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계란 볶음밥 초간단 레시피
토마토나 방울 토마토를 구매해서 먹다보면 이상하게 조금씩 남아서 상하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남은 토마토들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하고 고민하다가 밥통에 남아있는 식은밥과 함께 볶음밥을 하면 좋을 것 같아서 만들어보게 되었답니다.
물론, 인터넷에 많은 토마토 계란 볶음밥 레시피 들이 있는데, 파기름도 내고 싶은데 오늘따라 집에 대파도 없고, 굴소스도 똑 떨어져서 없는 상태로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 토마토 계란 볶음밥 준비물
밥 2인분, 방울토마토 20~25알, 계란 4개, 간장, 참기름, 식용유(또는 파유), 소금(또는 허브솔트)
* 큰 토마토일 경우, 2개정도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 토마토 계란 볶음밥 만드는 방법
1. 먼저, 방울 토마토를 꼭지를 따면서 깨끗히 세척해줍니다.
2. 계란 4개를 그릇에 준비하고, 소금을 3~4꼬집 정도 넣고 계란을 살짝만 풀어줍니다.
3. 세척해놓은 방을 토마토를 꼭지부분을 살짝 잘라내고, 기호에 따라 4등분 ~ 6등분으로 잘라주세요.
토마토 껍질이 싫은 분들은 토마토 끝에 + 모양으로 칼집을 내고, 뜨거운 물에 조금 담궈놓으면 껍질이 잘 벗겨진답니다.
저는 크게 상관하지 않아서 껍질과 토마토 씨를 모두다 넣어서 만들어 먹어요^^
4. 볶음팬을 준비하고, 식용유를 슬~ 부어줍니다. 이때, 파기름 맛이 나는 파유가 있으신 분들은 식용유 대신 파유를 사용하셔도 되요!
5. 기름을 두르고 달궈진 볶음팬에 잘라놓은 방울토마토를 넣어주고, 중불에 볶아줍니다.
이때, 볶아주면서 소금 3꼬집 정도 또는 허브솔트를 3번 정도 뿌려주고 마저 볶아주세요^^.
6. 토마토는 생으로도 먹는 채소라서 살짝만 볶아줘도 괜찮지만, 푹 익은 상태를 좋아하신다면 원하는 익힘만큼 볶아주시면된답니다. 어느정도 토마토를 볶고나면, 계란을 익혀주기 위해서 토마토를 한쪽으로 밀어주세요!
7. 풀어놓은 계란을 모두 부어주고, 후라이팬을 살짝 계란쪽으로 기울여서 섞어가면서 스크램블처럼 살짝만 익혀줍니다.
8. 계란이 순두부처럼 몽글몽글한 정도로 익으면 계란이 더이상 빠른속도로 익지 않게 불을 완전히 끄고, 밥을 모두 넣어서 계란과 섞어주세요.
9.간장1티수푼~참기름1티수푼넣고 잘저어면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