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3개 기사는 명품을 예로 베블런 효과를 설명하고 있다. 명품에 가격이 높아질 수록 사람들은 더욱 더 살려고 한다. 심지어 줄까지 서서 기다리기 까지한다. 아래의 이 기사는 명품이 아닌 부동산 베블런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http://www.rcast.co.kr/sub02.php?BRD_ID=1608687117940 http://www.rcast.co.kr/sub02.php?BRD_ID=1524029817180 효과를 잘 나타내 주는 예시 중 하나는 명품이다 하지만 부동산에서도 베블런 효과를 나타낼 있다 '논현동에 분양한 럭셔리 주거상품인 ‘펜트힐 논현’은 1억원이 넘는 3.3㎡당 평균 분양가로 내놨음에도 불구하고 131실이 모두 완판(완전판매)됐다.'를 보면 가격이 비싼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구매욕구가 커져서 다 판매된 내용이 나와있다.이처럼 명품이나 부동산은 비쌀수록 잘 팔리고 베블런 효과도 가속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