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과 영계(靈界)의 협조(協助)를 받으려면,
<말선330-242> 영계(靈界)에서 혁명(革命)을 하기 위(爲)해서는 지상인(地上人)의 협조(協助)가 필요(必要)하고 지상(地上)의 혁명(革命)을 하기 위해서는 또한 영계(靈界)의 협조(協助)가 필요(必要)합니다.
<신천성경p801> 영계(靈界)가 동원(動員)되어야 됩니다. 영계(靈界)가 동원(動員)되지 않으면 어떻게 천국(天國)을 형성(形成)하겠습니까? 형성(形成)하지 못합니다. 천국(天國)은 참부모(眞父母)로부터 시작(始作)하게 되어 있지, 지금(只今)까지의 타락(墮落)한 후손(後孫)으로 시작(始作)하게 되어있지 않습니다. 아담을 창조(創造)할 때 천사세계(天使世界)의 협조(協助)를 받은 것과 마찬가지로, 재창조(再創造)도 영계(靈界)에서 내려 와가지고 지상(地上)을 협조(協助)해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는 안 되게 되어 있습니다.
<신천성경p800> 인간(人間)이 알지 못하는 영계(靈界)의 영인(靈人)들을 동원(動員)하여 증거(證據)하게 할 수 있는 기준(基準)이 나에게 서 있느냐가 문제(問題)입니다. 영계(靈界)도 그런 것을 요구(要求)하고 있습니다. 영계(靈界)는 하나님의 심정(心情)을 알고 있기 때문에 땅 위(位)의 그런 사람이 호소(呼訴)하면 영인(靈人)들을 동원(動員)하여 천국이념(天國理念)의 실현(實現)을 위한 지상(地上)의 일을 협조(協助)하게 됩니다. 영계(靈界)의 영인(靈人)들이 이 땅에 오지 못하는 이유(理由)는 이 땅이 탄식(歎息)의 울타리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참부모님 천주승리 축하선포p73 > 영계(靈界)의 협조(協助)를 받으려면 내가 영계(靈界)의 협조(協助)를 받을 수 있는 환경적(環境的) 요건(要件)을 지닐 수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자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모든 지상(地上)에 있는 물건(物件)이나 교회(敎會)에 속(屬)한 무슨 물건(物件)이든가 여러분 통일교회식구(統一敎會食口)들의 손에 닿는 모든 물건(物件)들은 거룩한 물건(物件)이라구요. 거룩한 물건(物件), 영계(靈界)의 모든 영인(靈人)들이 만지고 싶어 하고 접(接)하고 싶어 하는 관념(觀念)을 가져야 된다구요.
<말선515-30~31> 영계(靈界)를 모르면 안 돼요. 영계(靈界)를 모르는 사람들은 안 되는 거예요. 영계(靈界)를 알려면 하나님을 알아야 되고, 하나님이계신 나라가 영계(靈界)니만큼, 하나님과 영계(靈界)를 모르는 사람은 앞으로 천운(天運)이 움직이는 것이 하나님과 영계(靈界)이니만큼 천운(天運)이 갈 방향(方向)을 모른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영계(靈界)에 대(對)한 본격적(本格的)인 교육(敎育)을 해야 된다구요. 지금 영계(靈界)에 대(對)한 것을 전부(全部) 종합(綜合)하면 상당(相當)한 페이지가 될거라구요. 이제부터는 본격적(本格的)으로 연구(硏究)시켜야 돼요.
