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을 즐겨 먹던 사람들의 염불왕생
집사자국(지금의 스리랑카, 또는 사자국이라고 부름)에서 서남방향으로 아주 멀리 떨어진 곳에 외딴 섬 하나가 있는데, 그 섬에는 500여 가구가 살고 있었다. 그들은 불법을 듣지 못했으며 물고기를 잡아먹었다.
하루는 수천 마리에 달하는 큰 물고기들이 이 섬 가까이 헤엄쳐 왔는데, 다 같이 “나무아미타불”하고 노래 불렀다. 섬사람들은 이런 물고기를 알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이 내는 소리에 따라서 ‘아미타어阿彌陀魚’라고 불렀다.
만일 누군가 물고기가 내는 소리를 흉내 내어 아미타불을 노래 부르면 물고기들이 해변으로 헤엄쳐왔고, 계속해서 부처님 명호를 부르면서 이 물고기들을 잡으면 그들도 도망을 가지 않았다. 만일 여러 명이 함께 염불을 많이 할수록 잡은 생선의 맛은 더욱 좋았고, 염불을 적게 하고 잡은 생선의 맛은 비교적 떨어졌다.
섬사람들은 전부 이 생선의 맛을 즐겼기 때문에 물고기를 잡기 위해 늘 아미타부처님의 명호를 노래 불렀다.
나중에 첫 번째 물고기를 잡던 사람의 수명이 다했는데, 죽은 지 3개월 후에 자줏빛 구름을 타고 광명으로 놓으며 섬에 이르러 사람들에게 말했다. “나는 맨 먼저 아미타어를 잡은 사람인데, 죽은 후에 극락세계에 왕생하였다. 그 물고기들은 모두 아미타부처님께서 변화하여 나투신 것이다. 아미타부처님께서 우리의 어리석음을 가엾이 여기시어 큰 물고기로 변화하여 우리에게 염불을 권하신 것이다. 만일 당신들이 믿지 못한다면 생선뼈들을 찾아보면 전부 연꽃모양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사람들이 그동안 버렸던 생선뼈들을 찾아봤더니 전부 연꽃모양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를 본 사람들은 모두 느껴서 깨닫고는 다시는 살생하지 않고 염불을 업으로 삼았다.
(『삼보감응요약록』『정토성현록』)
첫댓글 나무아미타불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감사합니다. 오직 나무 아미타불()
나모아미타불()()()
부처님의 위신력은
불가사의 합니다.
오로지 南無阿彌陀佛‥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
厭離穢土 欣求淨土
일향전념 나모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이 내용을 유튜브 에서 동영상으로 본 적이 있는데,
아주 감동적이었습니다.
아미타부처님의 크신 은혜에 항상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 아미타불 _()_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밴드 단톡방에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