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외국계 전략펌 3사 컨설턴트 (베인 맥킨지 비씨지)
기업 전략을 짜주는 컨설팅 회사이고 연봉은 6000부터 시작하며 3년차면 1억 찍고 출퇴근 모범택시 나온다. 매일 정장입고 고객 간부들 만나서 전략 상담한다
2. 방송 3사 기자/피디/아나운서 (kbs mbc sbs)
방송 3사 아나운서든 기자든 pd든 다 좋다. kbs야 전통의 방송사고 mbc는 공영방송이면서도 연봉 존나 높고 sbs는 초봉 5400이다.
3. 회계펌 4사 컨설턴트 (삼일pwc, 딜로이트, 언스튼앤영, 삼정kpmg)
회계펌에 회계사만 들어가는 게 아니라 컨설턴트도 들어간다. 보통 컨설턴트들이 다른 회계사보다 학벌이나 외 국어 실력은 더 좋고 수준 높은 네트워킹도 되고 회계사랑 연봉과 상승률 모두 같다.
4. 입법고시 입법조사관
고시가 흔히 3대 고시(사시, 행시, 외시) 혹은 언론고시까지 합쳐 4대 고시라고 하는데 입법고시라고 사실 국회에서 입법조사관으로 일하는 게 있다. 이것도 5급인데 문제는 고급이면서 칼퇴근한다는 거다. 힘도 세고 영향력도 ㄷㄷ하다.
5. 신문 3사 기자 (조선, 중앙, 동아)
사실 신문이 사양산업인 것은 맞다. 하지만 그건 중소 매체 얘기이지 메이저 신문은 절대 망할 수가 없다. 신문사는 기자 자기 영역이 방송에 비해 좀 더 넓은 편이다. 당연히 다룰 수 있는 주제도 많고 매일 글도 쓰므로 영향력을 확보할 수 있다. 추석, 설날에 선물 50개는 기본이다. 학벌도 다들 좋다.
이런 곳 가면 오히려 대기업보다 좋다
니네가 아는 대기업만 좋은 게 아니다.
이런 직장도 있다는 걸 참고해라. 블루오션을 점하는 자가 승리자. |
첫댓글 대기업보다 학벌 좋아야 하는데 당연한걸 왜 그러냐
외국계 탑티어는 왜 뺌. 구글, MS, IBM, 3M, P&G, 로레알 등... 그리고 독일계 자동차 3사 Importer (차파는 딜러애들 말고... BMW KOREA 같은 본사출자 100%인 애들. 주로 마케팅이랑 파이낸스함) 여기도 쩐다.
로레알 자동차3사는 빼라. 어디 되도 않는 회사를..
ㅎㅎㅎㅎ 재밌네.. 저기 들어갈 능력되는 사람들이 찌질한 국내 대기업을 왜 들어가냐? 왜 코리안리도 대기업보다 좋다고 해보지..
제 아는 분이 SBS PD 인데... 저렇게 못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