(삶과 사랑 그리고 영혼의 세계 P192) 영계(靈界)를 가기 위(爲)해서 알아야 할 3가지는 ①첫째 하나님을 알아야 되고, ②둘째 영생(永生)을 알아야 되고, ③셋째 참사랑을 알아야 됩니다. 이런 것을 알기 위(爲)해서는 투입(投入)해야 됩니다. 100% 이상(以上) 투입(投入)하는 데에 영생(永生)이 있습니다. 또 참사랑이 없으면 영생(永生)이 없고, 영생(永生)하지 못한 사람은 하나님을 만날 수 없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영원(永遠)하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말선92-142> 우리는 이제 영계(靈界)의 협조(協助)를 안 받으면 살아날 길이 없다는 거예요. 단 한 길이 영계(靈界)의 협조(協助)를 받는 길이예요. 그러지 않고는 살아날 길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절대(絶對) 불가능(不可能)한 일이에요. 영계(靈界)의 협조(協助)를 받느냐 못 받느냐에 따라서 가능(可能)하고 불가능(不可能)하다는 거예요. 이 일을 가능(可能)하게 해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말선14-8> 영계(靈界)의 협조(協助)를 바라고 하나님의 협조(協助)와 보호(保護)를 받기를 원(願)한다면 하나님과 선영(善靈)들의 심정(心情)과 항상(恒常) 일치(一致)해 나가야 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영계(靈界)가 지상(地上)에 내려와서 더불어 짝할 수 있는 주체(主體)가 지상(地上)에 없기 때문에 영계(靈界)가 장구(長久)하게 협조(協助)해 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말선4-21> 앞으로 영계(靈界)의 모든 영(靈)들이 전부(全部) 지상(地上)에 재림(再臨)하는 때가 있다. 그렇게 되면 지상(地上)에서는 큰 혼란(混亂)과 온갖 상충(相衝)과 싸움이 벌어질 것이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들은 이러한 것들이 하늘이 바라시는 방향(方向)으로 귀결(歸結)될 수 있게 하는 주도적(主導的)인 역할(役割)을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심정(心情)과 천륜(天倫)의 이념(理念)을 대신(代身)할 수 있는 자격자(資格者)가 되어야 한다.
<천성경p190> 인류역사(人類歷史)는 무슨 역사(歷史)냐 하면 참부모(眞父母)를 복귀(復歸)하는 역사(歷史)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부모(眞父母)를 복귀(復歸)하지 않고는 참된 자녀(子女)가 있을 수 없는 것이요. 참된 자녀(子女)의 인연(因緣)을 세우기 전(前)에 참된 가정(家庭)과, 참된 종족(宗族)과, 참된 민족(民族), 국가(國家), 세계(世界), 천주(天宙)가 있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지금(只今)까지 이 기준(基準)을 세우기 위해서 6천년(六千年)이라는 기나긴 세월(歲月)을 수고(愁苦)해 나오셨습니다.
<말선211-298> 지상(地上)의 땅(地)이라는 곳에 우리 인간(人間)들이 살고 있는데, 이 지구성(地球城)은 하늘나라와 직결(直結)된 자리에서 하늘나라를 향(向)해 가는 데에 생애(生涯)를 바쳐 가지고 하늘나라의 영생노정(永生路程)에 들어가서 거기에 맞게끔 훈련(訓鍊)하는 무대(舞臺)입니다. 지구성(地球城)에서 일생(一生)을 지내는 과정(過程)에서 천상세계(天上世界), 하늘나라에 가서 살 수 있는 모든 준비(準備)를 갖추어야 되는 것입니다. 하늘나라에 가게 되면 거기에는 단일민족(單一民族)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역사시대(歷史時代)의 지구성(地球城)에서 살았던 모든 나라의 백성(百姓)들이 저 나라에 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이 전부(全部) 하나가 안 되어 있습니다. 전부(全部) 한계선(限界線)에 머물러 있는 것입니다. 원래(原來)는 이것이 지상(地上)에서부터 이것이 통일(統一)되어 가지고 천상세계(天上世界)에 가야 할 것인데도 불구(不久)하고 이 땅(地)을 악마(惡魔)가 주관(主管)함으로 말미암아 여러 분파적(分派的)인 담(覃)이 생겼습니다. 