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클럽회원 동지여러분!
추석 명절을 맞아 모처럼 몸과 맘이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참으로 뜻깊고 특별한 한가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경찰발전과 무궁화클럽의 도약을 이룰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 니다.
요즘 수면위로 재부상한 직협 설립 논쟁을 지켜보면서 모두 많은 기대를 가지리라 봅니다.
하지만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할것이 있습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기개인의 노력만으로 목적을 달성한 예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당사자로서 직협설립에 대한 당위와 중요성을 절실하게 인식하고, 우리 스스로 이를 반드시 실현시켜야 한다는 강한 의지와 절박함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결코 이룰 수 없다는 것입니다.
협상 창구 T/F팀은 중재자의 역할일 뿐입니다. 저들에게는 절박함과 절실함이 없습니다.
그만큼 실현의지가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협상력을 높이기 위하여 끈질기게 압력을 행사하고, 압박을 가해야 합니다.
노력과 끈기를 이길 수 있는것은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고 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이고, 사회적 존재로서의 기본적 책무입니다.
이는 정반합의 변증법적 역사발전의 원리이기도 하다.
막연한 기대에 희망고문을 당하고 있는 것보다 나을 것입니다.
인디언들은 기우제를 지내면 반드시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비결은 비가 올때까지 기우제를 지낸다는 것입니다.
그간 무궁화클럽은 직협설립을 위하여 영하의 혹한속에서도 국회앞 1인시위를 주도하며 수많은 국회활동을 이끌어 왔습니다.
당사자의 지위로서 자존과 권위를 당당히 지켜온 무궁화클럽이 이제 그 결실을 거둘때가 돌아 왔습니다.
무궁화클럽은 추석 이후,
"무궁화클럽직장협의회준비위"를 발족하고, 전국 각 서 단위별로 준비위를 구성하는 문제 등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활동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오는 10월17일 10시 이무영청장과 함께 하는 분당 소재 청계산 등정에 동지여러분의 특별한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정의로운 경찰상을 정립하고, 하위계급의 권익과 언로 구실을 위해서 가시밭 길을 마다하지 않고 걸어온 무궁화클럽이 갖는 대표성과 역사성, 상징성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대표성이 인정되기 위해서는 정당성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정당성은 당사자의 지위와 함께 자격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무궁화클럽은 하위계급의 자발적 참여로 결성한 유일한 단체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위상과 권위를 찾기위해 수없는 고통과 희생을 감수하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지금까지 투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말뿐이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며, 우리의 존엄을 지켜내기 위해 자기희생을 무릎쓰고, 금선탈각의 각오와 열정으로 줄기차게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무궁화클럽동지여러분 한점의 부끄럼없이 모두가 정의로운 경찰의 주인공으로서, 그리고 역사의 승리자로서 무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함께 역사적 소명의식으로 이루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전진해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슈퍼문의 정기를 받을 수 있길 기원하며, 모두 풍성한 추석명절 되십시오.
무 궁 화 클 럽
첫댓글 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되세요!
잘 되어야 할텐데힘을 모으자 힘