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협회는 KT 통신선 화재로 인해 로또 판매인의 심각한 피해 상황을 접하고,
판매인이 개별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수 있다고 판단하여
나눔 로또에 접촉하여 대응 방안이 무엇인가를 문의해 본 결과 특별한 대응방안을 가지고 있는것 같지않고,
수탁 기간이 얼마 남지않아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 복권 위원회와 접촉하여 여러 의견을 교환하여,
회의 안건으로 다루겠다는것을 이끌어 내고,오늘 다시 협의하여 복권 위원회와 동행 복권 및 피해 판매인과
함께 공동 대응하여 법적 소송을 불사하는일이 있더라도 통신선 화재사건으로 피해 판매인에게,
"KT에서 피해판매인에게 보상이 될수있도록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 판매인과 같이 어울려서 최선의 대응을 다하자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이 주도적으로 움직여서 보상청구를 할수있도록 하겠다" 구두 약속을 받을 수있었습니다.
선례가 여러 가지 있으나,그건 너무 미흡한 선례였고, 우리 로또 판매인은 구체적이고 실증적 피해 현황을
적시할 수 있는것이기 때문에 좀더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복권 위원회와 50분정도 협의 하면서 여러 가지 얘기가 오고 갔으나,
중요한 얘기만 전합니다.
1, 이번 사태에 대해 나눔 로또와 복권 위원회의 자체 보상 방안을 검토 보았으나, 법적 근거와 보험 요건에
해당되지 않아 내부적 보상은 안된다.
2, KT를 통한 보상 방안 마련=> 복권 위원회와 동행 복권도 피해자에 해당되는 만큼 피해 판매인의 보상도
함께 복권 위원회와 동행복권이 주도적으로 KT와 협상은 물론 더 나아가서는 법적 대응도 할수있도록 하겠다
이상 피해 판매인님들께 보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복권 판매인 협회 위원장 이 학 준
첫댓글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저는 해당되진 않지만 판매점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위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려운 일 있으시면 우리 협회에 의견을 나누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민하지마시고 이런 저런 얘기들을 서로 나누다보면 좋은 해결책이 나오지 않을까요?
자료도 없고 회원도 많지 않지만 그래도 좋은 의견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제가 로또는 없지만 이번 피해 입으신 판매점주님들 입장 생각하면 남 일 같지 않아서
신경이 쓰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