그로 인해 한계(限界)가 되어 있기 때문에, 국경(國境)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 국경(國境)을 맞아가지고 살던 사람들이 저 나라에 갔더라도 그 모양(模樣) 그 형태(形態)로 머물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 나라에서 한 국경(國境)을 넘고 또 국경(國境)을 넘어가기란 쉬운 것이 아니다 이겁니다. 그런 형태(形態)로 영계(靈界)도 지금까지 편성(編成)되어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통일교회(統一敎會)가 나와 가지고 단일민족(單一民族) 형성(形成)을 위해서 지금까지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말선211-352> 영계(靈界)에 가서 12 진주문(陳奏門)을 거쳐 가기 위해서는 지상(地上)에서 얼마만큼 하늘의 백성(百姓)을 사탄으로부터 다시 찿아 가지고 돌아 들어오느냐 하는 것이 문제(問題)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눈물과 피땀을 흘려야 됩니다. 재창조(再創造)의 참사랑의 심정(心情)을 중심삼고 사탄의 부모(父母) 이상(以上), 사탄의 남편(男便) 아내 아들딸 이상(以上)의 심정(心情)을 투입(投入)해서 눈물과 더불어 피땀과 더불어 교차(交叉) 되는 그 과정(過程)을 거치지 않고는 하늘나라의 자기(自己) 백성(百姓)을 소유(所有)할 수 없어요. 이 수(數)의 비례(比例)에 따라서 저 나라의 영광(榮光)의 자리에, 하나님 앞에 가까이 가는 모든 조건(條件)의 성립(成立)이 가려진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알겠어요? 「예」
영계(靈界)에 들어갈 때 돈 가지고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사탄의 아들딸 많이 낳아가지고 교육(敎育) 못해 악달이로 만들어 놓으면 저 나라에 걸려요. 나무를 거꾸로 해서 들어가는 것 같이 다 걸려버려요. 한 사람이 120명(名) 이상(以上) 수습(修習)해야 돼요. 하늘나라의 백성(百姓)을 다 잃어버렸어요. 그걸 접붙여 가지고 잃어버리지 않았다는 조건(條件)으로 다시 갖다가 맞추어야 되는 것입니다.
<말선211-244~245> 여러분 저 나라 영계(靈界)에 가면 그렇습니다. 이것이 90각도(角度)가 되면 동서남북(東西南北) 어디에 가더라도 재까닥 재까닥 맞아요. 어느 사회(社會), 수(數)많은 클럽이 되어 있는 그 사회(社會), 천태만상(千態萬象)의 그 사회(社會)....여러분, 여기 몇 명(名) 있어요? 한 500명(名) 모였다면 5백 타입이 있다구요. 그렇지요? 각자(各自) 다 다르지요? 비슷한 그룹들로 전부(全部) 다 모입니다. 그것은 컴퓨터 이상(以上)으로 분석(分釋)이 돼 있어요, 쓱 가게 되면, 벌써 쓱 지나가게 되면 자기각도(自己角度)를 알아요. 일주일(一週日) 이내에 모든 배후(背後)까지, 저 비밀세계(秘密世界)의 창고(倉庫) 밑창까지 들여다 봐요. 언어(言語)가 필요(必要)없어요. 마음에서 말하려는 것을 느끼는 거예요. 알겠어요? 컴퓨터 할아버지 같은 세계(世界)라구요.
거기에서 공장(工場)이 있겠어요, 없겠어요? 옷 만들겠어요, 안 만들겠어요? 밥 만들겠어요, 안 만들겠어요? 어때요? 거기서 밥 먹고 살겠어요, 안 먹고 살겠어요? 여기와 마찬가지로 다 먹고 살아요, 물도 있고 다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그 세계(世界)는 어떻게 돼 있느냐 하면 말이에요, 원소(元素)를 마셔요. 물 하게 되면 물 원소(元素)를 마셔요. 원소(元素) 같은 것 알아요? 그래가지고 실컷 먹고 손짓만 하면 원소(元素)로 돌아가요. 쓰레기통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 이상(以上)으로 화(化)한 하나님 앞에 상대(相對)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생각(生角)하는 모든 것을 직각적(直覺的)으로 실현화(實現化)시킬 수 있는 세계(世界)입니다.
몇 억천만명(億千萬名)도 순식간(瞬息間)에 벵퀴트(banguet) 준비(準備)를 할 수 있는 세계(世界)예요. 내가 옷을 호화찬란(豪華燦爛)하게 하고 사랑의 대상(對象)으로서 하나님을 한번 즐겁게 해드리겠다 할 때는 호화찬란(豪華燦爛)하게 돼요. 이러이러하게 상상(想像)할 수 있는 이상(以上)의 것을 상상(像想)하더라도 그게 가능(可能)한 세계(世界)입니다.
