이전, product designer인 와타나베 리키(渡辺力)씨가 고안한 “Riki Stool”은 골판지로만 만들어진 stool(의자)이다. 내하중이 600kg이상으로 성인 1인가 앉아도 충분할 정도의 강도가 있다.
또한 종이여서 자유로운 조형에 의한 아름다움을 겸비하고, 지금까지 포장 자재로 취급되었던 골판지가 매일 생활에서 볼 수 있는 가구에도 어울린다고 인정되는 계기가 되었다.
가공이 쉽고, 접기 쉽고, 리사이클 가능이라고 하는 성질은 목재나 수지, 금속 등과는 다른 골판지의 특징으로 이들을 활용하여 수납용품이나 어린이용 가구, 완구 등으로의 활용이 진행되고 있다.
서적이나 소품을 수납하는 것에 사용하는 골판지 박스는 디자인이 풍부하여 인테리어에 맞추기 쉽고, 또한 불필요하게 되면 접어서 일시적으로 보관하거나 고지로서 리사이클 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소지품의 증감이나 주택 사정의 변화에 대응하기 쉽다고 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어린이용 가구, 완구는 성장에 맞춰 수년간만 사용한다고 하는 요망에 합치하는 것과 함께, 부딪친다 해도 부상의 걱정이 적고, 게다가 크레용이나 marker로 그림을 그리거나 스티커를 붙일 수도 있기 때문에 창의력을 키운다고 하는 것에도 주목되고 있다.
최근에는 애완동물 용품에의 활용도 진행되고 있고, 방 안에 사용하는 고양이용 침대나 운동용의 타워 등에 골판지가 이용되고 있다. 애완동물의 체중을 지탱할 수 있는 충분한 강도와 적절한 통기성이나 보온성이 있기 때문에 애완동물도 기분 좋게 지낼 수 있다.
골판지가 갖는 따뜻한 느낌이나 환경에도 배려하는 등의 많은 이점이 골판지 가구, 완구의 인기 이유이다.
요점 BOX 골판지는 가구에 적합한 물성을 갖추고 있다. 주택사정의 변화나 어린이의 성장에 맞추기 쉽다. |
リキスツール公式オンラインショップ | METROCS OnlineShop
#Rikistool #리키스툴 #캣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