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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이란, 해충과의 전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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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8-05 | 국가 | 이란 | 작성자 | 박재영(테헤란무역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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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란, 해충과의 전쟁 - 살충제 판매 증가 배경과 시장 현황 -
□ 살충제 사용 증가 배경
○ EMI 보고서에 의하면, 이란은 도시화와 함께 2014년 급격한 인구 증가율을 보임. - 이러한 추세가 도시 쓰레기 증가 및 관리 미비로 해충 수의 급격한 증가를 불러옴. 이에 따라 살충제 수요도 자연히 증가하고 있음.
□ 살충제 시장 현황
○ 살충제 수요가 증가했으나 2012~2013년 국제 경제제재 강화 및 이란 경기침체로 인해 관련 판매량이 줄어듦.
○ 스프레이 및 에어로졸 살충제 - 관련 제품은 낮은 가격과 적당한 양 때문에 주 고객층이 저임금 소비자임. - 2012~2013년 판매량 각각 6% 감소 - 2014년 경기 회복과 더불어 판매량 6% 증가
○ 전기 살충제: 경기 변동과 무관하게 고소득 소비자에 인기
○ 방충망: 해충을 막기에 가장 효과적이나 가격이 비싸 가정에서 찾아보기 어려움.
○ 고연령 소비자는 나무 기름 등 자연 살충제로 대체
□ 이란 현지 시장
○ 'Tar o Mar' 제품 - Fouman Chimie사의 'Tar o Mar'가 해당 시장의 32% 점유 - 해당 업체는 전기 살충제, 해충, 덫 및 스프레이·에어로졸 살충제 모두 판매 - 현지에서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으로 인식돼 일관된 판매량을 보임. - 2014년 경기 회복으로 관련 제품 판매량 증가 추세
○ 2014년 이란 국내 브랜드 시장점유율 56% - Tar o Mar, Kisho Mat, Attack and Negon Sar - 해외 브랜드로는 독일의 Fumakilla사의 Vape 제품이 현지에서 꾸준한 판매량을 보임.
□ 해당 시장 전망
○ 스프레이 살충제는 이란의 물가 상승 및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생산비용 증가에도 최소한의 가격 상승만 있을 것이며 2015년 가격은 8% 인상 예상
○ 전기 살충제 판매량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핵 협상 타결 및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 고소득 소비자의 소득 증가에 기인해 품질과 편리성에서 우수한 관련 제품의 판매량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임.
자료원: Home Insecticide in Iran, April 27 2015, Euro Monitor International 및 KOTRA 테헤란 무역관 자료 종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