그런 세계(世界)를 아는 사람은 지상(地上)에서 살맛이 없어요, 우리 같은 사람은. 그렇기 때문에 감옥(監獄)에 갔다 처넣더라도 그게 다 문제(問題)가 아닙니다. 그런 잠깐 되는 세상(世上)에서 사는 것은 영원(永遠)한 세계(世界)에서 숨 한번 안 쉬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여러분 영생(永生)하고 싶지요? 빨리 죽고 싶으면 빨리 죽어요. 내가 오래 살고 싶어요, 빨리 죽고 싶어요? 오래 살겠다면 뭣 갖고 오래 살거야! 아이구 구질구질하게 밥덩이 찾아서 오래 살 거예요? 사랑을 찾아서 오래 살고, 사랑과 더불어 오래 사는 거예요.
<말선211-251> 영계(靈界)에 가면 여기 지상(地上)에 있는 것이, 전부(全部) 다 있지만, 여기에 없는 것이 수백(數百) 수천(數千) 꽉 차 있어요. 그러니까 아는 것은, 관심(關心) 없지만 모르는 것이나 이상(異相)한 것은 전부(全部) 찾아다니는 것이 영계(靈界)입니다. 우리의 활동무대(活動舞臺)가 얼마나 크겠는가 생각(生角)해 보라구요.
이 대우주(大宇宙)의 크기가 220억(億) 광년(光年)입니다. 220억광년(二百二十億光年), 1광년(一光年)이란 1초(秒) 동안에 3억(三億)미터, 지구(地球)의 일곱 바퀴 반(半)이나 돌 수 있는 거리를 달리는 빛이 1년(一年) 동안에 가는 거리입니다. 1초(秒) 동안에 3억(三億)미터나 달리는 속도(速度)를 가진 것이 1년(一年) 걸려 가는 거리를 1광년(一光年)이라 하는데 220억광년(二百二十億光年)이니까 얼마나 커요?
아이구 이거, 하나님이 뭐 하려고 그렇게 크게 지어 놓았어요? 미쳐서 지어 놓았어요? 그게 우리 활동무대(活動舞臺)입니다. 사랑을 가져 가지고는 그게 순식간(瞬息間)에, 눈 안에서 다 놀아나요. 알겠어요? 위대(偉大)한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저 나라에 가 가지고 보면 3층천(三層泉)으로 돼 있어요, 3단계(三段階)로 돼 있어요. 이 땅에서 복작복작한 그저 돼먹지 않게 살던 사람들은 제일(第一) 나쁜 지옥(地獄)에 가는데 자기중심(自己中心) 제일주의자,(第一主義者) 독재자(獨裁者) 이놈들은 저 밑창에 가 가지고 서로 붙들고 매일(每日) 같이 주먹질하고 싸우고, 내가 잘났느니, 네가 잘났느니 이래요.
독재자(獨裁者)들이 얼마나 모여 있겠어요, 지옥(地獄)에? ‘이 녀석, 너 20세기(世紀)에 온 녀석이야! 나는 몇 천년(千年) 몇 만 년(萬年) 전(前)에 왔는데! 이놈의 자식(子息)아, 내하고 너하고 촌수(寸數)를 따져도 몇 천만대(千萬代)의 조상(祖上)이야!’ 이러면서 싸우고 있다구요, 그 판에 가서 끼여 있다고 생각해 봐요, 견디어 내겠나? 동네의 북도 유만부동(類萬不同)이지, 이건 동네북보다 더하지, 그 세계(世界)가 기다리고 있어요, 제멋대로 살다 가면! 우리 같은 사람은 똑똑한 사람이라구,
<말선211-350> 민족해방(民族解放)이 먼 데서 벌어지는 것이 아니에요. 개인적(個人的) 터전 위(位)에 가정(家庭)이 있고. 가정적(家庭的) 터전을 중심(中心)삼고 동서남북(東西南北)으로 모든 씨족(氏族)들이 연결(連結)될 때 나라는 형성(形成)되는 거예요. 기지(基地)는 가정(家庭)이 착지(着地)해야 돼요. 가정(家庭)에 착지(着地)해 가지고 방향(方向)을 정(定)해야 돼요. 모든 가정(家庭)들에 부모님(父母任)과 하나님의 이름을 중심(中心)삼은 사진(寫眞)을 걸고 거기에 사위기대(四位基臺)가 경배(敬拜)해야 돼요. 그래서 3대(三代)가 경배(敬拜)해야 돼요.
