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8살 남자 입니다.
천식을 앓은지는 8년전이구요 전 이상하게
겨울에는 천식증상이 거의 없고 늦봄~가을까지 유독 심하네요.. 특히 8월..
그래서 천식약을 늦봄~가을에만 한달치 처방받고 복용합니다.
4년전부터 지금까지 동네 내과에서 처방받아 약을 꾸준히 먹는데
약은..
아침: 액시마정
저녁:몬테루칸정,로리딘정,액시마정 (약명이 바뀌었네요.. 같은 성분이긴한데)
벤토린
이렇게 처방을 받아서 먹었는데 요즘들어 낮에도 약간 숨쉬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종합병원 호흡기내과를 월요일날 예약을 해서 가려하는데..
전 안면지루성피부염도 있어서 스테로이드제 연고를 얼굴에 많이 발라왔습니다.
그리고 스테로이드제의 약간 거부감과 부작용 공포증도 있지요..
그래서 천식약 만큼은 스테로이드성분이 없는 약을 고집해서 지금까지 먹었는데..
월요일날 호흡기내과 가서 약을 스테로이드제 성분 있는걸로 처방 받아야할까요?
스테로이드제 성분 없이 장기복용해도 안전한 약으로 달라고하면.. 그만큼 천식의 효과는떨어지는지요..
첫댓글 스테로이드는 양면성이 있습니다..효과가 빠른대신에 부작용도 있지요..그래서 심한천식을 빨리 가라앉혀야될때 단기간 사용하고 빨리 끊는게 좋아요..스테로이드를 안쓰면 증상이 잘 안나요..그래서 경구용스테로이드를 써서 좋아지면 바로 저용량이면서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흡입용스테로이드를 쓰면서 좋아지기위해서 다방면으로 엄청 노력을 해야돼요
답변감사드립니다.. 그럼 흡입용스테로이드(세레타이드,알베스코)와 경구용이랑 같이 치료를하다 나아지면 흡입용으로만 치료를 하는건가요??
예 경구용으로 치료하다 좋아지면(완전히낫지는않고) 흡입용으로 돌리는수가 많습니다..그외 남아있는 증상에 따라 대증약을 추가하겠지요(진해제,기관지확장제,거담제등)
천식때문에 걱정이 많이 되겠습니다.
저의 아들이 천식때문에 고생을 무척했습니다.
한약이나 양약을 많이 먹어보았지만 아무효과를 보지 못해 제가 고려수지침을 배워 직접 제 아들을 치료했는데 빠른시일내에 완치가 되었습니다.
제가 천식환자를 많이 치료해 드렸는데 다른장기에 이상이 없고 한약,마약,인삼,홍삼등을 복용하지 않았을 경우 단 5일만에 완치해 드리기도 했습니다.
천식은 고려수지침으로 치료를 할 경우 치료가 잘 됩니다.
전국 각시도에 고려수지침지회가 있습니다.
가까운 지회에 가셔서 상담하시면 치료에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빨리 치료가 되어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