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제주(유수암) 티 하우스 원문보기 글쓴이: 설헌
곰부차로 암을 치유한다는 약속은 누구에게도 할 수없다. 그러나 이미 언급한 곰부차의 일반적 작용으로 미루어 볼 때 암에 대해서 영향을 끼침을 연역해 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94년에 출간된 SANUM-Post 28호의 21쪽에 난 기사를 인용하면 다음과 같다. “버섯 축출물과 버섯을 이용한 것으로 병을 고치는 것은 아주 오래된 민간 요법의 한 부분이다. 요즘 점차 더 잘 알려지고 있는 곰부차 버섯도 그러한 버섯에 속한다. (…) 이미 여러 해 전에 암환자를 치료하기 위해서 의사의 치료에 곰부차를 병행하기도 하였다. 곰부차는 암 환자에게 매우 중요한 신진대사와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경험상의 효능에 대한 설명
지금까지 경험상으로 볼 수 있었던 곰부차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려는 일련의 노력이 있었다.
내적 환경이 모든 것을 말한다
실험 의학의 아버지인 클로드 베르나르드(Claude Bernard)는 파스퇴르(Pasteur)와 평생동안 논쟁을 하였다. 베르나르드는 병이 나면 그에 대한 원인은 병원체가 아니라 신체의 저항력이라는 의견을 피력하였다.
단지 병원체만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파스퇴르는 그러한 주장을 단호히 배격했다. 그가 사망하기 직전에서야 비로서 다음과 같이 자신의 오류를 인정했다고 전해진다. “베르나르드가 옳았다. 병원체란 아무 것도 아니다. 내적 환경이 전부이다.”
우리의 몸은 아주 영리한 치료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 치료체계는 여러 종류의 약을 갖추고 있는 약국을 구비하고 있다. 우리의 뇌는 효능이 뛰어나고 부작용이 없는 약품인 진통제, 수면제, 항우울제, 등을 만들어낼 수 있다.
다른 한 편으로 우리는 우리 자신의 면역체계의 놀라운 능력에 의지해도 된다. 감염 그리고 암이 발생하고 진행될 때 면역체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몸 안에 수 백만의 해로운 미생물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 못하다. 무균상태의 세포 배양체를 우리가 살고 있는 일상적인 환경조건에 노출시키면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급속하게 증식하는 다양한 병원균들에 의해서 둘러싸인다. 수 많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그리고 버섯균과 단세포 생물들이 100조 개의 세포에서 이상적인 생활조건을 기다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신체가 안전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에 대답은 다음과 같다. 우리의 몸의 건강은 우리의 면역체계가 소리없이 그리고 효과적으로 일을 하고 있는데 기인한다.
면역체계는 그러나 그렇게 자율적이지는 않다. 면역체계는 여타의 신체기관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고 베르나르드가 옳게 지적한 것처럼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이와 관련하여 말하자면 곰부차는 우리의 연합군인 셈이다. 곰부차가 우리의 내적 환경을 조절하여 주기 때문이다.
앞으로 곰부차의 성분들을 약리적으로 그리고 치료적 효과에 대해서 임상적으로 연구하고 증명하며 성분과 치료적 효과에 대한 과학적 합의가 이루어진다면 그것은 물론 바람직한 일이다.
곰부차 만들기
곰부차는 누구나 저렴하게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다. 버섯이 끊임없이 증식하므로 차버섯의 작은 조각으로 건강을 증진하는 음료를 만들 수 있다. 만드는 법을 알기만 하면 만들기는 대단히 쉽다. 예로부터 곰부차는 집에서 만들어서 가정에서 가정으로 우정과 상호 부조의 표시로 전달되었다. 차버섯은 높은 활력과 재생능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한 생태적인 생명력을 지니지 않았더라면 2000년 전보도 훨씬 이전부터 중국에서 만들어진 이래로 지금까지 차버섯이 전해 오지는 못했을 것이다. 예로부터 전해저 오는 방식을 지키면 맛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곰부차를 문제없이 만들어 낼 수 있다. 차버섯은 증식할 것이고 그의 소유자를 평생동안 동반하면서 좋은 일을 만들어 낼 것이다.
첫댓글 유익한 내용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조법을 배워서 이용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