사위기대(四位基臺)는 3대(三代)예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자식(子息)들이에요. 3대(三代)가 경배(敬拜)해야 돼요. 참부모(眞父母)의 이름과 더불어 사위기대(四位基臺) 권(權)을 이루어 가지고 경배(敬拜)하는 곳에는 타락권(墮落權)이 아니에요. 하나님이 직접주관(直接主管)을 하기 때문에 해방권(解放權)이 벌어짐으로 말미암아 천상세계(天上世界)에 간 모든 영인(靈人)들이 지상(地上)에 와가지고 천사장(天使長)하고 같이 아담 가정(家庭)을 보호(保護)하듯이 보호(保護)할 수 있는 시대(時代)에 들어왔다는 거예요.
옛날에는 가인권(權)이 영계(靈界)가 되어 있고 아벨권(權)이 지상(地上)으로 되어 있어서 아벨이 가인을 구(求)하기 위해서 희생(犧牲)할 때였기 때문에 이용(利用)당해 왔지만, 이제는 장자권(長子權)을 복귀(復歸)했으니 영계(靈界)가 천사세계(天使世界)이고 오늘날 통일교회(統一敎會)를 중심(中心)삼은 가정(家庭)이 아담권(權)이기 때문에 아담권(權)을 후원(後援)하게 되어 있지 이용(利用)해 먹게 안 되어 있어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사탄이 개재(介在)해서 활동(活動)할 수 있는 땅(地)이 없어요, 여지(餘地)가 없는 거예요. 사탄은 추방(追放)되는 거예요. 강(强)하고 담대(膽大)하게 선두기준(先頭基準)을 일보(一步)도 양보(讓步)하지 않은 전진적(前進的) 자세(姿勢)와 평형적(平衡的) 기준(基準)을 갖추어 가지고 전진(前進)하는 곳에는 악마(惡魔)와 세력권(勢力圈)은 벼랑에 떨어지는 것입니다.
<부록> *하나님을 만나려면? ❶하나님을 알아야, ❷영계를 알아야. ❸참부모님의 말씀을 알아야.
❶ <신천성경p612> 하나님은 종적기반(縱的基盤)을 중심(中心) 삼고는 역사(役事)할 수 있으나 횡적기반(橫的基盤)이 없게 될 때는 연결(連結)할 수 없습니다.
❷ <말선40-169> 영계(靈界)를 기쁘게 해야 재림(再臨)해서 역사(役事)할 수 있다.
❸ <말선49-243> 인간(人間)이 사탄보다 높은 자리에 있어야,
❹ <천성경p531> 사탄의 흔적(痕迹)이 없어야, 오실 수 있다
❺ <말선87-122> 몸이 마음을 따라가면 하나님의 협조(協助)를 받게 된다. 완성(完成)한 인간(人間)이 되면 만물(萬物)도 주관(主管)하고 천사(天使)도 주관(主管)해야 하나님의 주관(主管)을 받을 수 있다.
❻<말선215-128> 참부모(眞父母)님의 심정권(心情權)과 일치(一致) 되면 타락(墮落)하지 않았기 때문에 거기에는 하나님이 종적(縱的)으로 개재(介在)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직단(直斷)거리이다.
❼ 책임완성(責任完成)이 될 때 직접주관(直接主管)하신다. 책임(責任)못해 완성(完成)하지 못하면 못 만난다.
책임분담(責任分擔) 완성(完成)은 타락(墮落)한 인간(人間)으로서는 완성(完成)할 수 없고 인간(人間)의 대표(代表)로 오시는 한 분과 함께 할 때 하나님도 오신다.
❽ <말선75-180> 영계(靈界)가 협조(協助)하려면 진실(眞實)해야 한다.
➒<말선84-68 >하나님의 협조(協助)를 받으려면 원리원칙적(原理原則的)인 생활(生活)을 해야 한다.
➓<말선293-106> 훈독회(訓讀會)를 통(通)해서 영계(靈界)가 연결(連結)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